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영화 추천] 보기만해도 힐링되는 동물이 등장하는 영화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8. 21.
728x90
반응형

 

 

베토벤 (1992)

 

강아지 가게에 개도둑이 침입하고 운 좋게 탈출에 성공한 강아지는 우연히 신문을 가지러 나온 죠지를 따라 뉴튼 집안에 몰래 들어간다. 죠지는 절대 강아지를 키울 수 없다고 반대하지만, 죠지의 세 아이들과 엄마는 지극 정성으로 강아지를 돌보아주면서 피아노 소리에 맞춰 짖는 이 강아지의 이름을 '베토벤'이라 붙여준다. 한편, 악덕 수의사 바닉은 불법 동물실험에 베토벤을 쓰기로 계략을 꾸민다. 

 

베토벤

 

 

샬롯의 거미줄 (2006)

 

새끼 돼지 윌버는 너무 조그맣다는 이유로 곧장 죽을 위험에 처하지만, 딸 펀(다코타 패닝)의 도움으로 삼촌네 농장에서 다른 동물들과 함께 지내게 된다. 친구를 사귀고 싶어하는 윌버에게 농장 천장에 사는 거미 샬롯이 나타나 윌버의 친구가 되어 주기로 약속한다.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던 윌버에게 어느날 까칠한 쥐 템플턴이 지금까지 동물들이 윌버에게 말하지 않았던 충격적인 이야기를 해준다. 그것은 바로 겨울이 오기 전 윌버가 햄이 되어 식탁에 올라갈 운명이라는 것. 충격을 받은 윌버에게 샬롯이 다가와 윌버를 지켜주겠다고 약속한다. 그리고 샬롯은 윌버를 위해 특별한 기적을 준비한다.

 

샬롯의 거미줄

 

 

꼬마 돼지 베이브 (1995)

 

베이브는 이 세상에 갖 태어난 돼지새끼이다. 그는 엄마와 짧은 기간이지만 단란한 생활을 했지만 엄마는 이내 도살장에 끌려가게 되고, 베이브는 슬픔이 가시기도 전에 베이브는 동네 축제의 경품이 되어 하겟씨(제임스 크롬웰)의 새 식구가 된다. 새로운 곳에서 생활하며 베이브는 양치기 개인 플라이와 사귀게 된다. 플라이의 도움으로 베이브는 점차 농장생활에 익숙해 진다. 그러던 어느날 우연히 하겟씨의 양들이 도난 당하는 것을 막은 베이브. 도둑을 막게 된 것이 베이브 덕분인 것을 알게 된 하겟씨는 베이브가 보통 돼지와 다르다는 생각을 하고 베이드를 양치기 돼지로 훈련시킨다. 그리고 마침내 베이브는 전국 양몰이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꼬마 돼지 베이브

 

 

스튜어트 리틀 (2000)

 

리틀씨 부부(휴 로리, 지나 데이비스)는 스튜어트라는 조그맣고 사랑스러운 새앙쥐를 집으로 데려온다. 그러나 리틀 부부의 아들 조지(조나단 립닉키)와 애완 고양이 스노우벨은 스튜어트를 반기지 않는다. 조지는 자기가 기대했던 어린 남동생이 오지 않고 스튜어트가 집에 오자 매우 실망한다. 스튜어트 또한 하루 빨리 리틀 가족에게 적응할려고 노력하지만 쉽지 않다. 어느날 우연히 스튜어트는 조지의 공작실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공작실에서 조지가 만들다가 중단한 배를 완성시키 태워달라고 부탁하고 급기야 센트럴 파크에서 열리는 요트경기에 출전하게 된다.

 

스튜어트 리틀

 

 

마음이 (2006)

 

어린 나이에도 듬직한 소년 찬이(유승호)와 찬이의 어린 여동생 소이(김향기)는 집을 나간 엄마가 돌아오길 기다리며 살고 있다. 어느날 찬이는 강아지를 갖고 싶어 떼 부리는 소이를 위해 생일 선물로 갓 태어난 강아지를 한 마리를 훔쳐온다. 소이는 엄마가 자기 마음을 알고 보내준 것 같다며 강아지 이름을 마음이라 짓는다. 그렇게 세 식구가 된 찬이, 소이, 마음이는 그 어느 때 보다 행복한 한때를 보낸다. 그렇게 1년이 지나고 행복하게만 지내던 어느날, 남매에게 예기치 못한 불행이 찾아온다. 모든 것이 마음이 때문이라 생각한 찬이는 마음의 문을 닫아버리고 집을 떠난다. 홀로 남겨진 마음이는 그런 찬이를 찾아 나선다.

 

마음이

 

 

돌아온 벤지 (2018)

 

외로운 소년 앞에 떠돌이 개 벤지가 나타난다. 어느 날, 위험에 빠진 소년과 동생. 이들을 구하려 벤지가 달린다. 소년과 개의 눈물겨운 우정, 그리고 가족애를 그린 영화.

 

돌아온 벤지

 

 

구조견 루비 (2022)

 

엘리트 K-9 부대원이 되기를 꿈꿔온 경찰관 대니얼 오닐. 하지만 번번히 시험에 떨어지고 마지막 도전을 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과 파트너가 될 경찰견 루비를 보호소에서 데려온다. 영리하지만 말썽 많은 루비는 경찰이 되기에 부족해 보이지만 대니얼은 포기하지 않고 루비와 함께 꿈을 위해 도전한다. 실화 기반 영화.

 

구조견 루비

 

 

패딩턴 (2014)

 

폭풍우에 가족을 잃은 말하는 곰 패딩턴은 페루에서 영국까지 나 홀로 여행을 떠난다. 런던에 도착한 패딩턴은 우연히 브라운 가족을 만나게 되고 그들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가족을 찾아 나선다. 한편, 말하는 곰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악당 박제사 밀리센트(니콜 키드먼)는 호시탐탐 패딩턴을 노린다.

 

패딩턴

 

 

미스터주: 사라진 VIP (2019)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이태주)가 특사로 파견된 VIP 경호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갑작스러운 사고로 VIP는 사라지고 설상가상 온갖 동물들의 말이 들리기 시작한다. 갑자기 이상한 행동을 하는 태주를 의심하는 민국장(김서형)과 만식을 뒤로하고 태주는 군견 알리와 함께 VIP를 찾아 나선다.

 

미스터주 사라진 VIP

 

 

더 웨이 홈 (2019)

 

콜로라도 덴버 시에 사는 의학생 루카스는 버려진 핏불 테리어 강아지를 발견한다. 루카스는 녀석에게 벨라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함께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어느 날, 루카스는 덴버 시에서는 위험상의 문제로 핏불 테리어를 키울 수 없다는 규제를 알게 된다. 루카스는 거리로 나갔다가 경찰에게 걸릴 경우 벨라를 곧장 집으로 보내기 위해 ‘집으로 가’ 훈련을 시킨다. 하지만 결국 벨라를 압수 당하는데 이르자 루카스는 규제 없는 지역에 벨라를 입양 보내기로 결정하고, 루카스와 헤어진 벨라는 다시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도망친다.

 

 

더 웨이 홈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