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드라마 추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를 재미있게 봤다면? 자폐 스펙트럼를 다룬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7. 21.
728x90
반응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022)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의 대형 로펌 생존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스토리 오브 루크 (2012)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친척들과 함께 살게 된 자폐증 청년. 일자리를 얻고 여자 친구를 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한다.

 

스토리 오브 루크

 

 

굿닥터 (2017 ~)

 

자폐 스펙트럼의 젊은 외과의사가 레지던트 수련을 위해 캘리포니아로 간다. 그러나 그를 못 미더운 눈초리로 바라보는 동료들. 오진 실력으로 자격을 입증해야 한다.

 

굿닥터

 

 

말아톤 (2005)

 

자폐증 진단을 받은 초원(조승우)이는 엄마 경숙(김미숙)의 사랑과 노력으로 달리기를 하게 된다. 경숙은 달릴 때만큼은 남들과 다르지 않은 아들의 모습에 희망을 갖고 꾸준히 훈련시킨다. 그러던 어느 날 유명 마라토너 정욱(이기영)이 음주운전으로 사회봉사 명령을 받고 초원의 학교로 오게 된다. 경숙은 정욱에게 아들의 마라톤 서브쓰리 달성을 위해 코치 역할을 부탁한다. 처음에는 초원을 거절하던 정욱은 점차 초원에게 동화되어 가고, 초원이도 정욱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실화 기반의 영화

 

말아톤

 

 

어카운턴트 (2016)

 

고기능 자폐증의 수학 천재 크리스천 울프. 아들을 강하게 키우려 했던 아버지 밑에서 자라, 범죄 조직의 회계사이자 킬러로 살아가던 중 새 의뢰를 받는다. 그리고 시작된 쫓고 쫓기는 추격전.

 

어카운턴트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2021)

 

아스퍼거 증후군이 있는 유품정리사 그루(탕준상)와 그의 후견인 상구(이제훈)가 세상을 떠난 이들의 마지막 이사를 도우며 그들이 미처 전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남은 이들에게 대신 전달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무브 투 헤븐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

 

 

 

 

 

 

 

스탠바이, 웬디 (2017)

 

자폐증을 앓고 있는 웬디. 일반 사람들과 똑같은 일상을 보내다 갑자기 일탈을 한다. 요양원을 떠나 할리우드로 향한 것. 그녀의 계획은 <스타트렉>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을 위해 각본을 제출하는 것. 웬디가 처음 접하는 세계를 웬디와 함께 떠난다.

 

스탠바이 웬디

 

 

레인 맨 (1988)

 

찰리(톰 크루즈)는 아버지와의 불화로 가출해 살아가는 거친 성격의 자동차 중개상. 그런데 아버지가 엄청난 재산을 형에게 물려주고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게 된다. 빚에 시달리던 찰리는 자신의 몫을 찾기 위해 '레인 맨'이라 부르던 형 레이먼드(더스틴 호프만)를 수소문하여 결국에는 정신병원에서 만난다. 그러나 형 레이먼드는 자폐증 환자. 찰리는 형의 유산을 탐내 기꺼이 그의 보호자가 되는데, 이기적인 찰리는 형을 세상 밖으로 데리고 나와 여행을 떠난다. 그러던 어느 날 찰리는 형이 숫자를 모조리 외울 수 있는 비상한 능력이 있음을 알게 되고, 형의 능력을 이용해 도박장에서 큰돈을 번다. 서로 합치되지 않을 것 같았던 두 형제의 관계는 길을 따르는 여정을 통해 비로소 과거의 우애를 되살리게 된다.

레인 맨

 

 

스피드 큐브의 천재들 (2020)

 

스피드 큐브 세계 신기록에 도전하는 두 천재 맥스와 펠릭스. 자폐를 가지고 있는 맥스와 그의 우상이자 친구 펠릭스의 빛나는 도전을 볼 수 있다. 다큐멘터리 영화.

 

스피드 큐브의 천재들

 

 

그것만이 내 세상 (2018)

 

한물간 전직 복서 조하(이병헌)는 우연히 17년 만에 헤어진 엄마 인숙(윤여정)과 재회하고, 숙식을 해결하기 위해 따라간 집에서 동생 진태(박정민)와 처음 마주한다. 진태는 피아노에 천재적 재능을 지닌 서번트증후군. 캐나다로 가기 위한 경비를 마련하기 전까지만 꾹 참기로 결심한 조하는 동생과 불편한 동거생활을 하기 시작한다.

 

그것만이 내 세상

 

증인 (2019)

 

대형 로펌 변호사인 순호(정우성)는 파트너 변호사로 승진할 수 있는 큰 기회가 걸린 사건을 맡게 된다.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유일한 목격자를 증인으로 세우려 하는 순호. 하지만 살인의 목격자인 지우(김향기)는 의사소통이 힘든 자폐아다. 지우를 증인석에 세우기 위해 순호는 지우에게 다가가려 노력한다. 그렇게 순호와 지우는 점차 가까워 지지만, 두 사람은 법정에서 변호사와 증인으로 마주쳐야 한다.

 

증인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