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드라마 추천] 제목에 게임이 들어가는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8. 8.
728x90
반응형

 

 

 

헝거게임 (2012)

 

12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진 독재국가 ‘판엠’이 체재를 유지하기 위해 만든 생존 전쟁 ‘헝거게임’. 일 년에 한 번 각 구역에서 추첨을 통해 두 명을 선발, 총 24명이 생존을 겨루는 게임이다. ‘헝거게임’의 추첨식에서 캣니스(제니퍼 로렌스)는 어린 여동생의 이름이 호명되자 동생을 대신해 참가를 자청하며 주목을 받는다. 과거 자신을 위기에서 구해줬던 피타(조쉬 허처슨) 역시 선발되고, 캣니스는 금지구역에서 함께 사냥을 했던 게일(리암 헴스워스)에게 가족을 부탁하며 생존을 겨루게 될 판엠의 수도 ‘캐피톨’로 향한다. 소설 원작. 시리즈물로 인기 몰이를 했다.

 

헝거게임

 

 

게임 체인저 (2015)

 

2002년 피츠버그에서 검시관으로 일하는 나이지리아 출신의 병리학자 베넷 오말루 박사(윌 스미스)는 50세 남자 마이크 웹스터(데이비스 모스)의 부검을 맡는다. 자신의 트럭에서 죽은 채 발견된 마이크는 프로 풋볼팀 ‘피츠버그 스틸러스’의 스타 플레이어 출신. 마이크의 뇌를 해부한 오말루 박사는 그가 경기 중에 뇌진탕에 버금가는 충격을 계속 받아왔고, 이로 인해 뇌가 손상되어 알츠하이머 비슷한 증세를 겪었음을 알게 된다. 오말루 박사는 ‘만성 외상성 뇌병증(CTE)'이라는 병명을 붙여 의학 학술지에 발표한다. 이후 오말루 박사는 자살한 풋볼 선수 테리 롱도 마이크와 동일한 증상이 있었음을 확인하는 한편 스틸러스의 팀 의사였던 줄리안 베일스 박사(알렉 볼드윈)를 통해 자신의 연구를 뒷받침하는 충격적인 사실을 전해 듣는다.

 

게임 체인저

 

 

다윈즈 게임 (2020)

 

평범한 고등학생 스도 카나메는 어느 날 친구로부터 '다윈즈 게임'이라는 앱 초대를 받는다. 그 게임은 각 플레이어에게 제각각 주어진 초능력으로 서로 싸우는 것을 강요하는 능력자들의 배틀 게임이었다. 카나메는 쇠사슬을 사용하는 미소녀 카리노 슈카를 비롯해 여러 동료들을 만들고 클랜 '선셋 레이븐즈'를 신설한다. 사람을 죽고 죽이는 게임인 다윈즈 게임에 증오를 느낀 카나메는 동료들과 함께 시길을 사용하여 다윈즈 게임을 파괴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다윈즈 게임

 

 

라이어 게임 (2007)

 

정직한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순진한 여대생이 라이어 게임이라는 사기성 짙은 도박에 말려들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라이어 게임

 

 

 

게임 나이트 (2018)

 

정기적으로 '게임 나이트'를 가지는 친구들의 모임. 여느 때처럼 모임을 즐기려던 중 실제로 한 친구가 납치되는 사건이 일어난다. 무엇이 진짜고 어디까지가 가짜인지 알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친구들은 좌충우돌하며 '게임 나이트'를 끝낼 단서를 찾아간다.

 

게임 나이트

 

 

스파이 게임 (2001)

 

때는 1991년, 은퇴를 준비하고 있는 CIA의 베테랑 요원 나단 뮈어(로버트 레드포드)는 자신의 부하였던 젊은 요원 톰 비숍(브래드 피트)이 중국에서 스파이 혐의로 체포되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비숍은 24시간 후 사형에 처해질 예정이지만 CIA 수뇌부는 국제관계 악화를 우려해 쉽게 결단을 내리지 못한다. 뮈어는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지혜와 실력을 동원하여 비숍을 구출하기로 결심한다.

 

스파이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2015)

 

매 순간 사람이 죽는 제2차 세계대전. 절대 해독이 불가능한 암호 ‘에니그마’로 인해 연합군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된다. 결국 각 분야의 수재들을 모아 기밀 프로젝트 암호 해독팀을 가동한다.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베네딕트 컴버배치)은 암호 해독을 위한 특별한 기계를 발명하지만, 암호 체계는 24시간마다 바뀌기 때문에 해독하기 불가능해 보인다. 이 완벽해 보이는 암호를 풀기 위해 앨런 튜링은 그의 삶을 바친다.

이미테이션 게임

 

 

오징어 게임 (2021)

 

빚에 쫓기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서바이벌 게임에 뛰어든다. 거액의 상금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하지만 모두 승자가 될 순 없는 법. 탈락하는 이들은 치명적인 결과를 각오해야 한다.

 

오징어 게임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