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블로그

구글 검색 유입 2배 더 상승

제이의 일상 2022. 4. 6.
728x90
반응형

 

 

구글 검색 유입이 2배 더 상승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두 번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2배라고 하면 많아 보이지만 사실 15건에서 30건으로 늘은 것뿐이긴 합니다. 하지만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그동안 구글 유입이 거의 없었고,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던 찰나에 받은 통계 결과라서 너무 기뻤고, 점점 더 유입이 많아지는 것이 수치로 보이니 성취감도 느낍니다.

 

 

 

지난번보다 +244%가 상승했다고 알려줍니다.

저번 결과와 마찬가지로, 이메일로 받은 건수와 인사이트로 확인해본 건수가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이메일: 30 클릭, 인사이트: 31 클릭)

 

이번에 흥미로웠던 것은, 순위 리스트의 페이지가 이전보다 좀 더 많이 넘어간다는 것입니다. 이 것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을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더 깨닫게 됩니다.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 순위를 확인해 보면, 평균 글의 위치가 다들 생각보다 많이 높지는 않습니다. 보통 구글 검색을 했을 때 관련 사이트나 사전, 유튜브 영상 등이 검색 결과로 뜬다는 것을 고려해 보면, 10번째 이상은 다음 페이지에 위치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도 1개 이상의 클릭이 발생한 것을 보니 조금 신기합니다.

 

 

 

 

*

- Most searched queries :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
- Most trending queries : 가장 인기 있는 검색어

*

Avg. position : 5.2 (평균 글의 위치 : 5.2번째)

 

 

지난 결과에 새로운 결과가 덮어씌워지는 형식입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지난 기록은 사이트에서 다시 확인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유입이 늘고있어서 좋지만, 여전히 제 개인이 정해놓은 목표에 도달하기에는 갈길이 멉니다. 더 분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지난글. 첫 구글 서치 콘솔 이메일

↓↓↓↓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구글 검색으로 블로그 유입이 되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확인해보니 구글에서 클릭된 나의 블로그 클릭수를 알려주는 메일이었습니다. 이런 이메일은 처음 받아봐서 이런 것이 오는지도 몰랐는데, 감탄과 동시에

j-lifestyle.tistory.com

 

 

구글 서치 콘솔과 키자드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 등록하여 검색에 노출되게 하는 방법

↓↓↓↓

 

 

키자드, 구글서치콘솔로 구글에 내 글 검색되게 하는 방법

구글에 내 글이 검색되게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글에 내 글이 검색이 될 수도 있으나, 하루라도 빨리 내가 쓴 글이 노출이 잘 돼서 블로그의 유입을 늘리고 싶은

j-lifesty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