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추천] 명불허전 배우 최민식 영화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7. 26.
728x90
반응형

 

 

 

특별시민 (2016)

 

서울시장 변종구(최민식)는 서울을 사랑하는 겉모습과는 다르게 어느 정치인보다도 최고 권력을 지향하며 이미지 관리에 철저한 정치인이다. 선거 공작의 일인자인 선거대책본부장 심혁수(곽도원)를 파트너로 삼고 겁 없이 선거판에 뛰어든 젊은 광고 전문가 박경(심은경)까지 새롭게 영입한 변종구는 차기 대권을 노리며, 헌정 사상 최초의 3선 서울시장에 도전한다.  하지만 상대 후보들의 치열한 공세에 예기치 못했던 사건들까지 일어나며 변종구의 3선을 향한 선거전에 위기가 온다.

 

특별시민

 

 

악마를 보았다 (2010)

 

국정원 경호요원 수현(이병헌)의 약혼녀 주연이 잔인하게 살해당한다. 수현은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을 지켜내지 못했다는 자괴감과 분노로 가장 고통스러운 복수를 다짐한다. 연쇄살인마 장경철(최민식)이 범인임을 알아내고 죽을 만큼의 고통만 가하고 놓아주기를 반복하며 처절한 응징을 시작한다.

 

악마를 보았다

 

 

범죄와의 전쟁 : 나쁜 놈들 전성시대 (2012)

 

1982년. 해고될 위기에 처한 비리 세관원 최익현(최민식)은 순찰 중 적발한 히로뽕을 일본으로 밀수출하여 마지막으로 한 탕 하기 위해 부산 최대 조직의 젊은 보스 최형배(하정우)와 손을 잡는다. 익현은 탁월한 임기응변과 특유의 친화력으로 형배의 신뢰를 얻는 데 성공하고, 두 남자 앞에 나쁜 놈들의 전성시대가 펼쳐진다. 하지만 1990년 범죄와의 전쟁이 선포되자 조직의 의리는 금이 가고 넘버원이 되고 싶은 나쁜 놈들 사이의 배신이 시작된다.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

 

 

침묵 (2017)

 

재력과 사랑, 세상을 다 가진 남자 임태산(최민식)의 약혼녀이자 유명 가수인 유나(이하늬)가 살해당하고, 용의자로 딸 임미라(이수경)가 지목된다. 세간의 이목이 집중된 사건. 임태산은 그날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딸을 무죄로 만들기 위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그리고 미라의 무죄를 믿고 보듬어줄 젊은 변호사 최희정(박신혜)을 선임한다. 치열한 법정 공방 중 그날의 CCTV 영상을 갖고 있는 유나의 팬 김동명(류준열)의 존재가 드러나며 사건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침묵

 

 

 

선진 16색 감성 달 무드등 중형 + 리모컨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파아란 (2001)

 

어디에서도 인정받지 못하는 삼류 건달 강재(최민식)는 배 한 척을 살 돈을 받고 보스 대신 감옥에 가기로 한다. 자수를 준비하던 그에게 뜬금없이 아내의 부고 소식이 전해진다. 파이란(장백지)이란 이름의 아내는 사실 돈 몇 푼 받고 위장 결혼을 해준 중국 여인. 얼굴도 기억나지 않는 그녀의 마지막을 배웅하러 가는 길. 너무 늦게 전해진 파이란의 편지에는 강재에 대한 고마움과 그리움, 그리고 사랑이 적혀있다.

 

파아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2022)

 

학문의 자유를 갈망하며 탈북한 천재 수학자 이학성(최민식)은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영재들이 모인 자사고의 경비원으로 살아간다. 차갑고 무뚝뚝한 표정으로 학생들의 기피 대상 1호인 이학성은 어느 날 자신의 정체를 알게 된 뒤 수학을 가르쳐 달라 조르는 학생 한지우(김동휘)를 만난다. 방황하던 지우에게 올바른 풀이 과정을 찾아나가는 법을 가르치며 이학성 역시 뜻하지 않은 삶의 전환점을 맞게 된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대호 (2015)

 

1925년, 조선 최고의 명포수로 이름을 떨치던 천만덕(최민식)은 더 이상 총을 들지 않은 채, 지리산의 오두막에서 늦둥이 아들 석(성유빈)과 단둘이 살고 있다. 석은 한 때 최고의 포수였지만 지금은 사냥에 나서지 않는 아버지에게 불만을 품는다. 한편, 마을은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인 ‘대호’를 찾아 몰려든 일본군 때문에 술렁이고, 도포수 구경(정만식)은 대호 사냥에 열을 올린다. 조선 최고의 전리품인 호랑이 가죽에 매혹된 일본 고관 마에조노(오스기 렌)는 귀국 전에 대호를 손에 넣기 위해 일본군과 조선 포수대를 다그치고 구경과 일본군 장교 류(정석원)는 자취조차 쉽게 드러내지 않는 대호를 잡기 위한 마지막 수단으로 명포수 만덕을 영입하고자 한다.

 

대호 (2015)

 

 

천문 (2019)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으로 손꼽히는 세종대왕(한석규)과 관노로 태어났지만 종 3품 대호 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최민식)은 20년간 함께 조선의 과학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그리고 조선 시대 세종 24년,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가 부러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로 인해 장영실은 문책을 받으며 곤장 80 대형에 처하게 되고, 이후 그 어떤 역사에서도 장영실에 대한 기록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된다. 장영실이 의문을 남긴 채 사라진 이유에 대한 호기심에 영화적인 상상력을 동원하여 완성한 ‘팩션 사극’.

 

천문

 

 

해피엔드 (1999)

 

은행에서 실직한 서민기(최민식)는 바쁜 아내 최보라(전도연) 대신 딸 서연을 돌보면서 공원에서 소설도 읽고, 요리책을 펴놓고 음식을 만들고, 분리수거 요령도 터득해간다. 하지만 그의 아내는 과거에 연인이었던 김일범(주진모)과 우연히 재회한 후 남편 몰래 그와 상습적인 만남을 거듭하고 있다. 그녀는 5개월 된 딸과 믿음직했던 남편을 여전히 소중하게 생각하지만, 김일범의 한결 같은 사랑에 감동하거나 그와의 만남에서 빛나는 젊음의 기억을 떠올리는 것에서도 행복을 느낀다. 그러던 어느 날, 서민기가 아내의 불륜을 눈치채게 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의 밀회 장소인 김일범의 오피스텔까지 알아내게 되면서 그들 세 사람의 서로 다른 욕망이 팽팽한 긴장을 일으키기 시작한다.

 

해피엔드

 

 

봉오동 전투 (2019)

 

1919년 3.1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독립군의 무장항쟁이 활발해진다. 일본은 신식 무기로 무장한 월강추격대를 필두로 독립군 토벌 작전을 시작하고, 독립군은 불리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봉오동 지형을 활용하기로 한다. 항일대도를 휘두르는 비범한 칼솜씨의 해철(유해진)과 발 빠른 독립군 분대장 장하(류준열), 그리고 해철의 오른팔이자 날쌘 저격수 병구(조우진)는 빗발치는 총탄과 포위망을 뚫고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군을 유인한다. 1920년 6월, 독립군의 첫 승리로 기록된 역사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봉오동 전투

 

 

루시 (2014)

 

평범한 삶을 살던 여자 루시(스칼렛 요한슨)는 어느 날 지하세계에서 극악무도하기로 유명한 미스터 장(최민식)에게 납치되어 몸 속에 강력한 합성 약물을 넣은 채 강제로 운반하게 된다. 다른 운반책들과 같이 끌려가던 루시는 갑작스러운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몸속 약물이 체내로 퍼지게 되면서, 그녀 안의 모든 감각이 깨어나기 시작한다.

 

루시

 

 

신세계 (2012)

 

경찰청 수사 기획과 강 과장(최민식)은 국내 최대 범죄 조직인 '골드문'에 신입 경찰 이자성(이정재)을 잠입시킨다. 8년 뒤, 회장이 사망하고, 강과장은 후계자 결정에 직접 개입하는 '신세계' 작전을 설계한다. 자성은 골드문의 2인자이자 실세인 정청(황정민)의 오른팔이 되었지만 신분이 노출될 위기에 처한 자성은 언제 자신을 배신할지 모르는 경찰과, 형제의 의리로 대하는 정청 사이에서 갈등한다.

 

신세계

 

 

명량 (2014)

 

1597년 임진왜란. 국가 존망의 위기에 이순신 장군(최민식)을 삼도수군통제사로 임명한다. 그에게 남겨진 것은 전의를 상실한 병사와 두려움에 가득 찬 백성, 그리고 12척의 배. 나라를 위해 330척의 왜군을 상대로 싸워햐 한다. 역대 영화 관람객 순위 1위를 현재까지도 유지하고 있는 영화.

 

명량

 

 

 

 

 

친절한 금자씨 (2005)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만큼 뛰어난 미모의 소유자인 금자(이영애)는 스무 살에 죄를 짓고 감옥에 가게 된다. 13년 동안 교도소에 복역하면서 누구보다 성실하고 모범적인 수감생활을 보내는 금자에게 '친절한 금자씨'라는 별명이 붙는다. 그녀는 출소하는 순간부터 그 동안 자신이 치밀하게 준비해온 복수 계획을 펼쳐 보인다. 그녀가 복수하려는 인물은 자신을 죄인으로 만든 백 선생(최민식). 교도소 생활 동안 그녀가 친절을 베풀며 도왔던 동료들은 이제 다양한 방법으로 금자의 복수를 돕는다.

 

친절한 금자씨

 

 

올드보이 (2003)

 

술 좋아하고 떠들기 좋아하는 오대수(최민식)는 아내와 어린 딸아이를 가진 지극히 평범한 샐러리맨이다. 어느 날, 술이 취해 집에 돌아가는 길에 존재를 알 수 없는 누군가에게 납치되어 15년 동안 감금된다. 풀려난 후 우연히 들른 일식집에서 갑자기 정신을 잃어버린 오대수는 보조 요리사 미도(강혜정) 집으로 가게 되고, 미도는 오대수에게 연민에서 시작한 사랑의 감정을 키워나가게 된다. 한편 오대수는 자신을 감금한 우진(유지태)을 찾아내 자신을 감금한 이유를 밝혀나가기 시작한다.

 

올드보이

 

 

취화선 (2002)

 

1850년대, 청계천 거지 소굴 근처에서 거지패들에게 죽도록 맞고 있던 어린 승업(최종성)을 김병문(안성기)이 구해주고 승업은 맞은 내력을 설명하며 김선비에게 그림을 그려 보인다. 세도정치에 편승하지 않고 새로운 세상을 꿈꾸던 김선비는 거칠지만 비범한 승업의 실력을 눈여겨보고, 5년 후, 재회한 승업(정태우)을 역관 이응헌(한명구)에게 소개한다. 승업에게 진정한 예술가의 자세를 추구할 것을 독려하고 선대의 명화가들처럼 훌륭한 화가가 되라는 뜻에서 오원이라는 호를 지어준 김선비는 승업(최민식)의 피드백 역할을 해주는 평생의 조언자가 되었다. 그렇게 승업은 이응헌의 집에서 머슴살이를 하면서 그림의 안목을 키워간다.

취화선

 

 

쉬리 (1998)

 

국가 일급 비밀정보기관 OP의 특수비밀요원 유중원(한석규)과 그의 절친한 동료 요원 이장길(송강호). 그들에게 뭔가 중요한 제보를 자청했던 무기밀매상 보스 임봉주가 거리에서 무참히 저격당한다. 저격 현장에 남아 있는 두 발의 탄피로, 유중원은 직감적으로 특수 8군단 소속 최고의 저격수 이방희(박은숙)의 존재를 감지한다. 죽은 임봉주의 배후를 조사하는 유중원과 이장길은 이방희가 임봉주를 통해 국방과학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신소재 액체 폭탄 CTX를 확보하려 했다는 것을 알아낸다. 서둘러 연구소로 향하지만 한 발 앞선 이방희가 담당 연구원을 살해한 뒤다. 한편, 북에서 침투한 박무영(최민식)과 특수 8군단의 정예요원은 군단사령부로 이송 중이던 CTX를 탈취하는 데 성공한다. 뒤늦게 유중원과 이장길이 CTX를 쫓지만 박무영의 기습적인 공격으로 가까스로 목숨만을 구한다. 결정적인 움직임 때마다 늘 한발 앞서 나타나는 이방희의 행적은 오래전부터 OP의 주요 정보들이 외부로 은밀히 유출되고 있었음을 알려주고, OP는 내부 첩자에 의한 짙은 의혹에 휩싸인다.

 

쉬리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