유용한 정보/일상

[Shopee] 쇼피 셀러 되는 법 셀러샵 입점 신청 및 오픈하는 방법

제이의 일상 2022. 1. 18.
728x90
반응형

 

 

 

쇼피는 동남아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입니다. 동남아의 쿠팡 같은 존재라고 합니다. 한국 셀러가 온라인 해외 판매를 하기 최적의 플랫폼이라고 보는 이유는 바로 물류 솔루션 때문입니다. 판매자가 출고 기한에 맞춰 국내 물류 집하지에 배송을 하면, 그 뒤부터는 쇼피가 김포에서 동남아 소비자에게까지 해외 배송을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편리한 해외 판매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남아에서 한국에 대한 이미지는 다행히 나쁘지 않습니다. 이미 레드오션인 국내 마켓보다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은 해외 수출 마켓을 운영하는 것을 시도해보기 위해 쇼피 셀러가 되어보도록 합니다.

 

 

1. 입점 신청

 

쇼피 코리아 홈페이지로 갑니다. 입점 신청을 눌러주면 상단에 안내사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쇼피 첫 입점은 싱가포르만 가능합니다. 싱가포르 입점 완료 후에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을 포함한 총 4개의 마켓을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입점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없어도 됩니다.

신청은 간단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담당자 성함, 담당자 전화번호, 담당자 이메일을 적어주면 입점 신청 끝입니다.

 

입점을 신청한다고 바로 숍이 오픈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청 후 3일 안에 이메일로 셀러샵 오픈을 위한 마지막 신청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오픈 신청 제출을 완료하면 3일 안에 셀러샵을 오픈할 수 있는 초대장이 옵니다. 초대장을 통해 바로 셀러샵이 오픈됩니다. 만일 3일 안에 초대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스팸 메일함을 확인하시고, 메일 재발송이 필요하시면 재요청하셔야 합니다. 신청서를 17시 이전에 제출 완료하시면 당일 18시경에 초대장을 받으실 수 있고, 17시 이후에 제출하시면 다음날 18시경에 초대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쇼피 입점 절차

 

 

 

2. 샵 오픈

 

샵 오픈을 위한 초대장은 총 3개가 옵니다.

간단하고 쉽게 안내가 되어있으므로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메일에서 안내하는 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바로 셀러샵이 오픈됩니다.

 

 

3. 주의 사항 및 참고 사항

 

샵 아이디는 로그인 시에도 사용되지만, 셀러샵 URL 뒤에 샵 아이디가 반영됩니다. 구매자에게 노출되지는 않으므로 추후에 변경이 불가합니다.

 

대신 샵 네임은 구매자에게 노출되는 것입니다. 셀러가 직접 쇼피 사이트에서 변경 가능하며, 한 달에 한 번만 변경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 My profile - Shop name에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로, 쇼피 한국 셀러들에게는 4가지의 혜택이 있습니다.

 

1. 입점비 무료 / 최초 3개월 판매수수료를 면제해줍니다.

2. 한국 셀러분들을 위한 해외 판매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해 줍니다. (입점 상담/정착지원/물류지원/판매 지원)

3. 경쟁력 있는 해외 물류비를 제공합니다. 

4. 쇼피셀러센터로 쇼피를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주문처리/재고관리/상품등록/정산/고객응대)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