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고전 문학 작품이 원작인 영화 리스트 추천

제이의 일상 2022. 4. 23.
728x90
반응형

 

 

순수의 시대 (1993)

 

뉴욕 사교계의 두 거목 아쳐가의 뉴랜드(다니엘 데이 루이스)와 밍코트가의 메이(위노나 라이더)의 약혼 시기를 놓고 인습적인 격식에 얽매인 양가는 의견을 달리하고 있어서 뉴랜드를 안타깝게 한다. 그러던 중, 유럽의 귀족과 결혼했던 메이의 사촌 엘렌(미셀 파이퍼)이 결혼 생활의 파국을 맞고 귀국한다. 이혼이 금기시 되어있는 당시의 분위기에서 엘렌은 늘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린다. 그러나 어렸을 적 소꿉친구였던 뉴랜드는 자유분방한 엘렌에게 끌리고 어려움에 처한 그녀를 돕는 사이에 차츰 사랑이 싹튼다.

 

순수의 시대

 

 

오만과 편견 (2005)

 

아름답고 매력적인 엘리자베스(키이라 나이틀리)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혼을 믿는 자존심 강하고 영리한 소녀다. 조용한 시골에 부유하고 명망있는 가문의 신사 빙리와 그의 친구 다아시(매튜 맥파든)가 여름 동안 대저택에 머물게 되고, 대저택에서 열리는 댄스파티에서 처음 만난 엘리자베스와 다아시는 서로에게 눈을 떼지 못한다. 하지만 자존심 강한 엘리자베스와 무뚝뚝한 다아시는 만날 때마다 서로에게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사랑의 줄다리기를 한다.

 

오만과 편견

 

 

작은 아씨들 (1994)

 

마치가에는 온화하고 표용력 있는 맏딸 메그(트리니 알바라도), 활달하고 적극적인 조(위노나 라이더), 내성적인 베스(클레어 데인스), 깜찍하고 야무진 막내 에이미(커스틴 던스트) 네 자매는 남북전쟁에 참전 중인 아버지의 안전을 기원하며 심지 곧은 어머니(수잔 서랜든)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19세기 미국을 배경으로 갖은 고통과 비극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는 네 자매의 이야기.

 

작은 아씨들

 

 

위대한 개츠비 (2013)

 

1922년 뉴욕 외곽에서 살고 있는 닉은 호화로운 별장에 살고 있는 이웃 개츠비에게 관심을 갖게 된다.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후 옥스퍼드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는 개츠비는 어딘가 비밀이 가득한 의문의 사나이. 이 베일에 싸인 백만장자는 토요일마다 떠들썩한 파티를 열어 많은 손님을 초대했다. 파티에 초대받아 참석한 후 개츠비와 우정을 쌓게 된 닉은 자신의 사촌 데이지와 개츠비가 옛 연인 사이였던 것을 알게 된다. 데이지는 가난한 데다 전쟁터에서도 돌아오지 않는 개츠비를 잊은 채 부유한 톰과 결혼한 상태이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 톰은 정비공의 아내와 은밀한 사이였고, 때마침 개츠비와 재회하게 된 데이지는 잊혔던 사랑의 감정을 되살린다.

 

위대한 개츠비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2008)

 

80세의 외모로 태어난 사내아이 벤자민(브래드 피트)은 나이가 들수록 젊어진다. 인생을 거꾸로 사는 벤자민 버튼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 원작의 영화. <위대한 개츠비>의 작가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레미제라블 (2012)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의 감옥살이를 한 장발장(휴 잭맨)은 우연히 만난 신부의 손길 아래 구원을 받고 새로운 삶을 결심한다. 정체를 숨기고 마들렌이라는 새 이름으로 가난한 이들을 도우며 지내던 장발장은 판틴(앤 해서웨이)과 마주치고, 죽음을 눈앞에 둔 판틴은 자신의 유일한 희망인 딸, 코제트(아만다 사이프리드)를 장발장에게 부탁한다. 그러나 코제트를 만나기도 전에 경감 자베르(러셀 크로우)는 장발장의 진짜 정체를 알아차리고, 장발장은 코제트와 도망 생활을 시작한다. 빅토르 위고의 소설 '레미제라블'을 바탕으로 제작된 뮤지컬 영화.

 

레미제라블

 

 

반헬싱 (2004)

 

악의 기운이 느껴지는 곳이면 어디든 나타나 신의 이름으로 처단을 내리는 신의 사제 반 헬싱(휴 잭맨)은 지상의 모든 악을 소탕하는 소명을 가지고 있다. 어느 날, 바티칸 성당으로 부름을 받은 그는 트란실베니아로 떠나라는 명령을 받는다. 드라큘라백작이 400년 만의 부활이라는 거대한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것. 그곳에서 반헬싱은 400년에 걸쳐 드라큘라와 전쟁을 해온 발레리우스 가문의 마지막 후예 안나 발레리우스 공주를 만나 함께 드라큘라의 음모를 막게 된다.

 

반헬싱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