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설경구의 카리스마는 야차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배우 설경구의 영화들

제이의 일상 2022. 4. 21.
728x90
반응형

 

 

야차 (2022)

 

비밀공작팀과 팀의 악명 높은 리더(설경구)는 '야차'라고 불린다. 그를 감찰하기 위해 위험천만한 도시로 날아간 검사(박해수)는 스파이들 사이의 전쟁 속으로 뛰어든다.

 

야차

 

 

루시드 드림 (2016)

 

대기업 비리 고발 전문 기자 대호(고수)는 3년 전 계획적으로 납치된 아들을 찾기 위해 '루시드 드림’을 이용하여 과거의 기억으로 가 범인의 단서를 추적한다. 베테랑 형사 방섭(설경구)과 친구인 정신과 의사 소현(강혜정)의 도움으로 마침내 대호는 모든 단서가 지목하는 한 남자를 마주하게 된다.

 

루시드 드림

 

 

소원 (2013)

 

성폭력 사건 피해자인 어린이 소원이와 가족들의 이야기. 비록 믿고 싶지 않은 일이 일어났지만, 그래도 아직 세상은 살만하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이준익 감독의 영화. 배우 설경구는 <소원>의 시나리오를 받고도 너무 아픈 소재를 담고 있기 때문에 차마 읽을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기분을 환기시키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던 중 어느 피해아동의 아버지가 쓴 당부의 편지를 읽게 되었고,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알려질까 봐 두려워하고 언론과 이웃들의 시선을 피해 숨어 지내야 하는 피해자와 가족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나선 그 아버지의 이야기가 <소원>에 출연하기로 결정하는 데 결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소원

 

 

감시자들 (2013)

 

동물적인 직감과 본능으로 범죄를 쫓는 감시 전문가 황반장(설경구)이 이끄는 감시반에 탁월한 기억력과 관찰력을 지닌 신참 하윤주(한효주)가 합류한다. 그리고 얼마 후 감시반의 철저한 포위망마저 무용지물로 만든 범죄가 벌어지는데, 단 3분 만에 한 치의 실수도 없이 벌어진 무장강도사건. 철저하게 짜여진 계획 하에 움직이며 1초의 오차도 용납하지 않는 범죄 조직의 리더 제임스(정우성)는 감시반의 추적이 조여올수록 더욱 치밀하게 범죄를 이어간다. 더 이상의 범죄를 막기 위해 반드시 놈의 실체를 알아내야만 하는 감시반은 모든 기억과 단서를 동원해 놈을 쫓기 시작한다.

 

감시자들

 

 

박하사탕 (1999)

 

1999년 봄, 마흔 살 영호(설경구)는 '가리봉 봉우회' 야유회에 허름한 행색으로 나타난다. 그곳은 20년 전 첫사랑 순임(문소리)과 소풍을 왔던 곳. 직업도 가족도 모두 잃고, 삶의 막장에 다다른 영호는 철로 위에서 "나 다시 돌아갈래"라고 절규한다. 영호의 절규는 기차의 기적소리를 뚫고,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사흘 전 봄, 94년 여름, 87년 봄, 84년 가을, 80년 5월 그리고 마지막 79년 가을. 마침내, 영호는 스무 살 첫사랑 순임을 만난다.

 

박하사탕

 

 

 

생일 (2018)

 

세상을 먼저 떠난 아들 수호 에 대한 그리움을 안고 살아가는 정일(설경구)과 순남(전도연)의 가족. 어김없이 올해도 아들의 생일이 돌아오고, 가족들의 그리움은 더욱 커져만 간다. 수호가 없는 수호의 생일에 가족과 친구들은 함께 모여 서로가 간직했던 특별한 기억을 선물하기로 한다.

 

생일

 

 

오아시스 (2002)

 

뺑소니로 형을 살다가 교도소에서 출소한 종두(설경구)는 우연히 중증 뇌성마비 장애인 공주(문소리)를 만난다. 모든 사람이 싫어하는 남자인 종두와 세상으로부터 소외된 공주가 그려나가는 사랑이야기.

 

오아시스

 

 

퍼펙트맨 (2018)

 

퍼펙트한 인생을 위해 한탕을 꿈꾸는 건달 영기(조진웅)는 조직 보스의 돈 7억을 빼돌려 주식에 투자하지만, 사기꾼에게 속아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고 만다.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어떻게든 7억을 구해야 하는 영기 앞에 까칠한 로펌 대표 장수(설경구)가 나타난다. 시한부 장수는 자신이 해야 할 일들을 도와주는 조건으로 영기에게 자신의 사망보험금을 주기로 하고, 그렇게 어울리지 않는 두 사람은 함께하게 된다.

퍼펙트맨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