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블로그

구글 검색 유입 400 클릭 독파 기록

제이의 일상 2022. 7. 13.
728x90
반응형

 




구글 서치 콘솔에서 꾸준히 날아오는 통계 이메일.

 

키자드, 구글서치콘솔로 구글에 내 글 검색되게 하는 방법

구글에 내 글이 검색되게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글에 내 글이 검색이 될 수도 있으나, 하루라도 빨리 내가 쓴 글이 노출이 잘 돼서 블로그의 유입을 늘리고 싶은

j-lifestyle.tistory.com

 



메일이 틈틈이 왔지만 포스팅은 하지 않았는데, 지난 포스팅을 보니 구글 유입이 월등히 늘어서 조금 놀랬다.

 

조금씩 꾸준히 증가하는 구글 검색 클릭 수

지난 5월 말에 구글 서치 콘솔에서 받은 이메일은 반가웠습니다. 꾸준히 늘고 있는 제 블로그의 클릭 수에 대한 정보를 주는 것이 블로그 운영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애

j-lifestyle.tistory.com

 



7월 10일 기준으로 400 클릭을 받았다고 한다.


이렇게 유입이 늘어난 것을 보면, 꾸준히 포스팅하여 게시글이 많아지면서 유입이 정비례하여 늘어난 것이 아닐까 싶다.



정확히 412 클릭이 늘었고, 지난번에 비해 154% 상승한 기록이라고 한다.

 

 

 

 

 


몇 개의 검색어는 Top 5 안에 들기도 한다.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할 때는 내 포스팅이 구글에 검색해도 안 나오는 것 같아 걱정도 많았고, 수많은 포스팅이 있는데 언제 내 포스팅이 상위 노출이 되려나 고민이 많았는데, 이렇게 보니 시간과 노력이 해결해 주는 것 같기도 하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어떤 키워드로 내 블로그에 유입이 되는 건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없다는 것.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 로그를 보면, 네이버와 다음은 어떤 검색어를 입력해서 들어오는지 알 수 있게 확인이 가능한 반면, 구글은 검색어가 확인이 안 된다.

 



그래서 구글 유입은 구글 서치 콘솔에서 보내주는 통계를 바탕으로 확인할 수밖에 없다.

또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구글 유입이 늘어날수록, 해외 광고/스팸메일이 점점 늘어난다.



구글 유입이 이렇게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애드센스 수입은 높지 않다. 아무래도 광고 단가와 클릭률의 문제 같은데, 그래도 앞으로도 꾸준한 포스팅으로 유입을 계속 늘려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