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블로그

조금씩 꾸준히 증가하는 구글 검색 클릭 수

제이의 일상 2022. 6. 8.
728x90
반응형

 

 

지난 5월 말에 구글 서치 콘솔에서 받은 이메일은 반가웠습니다. 꾸준히 늘고 있는 제 블로그의 클릭 수에 대한 정보를 주는 것이 블로그 운영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아직 그렇지 못하지만요ㅠ)

 

이번 구글 서치 임팩트는 100을 달성했습니다. 5월 27일에 받았던 이메일이며, 지난 28일 동안의 기록입니다. 지난번에 비해 아주 많이 늘어난 모습입니다. 꾸준히 운영한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6월 초에 추가로 받은 이메일에는 129 클릭이 적혀있습니다.

 

 

이외에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은 어떤 게시글에 얼마나 유입되었는지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전에 받았던 통계 자료들과 비슷했습니다.

↓↓↓↓↓↓

 

구글 검색 유입 2배 더 상승

구글 검색 유입이 2배 더 상승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두 번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2배라고 하면 많아 보이지만 사실 15건에서 30건으로 늘은 것뿐이긴 합니다. 하지만 지난 포스팅에서

j-lifestyle.tistory.com

 

 

이번 통계에서는 특이점이 몇가지 있었습니다.

 

휴대폰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인구가 늘어나는 것에 반해, 이번에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데스크톱 사용 비중이 조금 더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인상깊은 점은 블로그 유입 나라가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베트남 등에서도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Full report 를 눌러 조금 더 상세하게 보겠습니다.

 

 

 

Full report를 누르면 구글 서치 콘솔로 이동하게 됩니다. 상위 세 곳 (한국, 미국, 베트남) 외에도 오스트레일리아, 독일, 중국, 네팔에서 각 1 클릭이 발생했습니다. 아주 적은 클릭수이지만 신기하네요.

 

 

구글 서치 콘솔에서는 각 나라마다 어떤 게시글에 유입이 되었는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나라를 클릭하고 PAGES를 누르면 해당 나라에서 어떤 페이지를 찾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들은 앞으로의 게시글 작성과 블로그 방향성을 설계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라 유익한 것 같습니다.

아직 미약하지만, 계속해서 늘고있는 모습이 뿌듯합니다.

 

매일 블로그에 유입이 꾸준히 되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애드포스트 수입은 만족스럽게 늘고있지 않아서, 앞으로 더 많이 연구하며 수익을 늘리도록 노력해야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