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추천] 반전의 놀라움을 느끼고 싶다면? 반전 영화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8. 24.
728x90
반응형

 

 

메멘토 (2000)

 

아내가 살해당한 후 10분밖에 기억 못 하는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린 레너드(가이 피어스)는 자신의 기억을 사진과 메모, 그리고 문신에 의존한다. 그리고 그 기억을 추적하여 아내를 죽인 살인범을 밝힌다.

 

메멘토

 

 

타임 페러독스 (2014)

 

뉴욕을 초토화시킨 폭파 사건으로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한다. 용의자 피즐 폭파범을 잡기 위해 범죄 예방 본부는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템포럴 요원(에단 호크)을 투입한다. 그리고 상상 이상의 사건들을 마주하게 된다.

타임 페러독스

 

 

미스 슬로운 (2016)

 

승률 100%를 자랑하는 최고의 로비스트 슬로운(제시카 차스테인)은 자신의 신념에 따라 모두가 포기한 싸움인 총기 규제 법안에 뛰어들게 된다. 승리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슬로운은 뛰어난 전략으로 거대한 권력에 맞선다.

 

미스 슬로운

 

 

세 번째 손님 (인비저블 게스트, 2016)

 

의문의 습격으로 살해당한 로라(바바라 레니). 아드리안(마리오 카사스)은 연인의 죽음에 절망하고, 범인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유력한 용의자로 누명을 쓴 아드리안은 과거 그와 로라가 은폐한 교통사고와 무언가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제 변호사와 함께 사건을 재구성해 무죄를 입증해야 한다.

 

세 번째 손님 인비저블 게스트

 

 

디 아더스 (2001)

 

빛을 보지 못하는 희귀병을 앓는 두 아이와 아이들을 홀로 돌보며 살아가는 어머니(니콜 키드먼). 어느 날 집에서 기괴한 속삭임이 들려오고 아무도 없는 방에서 피아노 소리가 흘러나온다.

 

디 아더스

 

 

유주얼 서스펙트 (1995)

 

산페드로 부두 폭발 사고가 발생한다. 수사관 데이브 쿠얀(채즈 팰민테리)은 폭발사고와 사라진 돈의 행방을 밝히기 위해 유일한 생존자 버벌(캐빈 스페이시)에게서 진술을 듣는다. 버벌은 폭발 사고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되었던 5인과 지난 6주간 펼친 범죄 행각, 그리고 전설 속 악마 ‘카이저 소제’의 존재에 대해 말하며 쿠얀은 혼란에 빠진다.

 

유주얼 서스펙트

 

 

의뢰인 (2011)

 

시체 없는 살인사건, 붙잡힌 용의자는 피살자의 남편(장혁). 여기에 투입된 변호사(하정우)와 검사(박희순)은 진범을 찾기 위해 치열한 공방을 펼친다.

 

의뢰인

 

 

더 비지트 (2015)

 

똑똑하고 감수성이 풍부한 소녀 베카는 남동생 타일러와 함께 한번도 만난 적이 없던 외할머니와 외할아버지를 만나러 펜실베니아의 시골 농장을 찾는다. 소중한 추억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하려는 베카는 조부모의 따뜻한 사랑을 느끼며 행복감에 젖는다. 할머니는 두 남매에게 단 한 가지 규칙만을 지킬 것을 경고한다. “절대, 밤 9시 30분 이후엔 방에서 나오지 말 것”

 

더 비지트

 

 

13층 (1999)

 

1937년 LA의 한 호텔에서 갑부로 보이는 60대의 노인이 평소 친하게 지내던 바텐더 애쉬톤(빈센트 도노프리오)에게 중요한 편지를 맡긴 뒤 집으로 향한다. 조용히 침대에 누운 그의 눈이 번쩍하는 순간, 화면은 또 다른 차원인 1999년 LA의 빌딩 속 13층으로 이동한다. 시뮬레이션 게임기에서 일어난 풀러(아만 뮐러스탈)는 능숙하게 빌딩을 나선다. 하지만, 그는 이내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한다. 한편 잠에서 깨어난 홀(크랙 비에르코)은 정신을 차리기도 전에 풀러가 살해당했다는 긴박한 전화를 받는다. 홀이 풀러를 죽였다고 의심을 하는 맥베인 형사에게 자신의 무죄를 밝히기 위해 홀은 자신이 직접 풀러가 머물렀던 시뮬레이션 게임 속으로 들어가기로 한다.

 

13층

 

 

기억의 밤 (2017)

 

새 집으로 이사 온 날 밤 정체불명의 괴한들에게 납치된 형 유석(김무열). 납치된 지 19일째 되는 날 돌아온 유석은 그동안의 모든 기억을 잃었다고 말한다. 하지만 유석은 돌아온 뒤로 어딘가 변한 것 같았고, 동생 진석(강하늘)은 유석을 의심하기 시작한다

 

기억의 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