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스토커>로 주목 받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6. 12.
728x90
반응형

 

 

아무도 모른다 (2004)

 

크리스마스 전에는 돌아오겠다는 메모와 약간의 돈을 남긴 채 어디론가 떠나버린 엄마. 열두 살의 장남 아키라, 둘째 교코, 셋째 시게루, 그리고 막내인 유키까지 네 명의 아이들은 엄마를 기다리며 하루하루를 보낸다. 아키라는 동생들을 돌보며 헤어지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하지만, 겨울이 지나고 봄이 되어도 엄마는 나타나지 않는다.

 

아무도 모른다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2011)

 

엄마(오츠카 네네)와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사는 코이치(마에다 코우키)는 함께 살지 않는 동생 류(마에다 오시로)와 아빠(오다기리 죠)와 함께 살고 싶어 한다. 하지만 그러려면 화산이 폭발해서 아빠랑 류가 있는 곳으로 이사를 가야하는데, 쉽지 않다. 그런데 어느 날 친구들에게 신기한 말을 듣게 된다. 새로 생기는 고속열차가 반대편에서 서로 달려오다가 스쳐 지나가는 순간에 ‘기적’이 일어난다는 것.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2019)

 

자신의 회고록 발간을 앞둔 전설적인 여배우 파비안느(까뜨린느 드뇌브). 이를 축하하기 위해 딸 뤼미르(줄리엣 비노쉬)가 남편 행크(에단 호크), 어린 딸 샤를로트와 함께 오랜만에 파비안느의 집을 찾는다. 반가운 재회도 잠시, 엄마의 회고록을 읽은 뤼미르는 책 속 내용이 거짓으로 가득 찼음을 알게된다.

 

파비안느에 관한 진실

 

 

원더풀 라이프 (1998)

 

천국으로 가기 전 머무는 중간역 '림보'. 세상을 떠난 사람들은 이곳에 7일간 머물며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기억 하나를 골라야 한다. 림보의 직원들은 그 추억을 짧은 영화로 재현해 그들을 영원으로 인도한다. 당신의 인생에 영원히 머물고 싶은 순간은 어디인가.

 

원더풀 라이프

 

 

공기인형 (2009)

 

인간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만들어진 공기인형 노조미(배두나)에게 어느 날 갑자기 사람과 같은 감정이 생긴다. 마음과 감정이 생긴 노조미는 우연히 비디오 가게 점원 준이치(이우라 아라타)를 보고 호감을 느끼고, 그가 일하는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노조미는 팔이 찢기는 사고를 당하게 되고 몸속의 공기가 빠져나가는 모습을 준이치에게 보이고 만다.

 

공기인형

 

 

브로커 (2022)

 

세탁소를 운영하지만 늘 빚에 시달리는 상현(송강호)과 베이비 박스 시설에서 일하는 보육원 출신의 동수(강동원). 거센 비가 내리는 어느 날 밤, 그들은 베이비 박스에 놓인 한 아기를 몰래 데려간다. 하지만 이튿날, 생각지 못하게 엄마 소영(이지은)이 아기 ‘우성’을 찾으러 돌아온다. 아기가 사라진 것을 안 소영이 경찰에 신고하려 하자 솔직하게 털어놓는 두 사람. 우성이를 잘 키울 적임자를 찾아 주기 위해서 그랬다는 변명이 기가 막히지만 소영은 우성이의 새 부모를 찾는 여정에 상현, 동수와 함께하기로 한다. 한편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본 형사 수진(배두나)과 후배 이형사(이주영)는 이들을 현행범으로 잡고 반 년째 이어온 수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조용히 뒤를 쫓는다.

넷플릭스에서 아직은 볼 수 없고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영화지만, 칸 영화제에서 주목을 받은 영화로 <브로커>를 함께 소개한다. 배우 송강호, 강동원 아이유의 등장으로 큰 이슈 몰이를 했지만 개봉하고 국내 관객들에게 개연성과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평을 받고 있다.

 

브로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