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제목에 숫자가 들어간 영화들

제이의 일상 2022. 4. 16.
728x90
반응형



21 (2008)


MIT 졸업과 동시에 하버드 의대 입학을 앞둔 수학천재 벤(김 스터게스)에게 미키 교수(케빈 스페이시)는 비밀리에 활동하는 MIT 블랙잭팀에 가입할 것을 권한다. 30만 달러의 등록금이 절실히 필요했던 벤은 결국 팀에 가입한다. 팀의 리더인 미키 교수는 블랙잭의 허점을 이용하여 앞으로 나올 카드와 자신의 승률을 예측할 수 있는 ‘카드 카운팅’ 기술, 그리고 팀의 ‘비밀 암호’를 블랙팀원들에게 철저히 훈련시킨다. 블랙잭팀은 신분을 위장하여 주말마다 라스베가스로 가서 돈을 벌어들인다. 하지만 카지노 측의 베테랑 보안요원 콜(로렌스 피시번)이 이들의 비밀 행각을 눈치챈다.

21

 

7번 방의 선물 (2013)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류승룡)가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에 들어온다. 평생 죄만 짓고 살아온 7번 방 패밀리들은 용구를 위해 용구의 딸 예승이(갈소원)를 외부인 절대 출입금지인 교도소 반입을 시도한다.

7번방의 선물

 

6번째 날 (2000)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4월 30일


고도의 발달된 사회에서 살고 있는 아담 깁슨(아널드 슈워제네거)은 명망 있는 전투기 조종사였던 그는, 평범한 가장으로, 친구 행크와 함께 작은 회사를 경영하며 행복하게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깜짝 생일파티를 준비하고 집으로 돌아온 아담은 도저히 믿기지 않는 광경을 목격한다. 집안 거실에서 자신과 똑같은 생김새의 또 다른 아담 깁슨이 자신의 가족들과 함께 생일파티를 하고 있는 것. 이 혼돈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아담은 암살자들에게 납치당하고, 그는 이 모든 음모의 중심에 서있는 인물이자 막강한 권력을 지닌 마이클 드러커와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을 시작한다.

6번째 날

 

1987 (2017)


"책상을 탁! 치니 억! 하고 죽었습니다." 경찰 조사를 받던 스물두 살 대학생이 고문으로 사망한다. 단순 쇼크사인 것처럼 거짓 발표를 하는 경찰. 1987년의 이야기. 그때의 사투.

1987

 

 

 

세븐 (1995)


은퇴를 앞둔 관록의 형사 윌리엄 소머셋(모건 프리먼)과 새로 전근 온 신참내기 형사 밀스(브래드 피트)가 팀이 된 바로 다음날, 강압에 의해 위가 찢어질 때까지 먹다가 죽은 초고도 비만 남자와 역시 강압에 의해 식칼로 자기 살을 베어내 죽은 악덕 변호사의 사건과 마주한다. 윌리엄 소머셋은 현장에 남은 흔적들로 기나긴 연쇄 살인이 시작되었음을 직감하고 성서의 7가지 죄악을 따라 발생하는 사건들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쎄븐

 

2012 (2009)


2012년, 저명한 과학자들은 오랜 연구 끝에 실제로 멸망의 시기가 다가오고 있음을 감지하고 각국 정부에 이 사실을 알린다. 그리고 곧 전세계 곳곳에서는 지진, 화산 폭발, 거대한 해일 등 각종 자연재해들이 발생해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최후의 순간이 도래한다. 한편, 이혼 후 가족과 떨어져 살던 소설가 잭슨 커티스(존 쿠삭)는 인류 멸망에 대비해 진행되어 왔던 정부의 비밀 계획을 알아차리고 가족과 함께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벌인다.

2012

 

8마일 (2002)


디트로이트의 생산직 노동자 지미(에미넴)에게는 래퍼의 꿈이 있다. 시궁창 현실에서 방황하면서도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기 위해 마이크를 잡는다.

8마일

 

1917 (2019)


제1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1917년. 독일군에 의해 모든 통신망이 파괴된 상황 속에서 영국군 병사 스코필드(조지 맥케이)와 블레이크(딘-찰스 채프먼)에게 하나의 미션이 주어졌다. 함정에 빠진 영국군 부대의 수장 매켄지 중령(베네딕트 컴버배치)에게 에린무어 장군(콜린 퍼스)의 공격 중지 명령을 전하는 것. 둘은 1600명의 아군과 블레이크의 형(리차드 매든)을 구하기 위해 전쟁터 한복판을 가로질러 간다.

1917

 

13시간 (2016)


2012년 9월 11일 리비아에서 끔찍한 테러 사건이 발생한다. 벵가지 소재 미국 영사관에 총기와 수류탄을 든 수십 명의 무장 괴한들이 침입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진 것. 벵가지에서 비밀리에 작전을 수행하고 있던 CIA를 보호하기 위해 파견된 6명의 민간 특수 용병들은 남아있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일촉즉발의 구출작전에 나서게 된다.

13시간

 

 

노예 12년 (2013)


1840년대 미국에서는 노예 수입이 금지되자 흑인 납치 사건이 만연하게 된다. 1841년 뉴욕. 아내 그리고 두 명의 아이와 함께 자유로운 삶을 누리던 음악가 솔로몬 노섭(치웨텔 에지오포)은 어느 날 갑자기 납치되어 루이지애나에 노예로 팔려간다. 신분을 증명할 방법이 없는 그에게 노예 신분과 ‘플랫’이라는 새 이름이 주어지고, 12년의 시간 동안 두 명의 주인 윌리엄 포드(베네딕트 컴버배치), 에드윈 엡스(마이클 패스벤더)를 만나게 된다. 실화 바탕의 영화.

노예 12년

 

13층 (1999)


가상 세계를 즐기던 인물이 살해됐다. 살인 누명을 쓴 프로그램 개발자가 직접 게임 속으로 뛰어들

13층

 

12번째 솔저 (2018)


제2차 세계대전 나치에 점령된 노르웨이. 나치를 함락시킬 유일한 ‘마틴 레드 작전’에 노르웨이 저항군 12명이 투입된다. 하지만 작전 도중 발각되어 이들 중 11명은 체포되고 단 1명, 얀(토마스 갈라스타드)만이 총상을 입은 채 탈출에 성공하여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인다.

12번째 솔저

 

열한 번째 엄마 (2007)


역대 엄마 중 외모는 제일이지만 성격은 제일 수상한 엄마(김혜수). 틈만 나면 잔소리를 늘어놓는 철든 아이 재수(김영찬)와 바람 잘 날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며 서로 정이 들기 시작한다.

열한번째 엄마

 

4등 (2015)


천재적인 재능을 가졌지만 대회만 나갔다 하면 4등을 벗어나지 못하는 수영 선수 준호(유재상). 준호의 엄마(이항나)는 1등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하고 새로운 수영 코치 광수(박해준)를 만난다. 국가대표 출신 광수의 모습이 못 미더웠지만, 시간이 지나고 수영 대회에 출전한 준호는 첫 은메달을 목에 건다. 그런데 준호의 몸이 멍투성이다. 알고 보니 코치에게 맞은 것.

4등

 

6 언더그라운드 (2019)


죽음을 위장하고 사라진 '고스트'가 된 여섯 명의 정예요원들이 펼치는 작전을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

6 언더그라운드

 

 

8월의 크리스마스 (1998)


변두리 사진관에서 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노총각 정원(한석규)는 시한부 인생을 받아들이고 가족, 친구들과 담담한 이별을 준비한다. 그러던 어느 날, 주차단속요원 다림(심은하)을 만나게 되고 차츰 평온했던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다림은 밝고 씩씩하지만 무료한 일상에 지쳐가던 스무 살 주차 단속요원. 단속차량 사진의 필름을 맡기기 위해 드나들던 사진관의 주인 정원에게 어느새 특별한 감정을 갖게 된다.

8월의 크리스마스

 

디스트릭트 9 (2009)


남아공 상공에 불시착한 외계인들은 요하네스버그 인근 지역 외계인 수용구역 ‘디스트릭트 9’에 임시 수용된 채 28년 동안 인간의 통제를 받게 된다. 외계인 관리국 MNU는 외계인들로 인해 무법지대로 변해버린 ‘디스트릭트 9’을 강제 철거하기로 결정하고, 프로젝트를 추진하던 중 책임자 비커스가 외계 물질에 노출되는 사고를 당한다. 유전자 변이를 일으키면서 외계인으로 변해가는 비커스. 정부는 비커스가 외계 신무기를 가동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이라는 것을 알고 비밀리에 그를 추적하기 시작한다. 정부의 감시시스템이 조여 오는 가운데, 비커스는 외계인 수용 구역 ‘디스트릭트 9’으로 숨어든다.

디스트릭트 9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