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 내는 감초 배우 이정은의 영화 드라마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6. 13.
728x90
반응형

 

 

우리들의 블루스 (2022)

 

삶의 끝자락, 절정 혹은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사람들의 달고도 쓴 인생을 응원하는 드라마.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삶을 보여주는 힐링 드라마.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로, 많은 주연급 배우들을 만날 수 있다.

 

우리들의 블루스

 

 

자산어보 (2021)

 

순조 1년, 신유박해로 세상의 끝 흑산도로 유배된 정약용의 형 정약전(설경구)은 그곳에서 바다 생물에 매료되어 책을 쓰기로 마음먹고 바다를 훤히 알고 있는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에게 도움을 구한다. 처음에는 죄인을 도울 수 없다며 단칼에 거절하지만, 글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창대는 정약전과 서로의 지식을 교환하기로 한다. 그리고 둘은 티격태격하면서 점차 서로의 스승이자 벗이 되어 간다. '자산어보'의 서문을 바탕으로 만든 창작 영화. 역사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지루함 없이 풀어냈다. 여운이 남는 영화.

 

자산어보

 

 

로스쿨 (2021)

 

대한민국 최고 명문 로스쿨에서 교수가 살해됐다. 법과 정의를 가르치는 교육현장에서 살인을 한 범인을 찾아야 한다. 반전을 거듭하며 진범을 가려내기 위한 치열한 사투.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흥미 진진한 이야기를 볼 수 있는 드라마.

 

로스쿨

 

 

 

기생충 (2019)

 

반지하에 사는 가난한 기택(송강호)의 장남 기우(최우식)는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로 부잣집에 발을 들이게 된다. 그렇게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이선균)과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의 집에는 기택의 온 식구가 하나 둘 저택 곳곳의 밥줄을 꿰찬다.

 

기생충

 

 

눈이 부시게 (2019)

 

주어진 시간을 다 써보지도 못하고 잃어버린 여자(한지민)와 누구보다 찬란한 순간을 스스로 내던지고 무기력한 삶을 사는 남자(남주혁), 같은 시간 속에 있지만 서로 다른 시간을 살아가는 두 남녀의 시간 이탈 로맨스. 배우 이정은은 한지민의 엄마로 등장한다.

 

눈이 부시게

 

 

말모이 (2019)

 

한글이 금지된 1940년대 일제강점기 경성. 극장에서 해고된 후 아들의 학비 때문에 가방을 훔치다 실패한 판수(유해진)는 하필 가방 주인인 정환(윤계상)이 대표로 있는 조선어학회에서 일하게 된다. 까막눈이었던 판수는 그곳에서 난생처음 글을 읽으며 우리말의 소중함에 눈뜨고, 바짝 조여 오는 일제의 감시를 피해 우리말 사전을 편찬하는 ‘말모이’를 끝내야 한다.

 

말모이

 

 

재심 (2016)

 

택시기사 살인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였던 10대 소년 현우(강하늘)는 경찰의 강압적인 수사에 누명을 쓰고 10년을 감옥에서 보내게 된다. 한편, 돈도 빽도 없이 빚만 쌓인 벼랑 끝 변호사 준영(정우)은 거대 로펌 대표의 환심을 사기 위한 무료 변론 봉사 중 현우의 사건을 알게 되고 명예와 유명세를 얻기에 좋은 기회라는 본능적 직감을 하게 된다. 그러나 실제로 현우를 만난 준영은 다시 한번 정의감에 가슴이 뜨거워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현우는 준영의 도움으로 다시 한번 세상을 믿어볼 희망을 찾게 된다.

 

재심

 

 

검사외전 (2016)

 

거친 수사 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이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살인 혐의로 체포된다. 꼼짝없이 살인 누명을 쓰게 된 재욱은 결국 15년 형을 받고 수감된다. 5년 후,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된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꽃미남 사기꾼 치원(강동원)을 우연히 만나게 된다. 배우 이정은은 운동원 아줌마 역으로 단역으로 등장한다.

 

검사외전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2015)

 

정조 19년, 왕에게 미운털이 박혀 외딴섬에 유배된 김민(김명민)은 어느 날 조선 전역에 불량 은괴가 유통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된다. 수상함을 느낀 김민은 유배지를 이탈하여 불량은괴 유통사건 수사에 착수한다. 조선 명탐정 시리즈의 2탄.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카트 (2014)

 

대한민국 대표 마트인 '더 마트'에서 정규직 전환을 눈앞에 둔 선희(염정아)와 싱글맘 혜미(문정희), 청소원 순례(김영애), 순박한 아줌마 옥순(황정민), 88만 원 세대 미진(천우희)은 회사로부터 갑작스럽게 일방적인 해고 통지를 받게 된다. 하루아침에 직장을 잃을 위기에 처한 이들은 대형 소매점에서 직원을 탄압하는 노동 정책에 대항하기로 한다. 배우 이정은은 계산원으로 단역으로 등장한다.

 

카트

 

 

소년심판 (2022)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김혜수)은 지방법원 소년부 판사로 새로 부임되어 그곳에서 판사 차태주(김무열)와 일하게 된다. 그곳에서 마주하게 되는 소년범죄와 그들을 둘러싼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

 

 

동백꽃 필 무렵 (2019)

 

미혼모 동백이(공효진)는 새로운 동네로 이사를 와 술집 '까멜리아'를 차린다. 미혼모라는 사회의 편견과 아름다운 외모로 인해 동네 장터 아주머니들에게 미움살이 박히지만 동백이는 아들을 위해 꿋꿋이 삶을 이어나간다. 그러던 어느 날 동백이에게 연쇄 살인마 '까불이'가 주변을 맴돌기 시작한다. 위험에 처한 동백이를 위해 동네 경찰 황용식(강하늘)이 까불이를 잡으러 나선다. 이정은 배우는 동백이의 엄마로 등장한다.

 

동백꽃 필 무렵

 

 

미스터 선샤인 (2018)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간 소년이 미국 군인 '유진 초이'(이병헌)라는 이름으로 조선에 주둔하며 호텔 '글로리'에 묵게된다. 백정의 아들이자 무신회 한성지부장 구동매(유연석), 고애신의 정혼자 김희성(변요한). 꽃이 되는 것보다 불꽃이 되려 한 고애신(김태리)과 그녀를 둘러싼 세 남자 이야기. 김은숙 작가님의 드라마. 24부작.

 

미스터 선샤인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