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추천] 드라마 <작은 아씨들> 정서경 작가의 영화들은 명작밖에 없네!

제이의 일상 2022. 9. 27.
728x90
반응형

 

드라마 <작은 아씨들>은 방영 전부터 배우 김고은, 오인경 오인혜의 출연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요. 방영이 되자 예상을 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전개와 반전, 그리고 숨겨진 떡밥들로 많은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작은 아씨들>을 쓴 정서경 작가님은 영화 시나리오 작가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박찬욱 감독과 협업하는 작가로 유명합니다. 정서경 작가님의 영화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시나리오 워크북:시나리오 쓰기의 시작부터 완성까지

COUPANG

www.coupang.com

 

 

 

친절한 금자씨 (2005)

 

13년 동안 교도소에 복역하면서 누구보다 성실하고 모범적인 수감생활을 보내는 금자(이영애)는 '친절한 금자씨'로 불린다. 그리고 출소하게 된 금자는 그동안 자신이 치밀하게 준비해온 복수 계획을 펼친다. 그녀가 복수하려는 인물은 자신을 죄인으로 만든 백 선생(최민식). 교도소 생활 동안 그녀가 친절을 베풀며 도왔던 동료들은 이제 다양한 방법으로 금자의 복수를 돕는다.

 

친절한 금자씨

 

 

모두들, 괜찮아요? (2006)

 

한때 전도유망한 무용수였으나 지금은 동네 무용학원 원장인 민경(김호정). 가출이 일과인 치매 아버지 원조(이순재)는 천진난만한 자세로 각종 일만 저지르고, 10년째 영화감독 지망생인 남편 상훈(김유석)은 장인을 돌보며 소일하는 백수에, 9살 배기 아들 병국(강산)은 아빠를 삼촌이라 부르는 맹랑한 애어른이다. 그러던 어느 날 상훈의 바람기를 목격한 민경은 더 이상 참지 못하는 지경에 이르게 되고, 민경만 믿고 살아온 세 남자에게 위기가 닥치게 된다.

 

모두들, 괜찮아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2006)

 

엉뚱한 상상이 가득한 신세계 정신병원. 어느 날, 자기가 싸이보그라고 생각하는 소녀 영군(임수정)이 이곳으로 들어온다. 평소 남의 특징을 관찰한 후 훔치기를 잘하는 남자 일순(정지훈)은 영군을 유심히 관찰한다. 싸이보그는 밥을 먹으면 안 된다는 생각 때문에 점점 야위어만 가는 영군을 위해 일순은 자신의 능력을 총동원한다. ‘수면 비행법’을 훔쳐 영군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고 ‘요들송’ 실력을 훔쳐서 우울해하는 영군에게 노래도 불러준다. 그리고 특별히 영군의 ‘동정심’을 훔쳐 그녀의 슬픔을 대신 느낀다. 싸이보그가 고장 나면 언제든지 달려가겠다며 ‘평생 AS 보장’을 약속하는 일순과, 싸이보그는 그러면 안 되지만 일순 때문에 자꾸 맘이 설레는 영군. 그래도 영군은 여전히 밥을 거부하며 위험한 지경에 이르고, 일순은 그녀를 위해 최후의 방법을 준비한다.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박쥐 (2009)

 

병원에서 근무하는 신부 상현(송강호)은 죽어가는 환자들을 보고만 있어야 하는 자신의 무기력함에 괴로워하다가 해외에서 비밀리에 진행되는 백신 개발 실험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그러나 실험 도중 바이러스 감염으로 죽음에 이르고, 정체불명의 피를 수혈받아 기적적으로 소생하게 되지만 그로 인해 상현은 뱀파이어가 되어버렸다. 피를 원하는 육체적 욕구와 살인을 원치 않는 신앙심의 충돌은 상현을 짓누르지만 피를 먹지 않고 그는 살 수가 없게 된다. 기적적으로 생명을 건진 상현의 신봉자들 사이에서 어린 시절 친구 강우(신하균)와 그의 아내 태주(김옥빈)를 만나게 된다. 태주와 상현은 서로에게 욕망을 느끼고 위험한 사랑에 빠져든다. 상현이 뱀파이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태주는 두려움에 잠시 거리를 두지만, 곧 상현의 가공할 힘을 이용해 남편을 죽이자고 유혹한다.

 

박쥐

 

 

아가씨 (2016)

 

후견인 이모부의 엄격한 보호 아래에서 자란 귀족 아가씨(김민희)의 돈과 마음을 빼앗기 위해 그녀와 결혼할 가짜 백작(하정우). 그리고 이를 부추기기 위해 아가씨의 하녀로 일을 하게 된 도둑의 딸(김태리). 사랑과 돈을 쟁취하기 위해 서로를 속고 속인다. 김태리 배우의 이름을 알린 영화.

 

아가씨

 

 

비밀은 없다 (2016)

 

국회입성을 노리는 신예 정치인 종찬(김주혁)과 그의 아내 연홍(손예진)의 딸이 선거를 보름 앞둔 어느 날 실종된다. 갑작스럽게 사라진 딸의 행방을 찾기 위해 애를 쓰던 연홍은 딸의 실종에도 불구하고 선거에만 집중하는 종찬과 사건을 제대로 조사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분노하고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 속에서 홀로 딸의 흔적을 좇기 시작한다. 하지만 딸이 남긴 단서들을 집요하게 추적하던 연홍은 조금씩 드러나는 충격적 진실과 맞닥뜨리게 된다.

 

비밀은 없다

 

 

미옥 (2017) (각색)

 

범죄조직을 재계 유력기업으로 키워낸 언더보스 나현정(김혜수)은 새로운 시작을 꿈꾸며 은퇴를 준비한다. 그녀를 위해서라면 어떤 일도 서슴지 않았던 조직의 해결사 임상훈(이선균)은 그런 그녀를 이해하지 못한다. 한편, 법조계 라이징 스타 최대식(이희준)은 자신의 치명적인 약점을 붙잡은 나현정으로 인해 궁지에 몰리게 되고, 임상훈을 이용해 악에 찬 복수를 준비한다.

 

미옥

 

 

독전 (2018)

 

의문의 폭발 사고 후, 오랫동안 마약 조직을 추적해온 형사 원호(조진웅)의 앞에 조직의 후견인 오연옥(김성령)과 버림받은 조직원 락(류준열)이 나타난다. 그들의 도움으로 아시아 마약 시장의 거물 진하림(김주혁)과 조직의 숨겨진 인물 브라이언(차승원)을 만나게 되면서 그 실체에 대한 결정적 단서를 잡게 된다.

 

독전

 

 

헤어질 결심 (2022)

 

산 정상에서 추락한 한 남자의 변사 사건을 맡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난다. 남편의 죽음 앞에서 특별한 동요를 보이지 않는 서래는 용의 선상에 올라가지만, 해준은 용의자 서래를 신문하고 잠복수사를 하는 과정에서 서래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져간다. 좀처럼 속을 짐작하기 어려운 서래는 해준이 자신을 의심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해준을 대한다.

 

헤어질 결심

 

 

 

헤어질 결심 각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