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추천] 남자들의 유대, 브로맨스가 돋보이는 영화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8. 11.
728x90
반응형

 

 

 

청년 경찰 (2017) 기준&희열

 

경찰대생 동기이자 둘도 없는 친구 기준(박서준)과 희열(강하늘)은 외출을 나갔다가 우연히 납치 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경찰에 신고했지만 수사에 진전이 없자, 기준과 희열이 직접 수사에 나서기로 한다.

청년 경찰

 

 

장르만 로맨스 (2021) 현&유진

 

기나긴 슬럼프에 빠져 있던 베스트셀러 작가 현(류승룡). 젊고 유망한 작가 유진(무진성)을 만나 인생의 새로운 사랑과 변화무쌍한 다양한 인간관계를 경험한다.

장르만 로맨스

 

 

검사외전 (2016) 재욱&치원

 

거친 수사 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이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살인 혐의로 체포된다. 꼼짝없이 살인 누명을 쓰게 된 재욱은 결국 15년 형을 받고 수감된다. 5년 후,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된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꽃미남 사기꾼 치원(강동원)을 우연히 만나게 된다.

검사외전

 

 

셜록: 유령신부 (2016) 셜록 홈즈& 존 왓슨

 

19세기 빅토리아 시대 런던에서 충격적인 살인사건이 발생했다. 그리고 몇 시간 전, 스스로 목숨을 끊은 여자가 복수를 위해 런던 도심에 나타났다. 셜록과 왓슨은 이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드라마에 이어 영화에서까지 좋은 케미스트리를 보여준다.

셜록: 유령신부

 

 

굿 윌 헌팅 (1997) 윌 헌팅& 숀 맥과이어

 

모든 분야에 재능이 있는 윌(맷 데이먼)은 천재적인 두뇌를 가지고 있지만 어린 시절 받은 상처로 인해 세상에 마음을 열지 못한다. 윌의 재능을 알아본 MIT 수학과 램보 교수는 대학 동기인 심리학 교수 숀(로빈 윌리엄스)에게 그를 부탁하게 된다. 거칠기만 하던 윌은 숀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상처를 위로받으며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한다.

굿 윌 헌팅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1994) 루이& 레스타트

 

샌프란시스코의 어느 방에서 라디오 방송 작가(크리스찬 슬레이터)와 뱀파이어와의 인터뷰가 시작된다. 200년을 살아온 아름다운 청년 루이(브래드 피트)는 아내와 아이를 잃고 죽음을 갈망하다 레스타트(톰 크루즈)의 피를 마시면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게 된다. 그는 죽음도 고통도 없이, 영원한 젊음으로 살지만, 신선한 피를 마시지 못하면 단 하루도 버틸 수 없는 뱀파이어로 살아가게 된다. 하지만 인간적인 마음 때문에 사람의 피를 거부하던 루이는 어느 날 엄마를 잃은 고아 소녀 클로디아를 만나 끌리게 된다. 레스타트는 루이의 마음을 알고 그녀를 뱀파이어로 만들어 셋이서 가족을 이룬다. 30년이 넘도록 아이로만 머물러있던 클로디아는 자신의 삶에 반항하여 창조자인 레스타트를 죽이게 된다.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스물 (2015) 치호&동우&경재

 

인생의 가장 부끄러운 순간을 함께 한 스무 살 동갑내기 세 친구 치호(김우빈), 동우(준호), 경재(강하늘)의 자체발광 코미디.

스물 (2015)

 

RRR : 라이즈 로어 리볼트 (2022) 빔&라주

 

어린 여자아이 말리를 마음에 들어 한 영국 총독의 부인은 말리를 강제로 데려간다. 말리의 오빠인 빔이 말리를 다시 데려오기 위해 마을 사람들과 길을 떠난다. 말리를 찾으러 부족 사람들이 올 거라는 첩보를 듣고 총독 관저에서는 승진을 내걸고 라주에게 빔과 그 일당을 체포하라는 명령을 내린다. 라주는 민간인으로 위장하고 수상한 일행을 찾아 나선다. 라주와 빔이 길에서 마주칠 무렵 사고로 한 인도인 아이가 위험에 처하게 되고 라주와 빔은 완벽한 호흡으로 위험에 처한 아이를 구출한다. 그 뒤로 그 둘은 서로의 정체를 모른 채로 절친이 된다. 독립 이전의 인도를 배경으로 한 대서사극.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

 

 

탐정: 더 비기닝 (2015) 강대만&노태수

 

국내 최대 미제 살인사건 카페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 강대만(권상우)은 경찰서를 기웃거리며 수사에 참견한다. 한편 형사 노태수(성동일)는 그런 대만이 눈엣가시 같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후배 형사가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체포되고, 그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대만과 손을 잡는다.

탐정: 더 비기닝

 

 

퍼펙트맨 (2018) 영기&장수

 

퍼펙트한 인생을 위해 한탕을 꿈꾸는 건달 영기(조진웅)는 조직 보스의 돈 7억을 빼돌려 주식에 투자하지만, 사기꾼에게 속아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고 만다.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어떻게든 7억을 구해야 하는 영기 앞에 까칠한 로펌 대표 장수(설경구)가 나타난다. 장수는 두 달의 시한부 인생을 앞두고 자신이 해야 할 일들을 도와주는 조건으로 영기에게 자신의 사망보험금을 내건 빅딜을 제안한다.

퍼펙트맨

 

 

쇼생크 탈출 (1994) 앤디&레드

 

촉망받던 은행 부지점장 앤디(팀 로빈스)는 아내와 그 애인을 살해한 혐의로 종신형을 받고 쇼생크 교도소에 수감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간수장의 세금 면제를 도와주며 간수들의 비공식 회계사로 일하게 되고, 마침내는 소장의 검은돈까지 관리해주게 된다. 하지만 동시에 감옥 분위기를 조금씩 바꾸어 나가는 앤디. 앤디에게는 사연이 있었다.

쇼생크 탈출

 

 

공조 (2016) 림철령&강진태

 

내부 조직에 의해 작전 중 아내와 동료들을 잃게 된 특수 정예부대 출신의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동판을 찾아야만 하는 북한은 남한으로 숨어든 조직의 리더 차기성(김주혁)을 잡기 위해 역사상 최초의 남북 공조수사를 요청하고, 그 적임자로 철령을 서울에 파견한다. 한편, 북한의 속내가 의심스러운 남한은 먼저 차기성을 잡기 위한 작전을 계획하고, 정직 처분 중인 생계형 형사 강진태(유해진)에게 공조수사를 위장한 철령의 밀착 감시를 지시한다.

공조 (2016)

 

 

그린 북 (2018) 토니&돈

 

1962년 미국, 입담과 주먹만 믿고 살아가던 토니 발레롱가(비고 모텐슨)는 천재 피아니스트 돈 셜리(마허샬라 알리) 박사의 운전기사가 된다. 백악관에도 초청되는 등 미국 전역에서 콘서트 요청을 받으며 명성을 떨치고 있는 돈 셜리는 흑인에게는 위험하다고 소문난 미국 남부 투어 공연을 떠나기로 결심하고, 투어 기간 동안 자신의 보디가드 겸 운전기사가 된 토니와 함께 그들을 위한 여행안내서 ‘그린북’에 의존해 남부 투어를 시작한다.

그린 북

 

 

나의 특별한 형제 (2018) 세하&동구

 

비상한 두뇌를 가졌지만 동생 동구 없이는 아무 데도 못 가는 형 세하(신하균)와 뛰어난 수영실력을 갖췄지만 형 세하 없이는 아무것도 못 하는 동생 동구(이광수). 이들은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20년 동안 한 몸처럼 살아온 ‘특별한 형제’다. 어느 날 형제의 보금자리 ‘책임의 집’을 운영하던 신부님이 돌아가시자 모든 지원금이 끊기게 되고, 두 사람은 헤어질 위기에 처하고 만다. 세하는 ‘책임의 집’을 지키고 동구와 떨어지지 않기 위해 구청 수영장 알바생이자 취준생 미현(이솜)을 수영코치로 영입해 동구를 수영대회에 출전시킨다.

나의 특별한 형제

 

 

언터쳐블: 1%의 우정 (2011) 필립&드리스

 

하루 24시간 내내 돌봐주는 손길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전신불구의 상위 1% 백만장자 필립(프랑수아 클루제)에게 무일푼 백수 드리스(오마 사이)가 찾아온다. 자유로운 성격의 드리스에게 호기심을 느낀 필립은 2주 동안 자신의 손발이 되어 간호해 줄 것을 제안한다.

언터쳐블 1%의 우정

 

 

의형제 (2010) 한규&지원

 

6년 전. 서울 한복판에서 일어난 의문의 총격전. 그곳에서 처음 만난 두 남자, 국정원 요원 한규(송강호)와 남파공작원 지원(강동원). 작전 실패의 책임을 지고 한규는 국정원에서 파면당하고, 지원은 배신자로 낙인찍혀 북에서 버림받는다. 그리고, 6년 후 우연히 마주친 두 사람은 서로의 신분을 속이고 각자의 목적을 위해 함께 하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친구로서 남자로서 서로를 이해하기 시작한다.

의형제

 

 

세 얼간이 (2009) 란초&파르한&라주

 

천재들만 간다는 일류 명문대, 성적과 취업만을 강요하는 학교에 특이한 친구 란초(아미르 칸)가 들어온다. 아버지가 정해준 꿈인 공학자가 되기 위해 정작 본인이 좋아하는 일은 포기하고 공부만 하는 파르한(마드하반)과 가난한 집, 병든 아버지와 식구들을 책임지기 위해 무조건 대기업에 취직해야만 하는 라주(셔먼 조쉬)는 란초와 친구가 된다.

세 얼간이

 

 

형 (2016) 두영&두식

 

유도 국가대표 고두영(도경수)은 경기 도중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되고 이 소식을 들은 사기 전과 10범의 형 고두식(조정석)은 눈물의 석방 사기극을 펼친다. 동생을 핑계로 1년간 보호자 자격으로 가석방된 두식은 15년 만에 집으로 돌아오고, 보호자 노릇은커녕 두영의 삶을 더 엉망진창으로 만든다.

영화 형

 

 

태양은 없다 (1998) 도철&홍기

 

후배 선수인 성훈(박지훈)에게 K.O로 패한 도철(정우성)은 권투를 그만두고 흥신소로 간다. 그곳에서 같은 나이 또래인 홍기(이정재)를 만나게 된다. 도철은 펀치 드렁크 증상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폭력을 행사하고 이에 놀란 채무자는 돈을 갚겠다는 약속을 하게 되면서 도철은 문사장에게 신임을 얻게 되지만, 홍기가 돈을 빼돌리는 바람에 결국 흥신소를 떠나게 된다. 무언가를 해보려 하지만 하는 일들마다 꼬이기만 하지만 여러 일들을 함께 겪으며 도철과 홍기는 정이 쌓여 함께 도철의 체육관에서 살아가게 된다.

태양은 없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