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추천]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8. 2.
728x90
반응형

 

 

 

캐치 미 이프 유 캔 (2002)

 

부모님의 이혼으로 무작정 가출한 프랭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본격적으로 남을 속이는 천재적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기자를 사칭해 항공사의 허점을 알아낸 프랭크는 조종사로 위장하여 모든 항공 노선에 무임승차는 물론, 회사 수표를 위조해 전국 은행에서 140만 달러를 가로챈다. FBI 요원 칼(콤 행크스)은 프랭크를 추적하지만 프랭크는 수사망을 교묘히 빠져나간다. 그리고 프랭크는 조종사에서 더 나아가서 의사, 변호사 행세까지 한다.

 

캐치미 이프 유 캔

 

 

위대한 개츠비 (2013)

 

1922년 뉴욕 외곽에서 살고 있는 닉(토비 멕과이어)은 호화로운 별장에 살고 있는 이웃 개츠비(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에게 관심을 갖게 된다. 백만장자 개츠비는 토요일마다 떠들썩한 파티를 열어 많은 손님을 초대하는데, 파티에 초대받아 참석한 후 개츠비와 우정을 쌓게 된 닉은 자신의 사촌 데이지(캐리 멀리건)와 개츠비가 옛 연인 사이였던 것을 알게 된다. 데이지는 가난한 데다 전쟁터에서도 돌아오지 않는 개츠비를 잊은 채 부유한 톰과 결혼한 상태. 개츠비와 재회하게 된 데이지는 잊혔던 사랑의 감정이 되살아난다.

 

위대한 개츠비

 

 

 

 

 

 

셔터 아일랜드 (2010)

 

보스턴 셔터아일랜드의 정신병원에서 환자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연방보안관 테디 다니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수사를 위해 동료 척(마크 러팔로)과 함께 셔터 아일랜드로 향한다. 셔터 아일랜드에 위치한 이 병원은 중범죄를 저지른 정신병자를 격리하는 병동으로 탈출 자체가 불가능하다. 하지만 자식 셋을 죽인 혐의를 받고 있는 여인이 이상한 쪽지만을 남긴 채 감쪽같이 사라지고, 테디는 수사를 위해 의사, 간호사, 병원 관계자 등을 심문하지만 무언가 수상하다.

 

셔터 아일랜드

 

 

돈 룩 업 (2021)

 

천문학과 대학원생 케이트 디비아스키(제니퍼 로렌스)와 담당 교수 랜들 민디 박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태양계 내의 궤도를 돌고 있는 혜성이 지구와 직접 충돌하는 궤도에 들어섰다는 엄청난 사실을 발견한다. 하지만 지구를 파괴할 에베레스트 크기의 혜성이 다가온다는 소식에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대통령 올리언(메릴 스트립)은 혜성 충돌에 무관심하고, 인기 프로그램 ‘더 데일리 립’ 출연까지 이어가지만 성과가 없다.

 

돈 룩 업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2015)

 

19세기 아메리카 대륙, 사냥꾼 휴 글래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아들 호크를 데리고 동료들과 함께 사냥하던 중 회색곰에게 습격 당해 사지가 찢긴다. 비정한 동료 존 피츠 제럴드(톰 하디)는 아직 살아 있는 휴를 죽이려 하고, 아들 호크가 이에 저항하자 호크를 죽인 채 숨이 붙어 있는 휴를 땅에 묻고 떠난다. 눈앞에서 하나뿐인 아들의 죽음을 목격한 휴는 처절한 복수를 위해 부상 입은 몸으로 존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

 

 

디파티드 (2006)

 

남부 보스턴 매사츄세츠 주 경찰청은 프랭크 코스텔로(잭 니콜슨)가 이끄는 보스턴 최대 범죄 조직망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신참 경찰 빌리 코스티건(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을 조직에 침투시킨다. 빌리가 경찰 배지를 반납하고 보스턴 길거리를 떠돌다 코스텔로의 신임을 얻기 위해 애쓰는 동안 또 다른 신참 콜린 설리반(맷 데이먼)은 경찰청 내에서 승승장구하여 특별 수사반에 배치된다. 특별 수사반의 임무 역시 코스텔러를 제거하는 것. 그러나 사실 콜린은 경찰청에 투입된 코스텔로의 첩자. 경찰청의 동태를 사전에 코스텔로에게 알리는 게 그의 진짜 임무였던 것. 두 사람은 상대방의 정체를 캐내기 위해 혈안이 된다.

 

디파티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2019)

 

1969년 할리우드, 잊혀 가는 액션스타 릭 달튼(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과 그의 스턴트 배우 겸 매니저인 클리프 부스(브래드 피트)는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새로운 스타들에 밀려 큰 성과를 거두진 못한다. 그러던 어느 날 릭의 옆집에 할리우드에서 가장 핫한 로만 폴란스키 감독과 배우 샤론 테이트(마고 로비) 부부가 이사 오자, 릭은 새로운 기회가 생길 수도 있다고 기뻐하지만 인사조차 나누지 못한다. 형편상 더 이상 함께 일할 수 없게 된 릭과 클리프는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한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에비에이터 (2004)

 

아름다운 외모, 총명한 두뇌, 그리고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막대한 재산으로 젊은 나이에 억만장자가 된 하워드 휴즈(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하지만 그것으로 만족할 수 없었던 그는 영화 제작에 도전하고, 결국 ‘영화계의 마이다스’로 떠오른다. 하지만 여기에 머무르지 않은 하워드는 최고의 엔지니어들을 모아 새로운 비행기들을 생산해낸다. 마침내 세계 굴지의 항공 재벌이 되지만, 음모와 시련이 그를 괴롭힌다.

 

에비에이터

 

 

타이타닉 (1997)

 

우연한 기회로 티켓을 구해 타이타닉호에 올라탄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화가 잭(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은 막강한 재력의 약혼자와 함께 승선한 로즈(케이트 윈슬렛)에게 한눈에 반한다. 둘은 운명 같은 사랑에 빠지지지만, 타이타닉호에 문제가 생긴다.

 

타이타닉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2013)

 

화려한 언변, 수려한 외모, 명석한 두뇌를 지닌 조단 벨포트(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주가 조작으로 월스트리트 최고의 억만장자가 된다. 주체할 수 없이 많은 돈을 손에 쥔 그는 급기야 FBI의 표적이 된다. 희대의 사기극. 실화 바탕의 영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로미오와 줄리엣 (1996)

 

끝없이 혈투를 벌이는 몬태규가와 캐플릿가. 어느 날 캐플릿가의 파티에 몰래 참석한 몬태규가의 로미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아름다운 줄리엣(클레어 데인즈)을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부모 몰래 결혼식을 올리고, 이 결혼이 두 가문의 화해를 가져다 줄 거라 믿은 신부는 그들을 축복한다. 그러나 싸움에 휘말려 줄리엣의 사촌 티볼트(존 레귀자모)를 죽이게 된 로미오가 베로나에서 추방당하게 되고, 줄리엣은 그녀를 좋은 가문에 강제로 결혼시키려는 부모를 피해 수면제를 먹고 죽은 것처럼 가장한다.

 

로미오와 줄리엣

 

 

인셉션 (2010)

 

타인의 꿈에 들어가 생각을 훔치는 코브(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그를 이용해 라이벌 기업의 정보를 빼내고자 하는 사이토(와타나베 켄)는 코브에게 생각을 훔치는 것이 아닌, 생각을 심는 ‘인셉션’ 작전을 제안한다. 성공하면 국제적인 수배자가 되어있는 코브의 신분을 바꿔주겠다는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고, 코브는 아이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그 제안을 받아들인다.

 

인셉션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