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추천] 온가족이 함께 봐도 부담 없는 전체 관람가 영화 (2)

제이의 일상 2022. 9. 5.
728x90
반응형

 

 

 

(이전 글) 온가족이 함께 봐도 부담 없는 전체 관람가 영화 (1) (클릭)

 

 

세라비, 이것이 인생! (2017)

 

17세기 고성에서의 의미 깊은 결혼식을 준비하는 웨딩 플래너 맥스. 하지만 오늘따라 유달리 실수 연발에 손발 전혀 안 맞는 직원들로 인해 돌발 사고는 계속되고 예민하고 까다로운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은 점점 늘어간다.

 

세라비 이것이 인생

 


마틸다 (1996)

 

태어날 때부터 남달리 깜찍하고 총명한 소녀 마틸다에게는 사기꾼에 가까운 중고차 매매업을 하는 아버지와 돈에만 관심 있는 허영으로 똘똘 뭉친 엄머니와 살고 있다. 여자다. 마틸다는 부모의 무관심 속에 네 살 때부터 도서관을 찾아가 그곳에 있는 책을 닥치는 대로 읽기 시작한다. 마틸다가 6살이 되던 해 아버지는 딸을 이상한 학교에 입학시킨다. 왕년의 올림픽 투포환 선수였던 트런치불 교장은 아이들을 어둡고 좁은 방에 가두는가 하면, 공처럼 집어던진다. 그러나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틸다의 담임 선생님 미스 허니와 친구들 덕분에 마틸다는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한다.

 

마틸다

 


꼬마 돼지 베이브 (1995)

 

베이브는 이 세상에 갖 태어난 돼지새끼이다. 그는 엄마와 짧은 기간이지만 단란한 생활을 했지만 엄마는 이내 도살장에 끌려가게 되고, 베이브는 슬픔이 가시기도 전에 베이브는 동네 축제의 경품이 되어 하겟씨(제임스 크롬웰)의 새 식구가 된다. 새로운 곳에서 생활하며 베이브는 양치기 개인 플라이와 사귀게 된다. 플라이의 도움으로 베이브는 점차 농장 생활에 익숙해진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하겟씨의 양들이 도난당하는 것을 막은 베이브. 도둑을 막게 된 것이 베이브 덕분인 것을 알게 된 하겟씨는 베이브가 보통 돼지와 다르다는 생각을 하고 베이드를 양치기 돼지로 훈련시킨다. 그리고 마침내 베이브는 전국 양몰이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꼬마 돼지 베이브

 

 

에반 올마이티 (2007)

 

새 집, 새 자동차, 하원의원 선거 당선까지, 막힘 없이 일이 술술 풀리던 에반(스티브 카렐)앞에 갑자기 신(모건 프리먼)이 나타나 워싱턴 한가운데 거대한 방주를 지으라는 미션을 내린다. 망치질 한번 해본 적 없던 에반은 코웃음을 치며 이를 무시하지만, 방주를 만들 재료가 속속 배달되어 오고, 수백 마리의 동물들이 쌍쌍이 그를 따라다니기까지 한다. 그의 평화로웠던 삶이 방해받기 시작하며, 일도 가족도 그의 생활이 모두 엉망이 된다. 과연 에반은 신이 내린 이 시련(?)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

 

에반 올마이티

 


패딩턴 (2014)

 

폭풍우에 가족을 잃은 말하는 곰 패딩턴은 페루에서 영국까지 나 홀로 여행을 떠난다. 런던에 도착한 패딩턴은 우연히 브라운 가족을 만나게 되고 그들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가족을 찾아 나선다. 한편, 말하는 곰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악당 박제사 밀리센트(니콜 키드먼)는 호시탐탐 패딩턴을 노린다.

 

패딩턴

 


스파이더위크가의 비밀 (2008)

 

뉴욕을 떠나 쓰러져가는 ‘아서 스파이더위크’의 저택으로 이사온 그레이스가의 삼 남매. 쌍둥이 형 자레드(프레디 하이모어)는 이상한 기운이 흘러나오는 저택 안에서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경고와 함께 단단히 봉인되어 있는 비밀의 책을 발견한다.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책장을 펼친다. 그날부터 삼 남매의 눈에 무언가가 보이기 시작하고, 정체를 알 수 없는 그들로부터 끊임없는 공격을 받게 된다.

 

스파이더위크가의 비밀

 

 

어거스트 러쉬 (2007)

 

밴드 싱어이자 기타리스트 루이스(조나단 리스 마이어스)는 촉망받는 첼리스트 라일라(케리 러셀)와 사랑에 빠지지만 라일라 아버지의 반대로 헤어지게 된다. 그리고 두 사람 사이에 찾아온 소년 에반(프레디 하이모어)은 몰래 보육원으로 보내진다. 에반은 부모님이 자신을 찾고 있을 것이라 믿고 보육원을 나와 뉴욕으로 간다. 타고난 음악적 재능을 가진 에반은 뉴욕 길거리에서의 삶을 이어나간다.

 

어거스트 러쉬

 

 

팬 (2015)

 

갓난아기였을 때 고아원에 버려져 여느 소년들과 다름없이 자란 피터(리바이 밀러) 네버랜드를 장악한 해적 검은 수염(휴 잭맨) 일당들에게 납치되어 끌려가면서 자신의 출생에 얽힌 비밀을 알게 된다. 한편 검은 수염은 ‘하늘을 나는 소년이 나타나 자신에게 대적한다’는 예언의 주인공이 피터임을 알아채고 그를 제거하려 한다. 이에 피터는 검은 수염에게 대적하기 위해 네버랜드에서 만난 후크(가렛 헤드룬드)와 힘을 합치게 된다.

 

 


샬롯의 거미줄 (2006)

 

새끼 돼지 윌버는 너무 조그맣다는 이유로 곧장 죽을 위험에 처하지만, 딸 펀(다코타 패닝)의 도움으로 삼촌네 농장에서 다른 동물들과 함께 지내게 된다.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는 윌버에게 농장 천장에 사는 거미 샬롯이 나타나 윌버의 친구가 되어 주기로 약속한다.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던 윌버에게 어느 날 까칠한 쥐 템플턴이 지금까지 동물들이 윌버에게 말하지 않았던 충격적인 이야기를 해준다. 그것은 바로 겨울이 오기 전 윌버가 햄이 되어 식탁에 올라갈 운명이라는 것. 충격을 받은 윌버에게 샬롯이 다가와 윌버를 지켜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리고 샬롯은 윌버를 위해 특별한 기적을 준비한다.

 

샬롯의 거미줄

 


미라클 프롬 헤븐 (2016)

사랑하는 남편, 세 딸과 함께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크리스티(제니퍼 가너). 둘째 딸 애나가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치병에 걸리게 되면서 가족은 절망에 빠진다. 병원에서는 끝내 병명을 알아내지 못한 채 치료를 포기해버리고, 희망의 끈을 놓을 수 없는 크리스티는 애나의 치료를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러던 어느 날, 애나는 집 앞 나무에 오르다 추락하는 사고까지 당하게 되고, 더 이상 희망이 보이지 않던 순간, 가족은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게 된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미라클 프롬 헤븐

 

 

훌라 걸스 (2006)

 

1965년 후쿠시마현 이와키시의 탄광마을. '하와이언 댄서 모집' 전단지를 들여다보고 있는 소녀 사나에. 그녀는 이것이 마을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친구 기미코를 설득한다. 폐광의 운명을 맞는 마을을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탄광회사가 생각해 낸 아이디어는 바로 하와이언 센터를 유치하기 위한 훌라 댄스 쇼. 세련되고 아름다운 춤 선생 마도카가 도쿄에서 내려오고, 본격적인 훌라 연습은 시작된다. 기미코는 훌라 댄스를 배운다는 사실에 불같이 화를 내는 엄마에 맞서 집을 뛰쳐나와 댄스 교습소에서의 힘든 생활을 감수한다. 겉으론 화려한 댄서이지만 아픈 사연을 간직한 마도카는, 이러한 소녀들의 모습에 감동해 시들었던 자신의 꿈이 소중하게 되살아남을 느낀다. 드디어 홍보를 겸한 순회공연은 시작되고, 마을을 위해 소녀들은 떨리는 마음으로 무대에 오른다.

 

훌라 걸스

 


찰리와 초콜릿공장 (2005)

 

전 세계 모든이들에게 사랑받는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은 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해 세계 각국으로 운반하고 있지만 그 누구도 공장을 드나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비밀의 공간이다. 어느 날, 윌리 웡카(조니 뎁)는 5개의 웡카 초콜릿에 감춰진 행운의 '황금티켓'을 찾은 어린이 다섯 명에게 자신의 공장을 공개하고 그 모든 제작과정의 비밀을 보여주겠다는 선언을 한다.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들과 함께 다 쓰러져 갈 듯한 작은 오두막집에서 살고 있는 찰리(프레디 하이모어)는 1년에 단 한번, 자신의 생일에 딱 한 개의 웡카 초콜릿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당첨될 확률은 거의 희박했지만, 우연히 주운 돈으로 초콜릿을 산 찰리가 다섯 번째 황금 티켓을 발견한 주인공이 되었다.

 

찰리와 초콜릿공장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