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추천] 명작이 많은 미국 배우 톰 행크스의 영화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7. 12.
728x90
반응형

 

 

 

뉴스 오브 더 월드 (2020)

 

텍사스 곳곳을 돌아다니며, 세상의 소식을 전하는 남북전쟁 참전 용사 키드 대위(톰 행크스)는 우연히 고아 소녀를 만나 더 거친 여행길에 오르게 된다.

 

뉴스 오브 더 월드

 

 

터미널 (2004)

 

'크로코지아'라는 나라에서 미국으로 온 빅터 나보스키(톰 행크스)는 JFK 공항에 도착하지만, 미국으로 오는 사이 고국 크로코지아에서 쿠데타가 일어나 나라가 사라졌다. 고국으로 돌아갈 수도, 공항 입국 심사대를 통과하여 뉴욕으로 들어갈 수도 없게 된 빅터는 결국 공항 안에서 살게 된다. 하지만, 공항 관리국의 프랭크(스탠리 투치)는 빅터가 탐탁지 않고, 여러 방법으로 빅터를 몰아내려 하지만 빅터는 쉽게 물러서지 않는다. 그리고 하루하루 공항을 살아가는 빅터에게 점차 공항 친구들이 생겨난다.

 

터미널

 

 

홀로그램 포 더 킹 (2016)


한 때는 잘 나가던 사업가였지만 지금은 그냥 ‘이혼한 빚 많은 세일즈맨’이 되어버린 앨런 클레이(톰 행크스). 지칠 대로 지친 그에게 사우디아라비의 왕족에게 회사의 신기술을 팔고 오라는 명령이 떨어진다. 태어나서 단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낯선 땅에 선 앨런은 정작 국왕의 그림자조차도 못 보고 뜻밖의 인연과 예상 밖의 일들만 겪지만, 자신의 인생 2막이 시작되고 있음을 점차 알게 된다.

 

홀로그램 포 더 킹

 

 

 

 

 

캐스트 어웨이 (2000)

 

'페덱스'의 직원 척 놀랜드(톰 행크스)는 크리스마스이브에 여자 친구 캘리와의 데이트를 채 끝내지도 못하고 빨리 비행기를 타라는 호출을 받고 떠난다. 하지만 착륙하기 직전 사고가 나고, 무인도에 포류 하게 된 척. 그는 그곳에서의 생존을 위해 이전의 모든 삶을 버리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며 외롭게 살아간다. 하지만 캘리에 대한 사랑만을 마음속에 간직한 채 그녀를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을 잃지 않고 그곳에서 4년을 버틴다. 떠내려온 알루미늄 판자 하나를 이용해 섬을 빠져나갈 방법을 고안해내고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물건을 이용하여 뗏목을 만든다. 

 

캐스트 어웨이

 

 

뷰티풀 데이 인 더 네이버후드 (2019)

 

미국의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 진행자이자, 친절함의 대명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미스터 로저스(톰 행크스)를 인터뷰하게 된 베테랑 매거진 기자 로이드(매튜 리즈). 가족을 버리고 떠난 아버지로 인해 상처를 갖고 있던 로이드는 첫 만남부터 마음의 문을 열고 다가오는 미스터 로저스가 불편하기만 하다. 인터뷰를 거듭할수록 미스터 로저스의 진심에 동화되어가던 로이드는 갑자기 나타난 아버지로 인해 분노와 혼란을 겪게 되고, 미스터 로저스를 찾아간다.

 

뷰티풀 데이 인 더 네이버후드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2016)

 

탑승객 155명을 태운 1549편 여객기를 조종하여 이륙하던 설리 기장(톰 행크스)은 충분한 고도를 확보하지 못한 상황에서 새들과 충돌하여 양쪽 엔진을 모두 잃고 만다. 절체절명의 순간 설리 기장은 주어진 208초의 시간 동안 위험을 무릅쓰고 850미터 상공에서 허드슨강으로의 수상 착륙을 시도한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그린 마일 (1999)

 

1935년 대공황기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의 삭막한 콜드 마운틴 교도소. 폴 에지컴(톰 행크스)은 사형수 감방의 간수장으로 일하고 있다. 그가 하는 일은 사형수들을 보호, 감독하고 그린 마일이라 불리는 초록색 복도를 거쳐 그들을 전기의자에 놓여있는 사형 집행장까지 안내하는 것. 폴은 그 길을 거쳐 수많은 이들이 전기의자에서 죽어가는 걸 지켜봐야 한다. 폴은 그들이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까지 평화롭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그러던 어느 날, 교도소로 존 커피(마이클 클락 덩컨)라는 사형수가 이송되어 온다. 거구의 몸집을 지닌 그는 쌍둥이 여자 아이를 둘이나 살해한 흉악범이지만, 어린아이 같은 순진한 눈망울에 겁을 잔뜩 집어먹은 그의 어리숙한 모습에 폴은 당혹감을 느낀다. 게다가 그는 병을 치유할 수 있는 신비한 초자연적 능력을 지니고 있어 폴의 오랜 지병을 씻은 듯 깨끗하게 치료해주기까지 한다. 존 커피를 전기의자로 데려가야 할 날이 다가오면서 폴은 그가 무죄라는 확신을 갖게 된다.

 

그린 마일

 

 

 

 

에스쁘아 워터스플래쉬 선크림 SPF50+ PA+++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천사와 악마 (2009)

 

세계 최대의 과학연구소 ‘CERN’(유럽 원자핵 공동 연구소)에서 우주 탄생을 재현하는 빅뱅 실험이 진행된다. 물리학자 비토리아(아예렛 주어)와 동료 실바노는 빅뱅 실험을 통해 강력한 에너지원인 반물질 개발에 성공하지만 실바노가 살해당하고 반물질이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한편, 하버드대 종교기호학 교수 로버트 랭던(톰 행크스)은 교황청으로부터 의문의 사건과 관련된 암호 해독을 의뢰받는다. 새로운 교황을 선출하는 고대 의식인 ‘콘클라베’가 집행되기 전, 가장 유력한 4명의 교황 후보가 납치되고 교황청에 일루미나티의 상징인 앰비그램이 나타난 것. 일루미나티는 ‘지구가 돈다’고 주장해 종교 재판을 받았던 갈릴레오, 코페르니쿠스 등 18세기 과학의 위상을 높이고자 했던 과학자들이 모여 결성했으나 가톨릭 교회의 탄압에 의해 사라진 비밀결사대. 500년 만에 부활한 일루미나티는 4명의 교황 후보를 한 시간에 한 명씩 살해하고 마지막에는 CERN에서 탈취한 반물질로 바티칸을 폭파시킬 것이라며 가톨릭 교회를 위협한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로마 바티칸에 도착한 로버트 랭던과 비토리아는 곳곳에 숨겨져 있는 일루미나티의 단서를 파헤치며 그들의 근거지로 향하는 ‘계몽의 길’ 추적에 나선다.

 

천사와 악마

 

 

라이언 일병 구하기 (1998)

 

2차 대전이 종전으로 치닫는 치열한 전황 속에서 미 행정부는 전사자 통보 업무를 진행하던 중 충격적인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4형제 모두 이 전쟁에 참전한 라이언 가에서 며칠간의 시차를 두고 3형제가 이미 전사하고 막내 제임스 라이언 일병(맷 데몬)만이 프랑스 전선에 생존해 있음을 알게 된 것이다. 네 명의 아들 가운데 이미 셋을 잃은 라이언 부인을 위해 미 행정부는 막내 제임스를 구하기 위한 매우 특별한 작전을 지시한다. 밀러 대위(톰 행크스)는 팀을 구성하여 라이언 일병 구하기 작전에 투입된다. 단 한 명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여덟 명이 위험을 감수해야 할 상황에서 대원들은 과연 ‘라이언 일병 한 명의 생명이 그들 여덟 명의 생명보다 더 가치가 있는 것인가?’라는 끊임없는 혼란에 빠진다. 하지만 지휘관으로서 작전을 끝까지 책임지고 성공적으로 완수해야 할 밀러는 부하들을 설득해 라이언 일병이 있는 곳으로 향한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

 

 

인페르노 (2016)

 

전 세계 인구를 절반으로 줄일 것을 주장한 천재 생물학자 ‘조브리스트’의 갑작스러운 자살 이후 하버드대 기호학자 로버트 랭던(톰 행크스)은 기억을 잃은 채 피렌체의 한 병원에서 눈을 뜬다. 담당 의사 시에나 브룩스(펠리시티 존스)의 도움으로 병원을 탈출한 랭던은 사고 전 자신의 옷에서 의문의 실린더를 발견하고, 단테의 신곡 '지옥편'을 묘사한 보티첼리의 ‘지옥의 지도’가 숨겨져 있음을 알게 된다. 하지만, 원본과 달리 지옥의 지도에는 조작된 암호들이 새겨져 있고, 랭던은 이 모든 것이 전 인류를 위협할 거대한 계획과 얽혀 있다는 것을 직감하게 된다.

 

인페르노

 

 

캐치 미 이프 유 캔 (2002)

 

부모님의 이혼으로 무작정 가출한 프랭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본격적으로 남을 속이는 천재적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기자를 사칭해 항공사의 허점을 알아낸 프랭크는 조종사로 위장하여 모든 항공 노선에 무임승차는 물론, 회사 수표를 위조해 전국 은행에서 140만 달러를 가로챈다. FBI 요원 칼(콤 행크스)은 프랭크를 추적하지만 프랭크는 수사망을 교묘히 빠져나간다. 그리고 프랭크는 조종사에서 더 나아가서 의사, 변호사 행세까지 한다.

 

캐치 미 이프 유 캔

 

 

포레스트 검프 (1994)

 

남들과 조금 다르고 불편한 몸으로 태어난 소년 ‘포레스트 검프’의 인생 이야기. 진정한 삶의 가치와 의미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해주는 영화.

 

포레스트 검프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