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가족의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7. 9.
728x90
반응형

 

 

 

블랜디드 (2014)

 

아내와 사별한 남자 짐(아담 샌들러)과 남편과 이혼하고 홀로 두 아들을 키우고 있는 로렌(드류 베리모어)은 소개팅에서 처음 만난다. 장소부터 음식, 대화까지 모든 게 엉망이었던 첫 만남으로 그들은 서로에 대해 최악의 첫인상을 가진 채 헤어진다. 우연한 기회로 짐과 로렌은 각자의 아이들과 함께 광활한 대자연의 아프리카로 여행을 떠나게 되고, 둘 사이에 평범하지 않은 로맨스가 싹트게 된다.

 

블랜디드

 

 

7번방의 선물 (2013)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류승룡)가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에 들어온다. 평생 죄만 짓고 살아온 7번 방 패밀리들은 용구를 위해 용구의 딸 예승이(갈소원)를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 반입을 시도한다.

 

7번방의 선물

 

 

감쪽같은 그녀 (2019)

 

72세. 말순 할매(나문희)에게 갑자기 처음 보는 열두 살 손녀(김수안)가 갓난 동생까지 업고 찾아온다. 혼자가 익숙해 함께 하는 것이 낯선 말순과 무엇이든 혼자 힘으로 해낼 것 같지만 아직은 가족의 품이 필요한 12살 소녀 공주. 서로에게 낯설기만 했던 이들이 티격태격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이 지내지만, 서로에게 든든한 편이 되어주며 특별한 존재가 된다.

 

감쪽같은 그녀

 

 

가족의 색깔 (2018)

 

남편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나고 그의 아들 슌야와 단둘이 남게 된 아키라는 오랜 시간 왕래가 끊긴 남편의 아버지 세츠오(쿠니무라 준)를 찾아간다. 세 사람은 어색한 동거를 시작하고, 아키라는 철도를 좋아하는 슌야를 위해 기관사가 되기로 결심한다.

 

가족의 색깔

 

 

 

 

 

 

열한번째 엄마 (2007)

 

역대 엄마 중 외모는 제일이지만 성격은 제일 수상한 엄마(김혜수). 틈만 나면 잔소리를 늘어놓는 철든 아이 재수(김영찬)와 바람 잘 날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며 서로 정이 들기 시작한다.

 

열한번째 엄마

 

 

미라클 프롬 헤븐 (2016)

 

사랑하는 남편, 세 딸과 함께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던 크리스티(제니퍼 가너). 둘째 딸 애나가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치병에 걸리게 되면서 가족은 절망에 빠진다. 병원에서는 끝내 병명을 알아내지 못한 채 치료를 포기해버리고, 희망의 끈을 놓을 수 없는 크리스티는 애나의 치료를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러던 어느 날, 애나는 집 앞 나무에 오르다 추락하는 사고까지 당하게 되고, 더 이상 희망이 보이지 않던 순간, 가족은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게 된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미라클 프롬 헤븐

 

 

가족의 탄생 (2006)

 

미라(문소리)에게 동생 형철(엄태웅)이 20살 연상녀 무신(고두심)과 함께 5년 만에 찾아온다. 동안 소식 없다 불현듯 누나 미라를 찾아온다. 리얼리스트 선경(공효진)은 로맨티스트 엄마 매자(김혜옥)때문에 인생이 조용할 날이 없다. 사랑이라면 만사 오케이인 엄마의 뒤치다꺼리하다 보니 이리저리 치인 기억에 사랑이 마냥 좋지만은 않은 선경은 남자 친구 준호(류승범)와의 애정전선에 낀 먹구름도 맑게 개일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한편, 얼굴도 예쁘고 맘도 예쁜 채현(정유미)은 넘치는 사랑을 주위 사람들에게 너무 나누어주다 보니 정작 남자 친구 경석(경석)은 애정결핍증에 걸리고 만다.

 

가족의 탄생

 

 

집으로 (2002)

 

말을 못 하는 할머니(김을분)와 함께 여름을 보내게 된 7살 상우(유승호)는 가족과 나이 지긋한 어르신에 대한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배우게 된다.

 

집으로

 

 

예스 데이 (2021)

 

엄마와 아빠는 안 된다고만 하는 사람으로 보는 아이들. 그런 아이들의 생각을 바꾸기 위해 하루 종일 '예스'라고만 말할 수 있는 '예스 데이'를 만들기로 한다. 24시간 동안 아이들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날. 즐거운 하루를 계획하는 아이들과 예스 데이를 함께 보내보자. 미국식 코미디 영화. 숨어있는 한국어를 찾는 재미도 있다.

 

예스 데이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