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신청하는 법 및 확인 방법

제이의 일상 2022. 1. 21.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게 되실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이용하지 않고 자체 광고인 애드포스트를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신청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 언어 설정

 

혹시나 영어로 진행하시기 힘드신 분들은 구글 크롬을 사용하실 경우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시고 한국어로 번역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계가 하는 번역이지만 대체로 번역이 잘 되어 나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구글 자동 영어 한국어 번역

 

 

1. 구글 애드 센스 홈페이지

 

애드센스로 가서 로그인(회원가입)을 합니다. 구글 광고를 받는 것이니만큼 구글 계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구글 계정이 없으시다면 새로 생성하셔야 합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m

 

 

2. 애드센스 사용 시작 전 유의사항

 

광고를 게재할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아직 사이트가 없으시다면 지금은 넘어가시고 나중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애드센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맞춤 도움말 및 실적 개선을 위한 제안을 이메일로 받겠다는 부분에 체크를 했습니다만, 제안 이메일을 받지 않으셔도 무관하십니다. 국가도 '대한민국'으로 지정해주면 하단에 애드센스 이용약관이 뜹니다. 수락을 체크해주고 이용을 시작합니다.

 

 

3. 사이트 등록/추가

 

애드센스에 광고를 게재할 사이트를 등록(혹은 추가) 해줍니다. 좌측에 있는 리스트 중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사이트 추가'를 눌러주시고 웹사이트 URL을 입력해 줍니다. 추가된 사이트는 하단에 뜹니다.

 

사이트 추가 URL 추가

 

 

저는 애드센스 승인이 났기 때문에 '준비됨'으로 뜨지만 아직 승인이 안 나신 분들은 '검토 중'이라고 뜨실 겁니다. 결과는 등록하신 이메일인 gmail로 오며, 최대 2주가 소요된다고 하는데, 저는 하루 만에 답이 왔습니다. 거절이 되신 분들은 '주의 필요'라고 뜹니다.

 

 

4. 승인 후

 

승인이 되면 애드센스 홈 화면에서 내가 등록한 사이트의 수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 홈 화면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