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칸 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헤어질 결심'의 주인공 배우 박해일의 매력을 볼 수 있는 영화 추천

제이의 일상 2022. 7. 3.
728x90
반응형

 

 

 

제보자 (2014)

 

세계 최초로 인간배아줄기세포 추출에 성공한 이장환 박사(이경영)의 연구 결과가 국민적인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PD추적 윤민철 PD(박해일)는 익명의 제보자로부터 한 통의 전화를 받게 된다. 이장환 박사와 함께 줄기세포 연구를 해오던 심민호 팀장(유연석)은 윤민철 PD에게 논문이 조작되었다는 사실과 함께 줄기세포 실험 과정에서 벌어진 비윤리적 행위에 대해 양심선언을 하게 된다. 제보자의 증언 하나만을 믿고 사건에 뛰어든 윤민철 PD는 이장환 박사를 비판하는 것은 국익에 반하는 것이라는 여론과 언론의 거센 항의에 한계를 느끼게 되고, 방송이 나가지 못하게 되는 위기에 처하게 된다.

 

제보자

 

 

극락도 살인사건 (2007)

 

1986년, 아시안게임으로 세상이 떠들썩하던 9월. 목포앞바다에서 토막 난 사람 머리통이 발견된다. 사체 부검 결과, 토막 난 머리통의 주인이 인근에 위치한 섬, 극락도 주민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특별조사반은 본격적인 수사를 위해 사건 현장 탐문에 나선다. 형사들은 송전 기사의 합숙소와 보건소로 추정되는 곳에서 살인사건의 흔적으로 보이는 핏자국과 부서진 무전기 등을 발견하지만, 끝내 한 구의 시체도 찾아내지 못한다. 과연 이 섬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극락도 살인사건

 

 

질투는 나의 힘 (2003)

 

아르바이트를 해서 유학비용을 모으고 있는 착실한 대학원생 이원상(박해일)은 애인(배종옥)으로부터 유부남을 사랑하게 되었다는 고백을 듣고 차갑게 돌아선다. 잡지사에서 일하는 친구를 돕다 우연히 그 문제의 유부남 한윤식(문성근)을 만나게 된 이원상은 묘한 호기심과 충동으로 그가 편집장으로 일하는 잡지사에 취직한다. 잡지사 일로 수의사 겸 아마추어 사진작가인 박성연(배종옥)을 만난 이원상은 그녀의 자유분방한 매력에 호감을 느낀다. 동시에, 작가의 꿈은 접고 로맨스만을 인생의 낙으로 삼는 로맨티스트 한윤식도 그녀의 매력에 점차 빠져든다. 한편 이원상은 한윤식의 학식과 인간적인 면에 이끌리고 한윤식도 자신과는 정반대 성향을 가진 이원상을 각별히 총애하게 된다. 한윤식과 박성연의 관계를 눈치챈 이원상은 박성연에게 더욱 순진하게 매달리며 애정을 구해보기도 하지만, 자신은 그녀를 행복하게 해 줄 수 없다는 절망감에 사로잡힌다.

 

질투는 나의 힘

 

 

 

 

경주 (2014)

 

7년 전 기억 속 춘화를 찾는 남자 최현(박해일)과 우아한 첫인상과는 달리 엉뚱한 여자 공윤희(신민아)의 이야기. 낯선 도시 경주에서 펼쳐지는 시간을 초월한 설레는 만남.

 

경주

 

 

은교 (2012)

 

위대한 노시인 이적요(박해일)과 스승의 천재적인 재능을 질투한 패기 넘치는 제자 서지우(김무열), 그리고 노시인의 세계를 동경한 열일곱 소녀 은교(김고은). 질투와 매혹으로 뒤얽힌 세 사람의 숨겨진 이야기. 배우 박해일은 자신보다 나이가 훨씬 많은 노시인으로 변신했으며, 매 촬영마다 8시간이 넘는 특수분장을 했다고 한다.

 

은교

 

 

괴물 (2006)

 

어느 날 갑자기 한강에 괴물이 나타났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은 둔치 위로 올라와 사람들을 거침없이 깔아뭉개고, 무차별로 물어뜯기 시작한다. 강두(송강호)도 딸 현서(고아성)를 데리고 정신없이 도망가지만, 비명을 지르며 흩어지는 사람들 속에서 현서의 손을 놓치고 만다. 그리고 간 괴물은 현서를 낚아채 한강으로 사라진다. 강두는 할아버지(변희봉)와 삼촌(박해일), 양궁 선수 고모(배두나)는 현서를 찾아 나서기로 한다.

 

괴물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