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회사생활을 살짝 엿볼 수 있는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4. 22.
728x90
반응형

 

 

 

사내 맞선 (2022)

 

친구를 대신해 맞선 자리에 나간 하리(김세정)는 남자가 겁을 먹고 퇴짜를 놓게 할 작정으로 나갔지만 맞선남(안효섭)이 하리가 다니는 회사의 CEO로 드러나며 계획은 엉망이 된다.

 

사내 맞선

 

 

인턴 (2015)

 

단기간에 회사를 크게 키워낸 CEO 줄스(앤 해서웨이)의 회사에 70세 남성 인턴 벤(로버트 드 니로)이 인턴으로 채용된다. 비록 인턴이지만 경험이 많은 벤은 줄스에게 힘이 되어 준다.

 

인턴

 

 

회사원 (2012)

 

겉으로는 평범한 금속 제조 회사지만 알고 보면 살인이 곧 실적인 살인청부회사 내 영업 2부 과장 지형도(소지섭). 한치의 실수도 범하지 않는 냉정함과 차분함으로 유능함을 인정받으며 회사에서 시키는 대로 앞만 보고 달려오기를 10년, 어렸을 적 자신의 모습과 닮은 알바생 훈(김동준)을 만나게 된다. 훈과의 임무 수행 중, 순간의 망설임을 느낀 형도는 회사의 뜻을 처음으로 거스르게 된다. 훈의 가족과의 만남으로 처음으로 일상의 행복을 느끼는 형도. 그런 그를 늘 예의 주시하던 기획이사 종태(곽도원)는 형도의 변화를 눈치챈다.

 

회사원

 

 

미생 (2014)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장그래(임시완)가 프로 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직장인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고 명대사도 많은 드라마.

 

미생

 

 

삼진그룹 영어 토익반 (2020)

 

여상 졸업 후 보란 듯이 대기업에 취업했지만 현실은 대졸 직원 커피 타기와 잔심부름뿐. 진급을 위해 토익 600점 달성을 준비하던 이자영(고아성), 정유나(이솜), 심보람(박혜수)은 대리가 되면 진짜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에 부푼다. 그러던 어느 날, 잔심부름을 하러 간 공장에서 검은 폐수가 유출되는 것을 목격한 자영은 유나, 보람과 함께 회사가 무엇을 감추고자 하는지 결정적 증거를 찾으려 한다. 불가능해 보이는 싸움이지만 세 친구는 해고의 위험을 무릅쓰고 내부고발을 하려 한다.

 

삼진그룹 영어 토익반

 

 

세컨드 액트 (2018)

 

대형 마트의 부매니저 마야(제니퍼 로페즈)는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낮은 학력 때문에 무시당하고 승진의 벽에 부딪힌다. 좌절한 그녀는 어느 날 가짜 학력과 경력으로 대기업에 입사하게 된다. 일생일대의 기회를 놓칠 수 없다. 마야의 새로운 전성기가 시작된다.

 

세컨드 액트

 

 

오피스 (2014)

 

어느 날 한 가족의 가장이자 착실한 회사원인 김병국 과장(배성우)이 일가족을 살해하고 사라졌다. 이에 형사 종훈(박성웅)은 그의 회사 동료들을 상대로 수사를 시작하지만 모두들 말을 아끼고, 특히 김 과장과 사이가 좋았다는 이미례 인턴(고아성)은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눈치다. 게다가 종훈은 김 과장이 사건 직후 회사에 들어온 CCTV 화면을 확보하지만, 그가 회사를 떠난 화면은 어디에도 없어 사건은 미궁으로 빠진다. 한편, 김과장이 아직 잡히지 않았다는 사실에 동료들은 불안에 떠는 가운데, 이들에게 의문의 사건들이 계속 일어난다.

 

오피스

 

 

IT 크라우드 (2013)

 

컴맹 관리자의 도움을 받아 지하에 거주하는 샌님 두 명이 멍청한 새 주인에 의해 운영되는 기업 IT 부서에서의 삶을 즐긴다. 영국 드라마. 시즌 2부터 본격적으로 재미있다는 평이다.

 

IT 크라우드

 

 

상사에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 (2018)

 

과로와 과로와 박봉에 시달리던 두 명의 비서가 업무 스트레스에서 탈출하기 위해 서로의 상사들을 엮어 사랑하게 만들기로 한다.

 

상사에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

 

 

가장 보통의 연애 (2019)

 

전 남자 친구에게 뒤통수를 맞은 선영(공효진)은 새로운 직장에서 전 여자 친구에게 상처받은 재훈(김래원)을 만나게 된다. 이제 막 이별한 두 남녀의 솔직하고 거침없는 현실 로맨스를 그린 영화.

 

가장 보통의 연애

 

 

나의 아저씨 (2018)

 

순리대로 살지만 소년의 순수성과 어른의 지혜를 갖춘 아저씨(이선균)에게 거친 인생을 살아온 무모한 스물한 살 지안(이지은)이 등장한다. 어느덧 우정이 움트고 서로를 통해 삶을 치유하게 된다.

 

나의 아저씨

 

 

나의 해방 일지 (2022)

 

어른이 된 후 매일매일 되풀이되는 단조로운 일상에 지친 세 남매. 한없이 평범한 삶 속에서 특별한 성취와 자유를 찾아 나선다. '나의 아저씨'의 박해영 작가님의 또 다른 이야기.

 

나의 해방 일지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