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그런데 추리를 곁들인.

제이의 일상 2022. 1. 18.
728x90
반응형

 

 

국내 드라마의 장르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상영중인 한국 드라마 중에 추리가 들어있는 드라마를 살펴보겠다.

 

 

1. 시그널 (2016)

 

우연히 쓰레기통에 버려져 있던 무전기를 발견한 박해영(이지훈). 배터리도 없는 무전기에서 15년 전 이재한 형사(조진웅)에게서 무전이 온다. 현재 미제로 남은 사건을 15년 전 이재한 형사가 해결할 수 있도록 박해영은 이재한에게 정보를 주고, 역사가 바뀐다. 무전으로 연결된 과거와 현재. 과거 형사와 현재 형사가 미제사건을 해결한다. 당시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고, 우리나라 드라마의 수준을 끌어올렸다고 평가되는 드라마.

 

시그널

 

 

2. 로스쿨 (2021)

 

대한민국 최고 명문 로스쿨에서 교수가 살해됐다. 법과 정의를 가르치는 교육현장에서 살인을 한 범인을 찾아야 한다. 반전을 거듭하며 진범을 가려내기 위한 치열한 사투.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김명민 배우의 명품 연기를 볼 수 있는 드라마.

 

로스쿨

 

 

3. 스카이 캐슬 (2018)

 

대한민국 상위 소수 가족들만 살 수 있는 SKY 캐슬. 남편을 최고 자리에 올리고, 자식을 명문대에 보내고픈 스카이 캐슬 사모님들의 욕망을 보여준다. 성공한 인생을 살고 싶어하는 명문가들의 이야기.

 

스카이 캐슬

 

 

4. 비밀의 숲 1,2 (2017, 2020)

 

어린시절 뇌의 이상으로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검사 황시목(조승우). 오직 이성으로만 법을 수호해 온 황시목에게 동료 검사들의 비리를 제보하겠다는 스폰서의 연락이 온다. 하지만 칼에 찔린 채 죽어있는 제보자. 비리를 덮기 위한 살인. 법을 수호해야 하는 검찰 조직 내의 비리. 살인범을 찾기 위해 황시목은 강력계 경위 한여진(배두나)과 힘을 합친다. 시즌 2까지 제작된 드라마.

 

비밀의 숲

 

 

 

 

5. 괴물 (2021)

 

서울 외곽 만양 파출소에서 근무하는 경사 이동식(신하균) 앞에 엘리트 경위 한주원(여진구)이 등장한다. 너무 다른 두 사람은 파트너가 되어 움직이게 되고, 어느 날 조용한 마을에서 시체가 나타난다. 괴물은 누구인가. 괴물을 잡기 위해 누가 괴물이 될 것인가. 백상 예술대상에서 TV부문 드라마 작품상을 받은 드라마.

 

괴물

 

 

6. 우아한가 (2019)

 

재벌가의 일탈이 일으키는 손해를 뜻하는 '오너리스크' MC그룹의 최고의 오너리스크 팀인 TOP팀. 살인사건으로 엄마를 잃은 MC 그룹의 딸 모석희는 삼류 대학 출신 변호서 허윤도와 힘을 합쳐 불법으로 가득 찬 TOP팀을 상대로 싸운다. 

재벌가 내 모든 가족이 유력 용의자다. 살인사건의 진범은 누구인가.

 

우아한 가

 

7. 동백꽃 필 무렵

 

미혼모 동백이(공효진)는 새로운 동네로 이사를 와 술집 '까멜리아'를 차린다. 미혼모라는 사회의 편견과 아름다운 외모로 인해 동네 장터 아주머니들에게 미움살이 박히지만 동백이는 아들을 위해 꿋꿋이 삶을 이어나간다. 그러던 어느 날 동백이에게 연쇄 살인마 '까불이'가 주변을 맴돌기 시작한다. 위험에 처한 동백이를 위해 동네 경찰 황용식(강하늘)이 까불이를 잡으러 나선다.

 

동백꽃 필 무렵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