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 영화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6. 19.
728x90
반응형

 

 

팬 (2015)

 

갓난아기였을 때 고아원에 버려져 여느 소년들과 다름없이 자란 피터(리바이 밀러) 네버랜드를 장악한 해적 검은 수염(휴 잭맨) 일당들에게 납치되어 끌려가면서 자신의 출생에 얽힌 비밀을 알게 된다. 한편 검은 수염은 ‘하늘을 나는 소년이 나타나 자신에게 대적한다’는 예언의 주인공이 피터임을 알아채고 그를 제거하려 한다. 이에 피터는 검은 수염에게 대적하기 위해 네버랜드에서 만난 후크(가렛 헤드룬드)와 힘을 합치게 된다.

 

 

 

판의 미로 (2006)

 

1944년 스페인, 내전은 끝났지만 숲으로 숨은 시민군은 파시스트 정권에 계속해서 저항했고 그들을 진압하기 위해 정부군이 곳곳에 배치된다. 오필리아(이바나 바쿠에로)는 만삭의 엄마와 함께 새아버지가 있는 숲속 기지로 거처를 옮긴다. 정부군 소속으로 냉정하고 무서운 비달 대위를 비롯해 모든 것이 낯설어 두려움을 느끼던 오필리아는 어느 날 숲 속에서 숨겨진 미로를 발견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자신을 “산이고 숲이자 땅”이라 소개하는 기괴한 모습의 요정 ‘판’과 만난다. 판은오필리아가 지하 왕국의 공주 ‘모안나’이며 보름달이 뜨기 전까지 세 가지 임무를 끝내면 돌아갈 수 있다고 알려주면서 미래를 볼 수 있는 “선택의 책”을 건넨다. 오필리아는 전쟁보다 더 무서운 현실 속에서 인간 세계를 떠나 지하 왕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하게 된다.

 

판의 미로

 

 

쥬만지 (1995)

 

1969년. 12세 소년 알랜 패리쉬(아담 한 바이드)는 친구 사라(로라 번디)와 함께 공장의 신축 공사장에서 이상한 북소리를 듣고 나무로 만들어진 이상한 게임판을 발견한다. 이 게임을 하던 알랜은 게임의 마법에 의해 게임판 속으로 사라진다.   1995년. 주디(크리스틴 던스트)와 피터(브래드리 피어스)는 교통사고로 부모를 여의고 고모와 함께 살기 위해 커다란 집으로 이사 온다. 우연히 다락방에서 쥬만지 게임판을 찾아낸 쥬디와 피터는 게임을 시작하고, 이상한 상황들이 발생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주디와 피터 앞에 26년 전 쥬만지 게임을 하다가 게임판 안에 갇혀버린 알랜 패리쉬(로빈 윌리암스)가 나타난다. 이제 알랜은 26년이라는 잃어버린 세월을 찾기위해, 주디와 피터는 자신들이 무심코 저지른 장난의 결과를 되돌려 놓기 위해 게임판 앞에 앉는다.

 

쥬만지

 

 

 

 

발레리안: 천개행성의 도시 (2017)

 

수천 종의 외계 종족이 평화롭게 살고 있는 28세기의 우주. 우주 경찰 발레리안(데인 드한)과 로렐린(카라 델러빈)에게 30년 전 사라진 행성 뮐의 마지막 남은 컨버터를 되찾아 오라는 미션을 수행하지만, 뜻하지 않게 암흑 시장 외계 종족의 표적이 된다. 제한된 시간 안에 평화를 위협하는 레드존에 진입해 위협 요소를 제거해야 하는 새로운 임무를 받게 되지만 이 모든 사건이 자신들이 구출한 컨버터와 연계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발레리안 천개행성의 도시

 

 

인 타임 (2011)

 

모든 인간은 25세가 되면 노화를 멈추고, 팔뚝에 새겨진 ‘카운트 바디 시계’에 1년의 유예 시간을 제공받는다. 이 시간으로 사람들은 음식을 사고, 버스를 타고, 집세를 내는 등,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시간으로 계산한다. 주어진 시간을 모두 소진하면 그 즉시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부자들은 몇 세대에 걸쳐 시간을 갖고 영생을 누릴 수 있게 된 반면, 가난한 자들은 하루를 겨우 버틸 수 있는 시간밖에 가지지 못한다.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어느 날 수천 년을 살 수 있는 헤밀턴이란 남자를 위험에서 구해주고, 그에게서 소수의 영생을 위해 다수가 죽어야 하는 현 시스템의 비밀을 듣게 되지만, 그 남자가 100년의 시간을 물려주고 시체로 발견되면서 졸지에 살인자의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된다.

인 타임

 

 

레디 플레이어 원 (2018)

 

2045년, 암울한 현실과 달리 가상현실 오아시스(OASIS)에서는 누구든 원하는 캐릭터로 어디든지 갈 수 있고, 뭐든지 할 수 있고 상상하는 모든 게 가능하다. 웨이드 와츠(타이 쉐리던) 역시 유일한 낙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를 보내는 오아시스에 접속하는 것이다. 어느 날 오아시스의 창시자인 괴짜 천재 제임스 할리데이(마크 라이런스)는 자신이 가상현실 속에 숨겨둔 3개의 미션에서 우승하는 사람에게 오아시스의 소유권과 막대한 유산을 상속한다는 유언을 남기고, 그가 사랑했던 80년대 대중문화 속에 힌트가 있음을 알린다. 제임스 할리데이를 선망했던 소년 ‘웨이드 와츠’가 첫 번째 수수께끼를 푸는 데 성공하자 이를 저지하기 위해 현실에서 살인도 마다하지 않는 ‘IOI’라는 거대 기업이 뛰어든다. 모두의 꿈과 희망이 되는 오아시스를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우승해야 한다.

 

레디 플레이어 원

 

 

다크타워: 희망의 탑 (2017)

 

두 개의 차원이 공존하는 세상. 악의 세력이 세상의 균형을 유지하는 다크타워를 파괴하려 하고, 이를 수호하려는 건슬링어들은 모두 죽임을 당한다. 유일하게 혼자 살아남은 최후의 건슬링어 롤랜드(이드리스 엘바)는 마지막 예지자 아라 캠피그넌(수현)에 의해 자신의 숙명을 깨닫고, 홀로 악의 추종자인 맨인블랙 월터(매튜 맥커너히)에 맞선다. 월터는 세상을 완전히 무너뜨리기 위해 차원을 넘나들며 끊임없이 다크타워를 파괴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이 사실을 알게 된 롤랜드는 그에 맞서기 위해 두 개의 세상을 오간다.

 

다크타워 희망의 탑

 

 

나이트북: 밤의 이야기꾼 (2021)

 

무서운 이야기에 푹 빠져 지내는 소년 알렉스. 우연히 마녀의 집에 들어갔다가 갇혀버리고 만다. 마녀는 매일 밤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다.

 

나이트북 밤의 이야기꾼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2012)

 

절대악의 힘으로 어둠의 세계를 건설한 이블 퀸(샤를리즈 테론), 영원한 지배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을 능가할 운명을 지닌 스노우 화이트(크리스틴 스튜어트)를 없애야 한다는 예언을 받는다. 저주가 걸린 어둠의 숲으로 사라진 스노우 화이트를 죽이기 위해 왕비는 뛰어난 전사 헌츠맨(크리스 햄스워스)을 고용한다. 하지만 어둠에 지배를 받고 있는 세계를 구원할 유일한 존재가 스노우 화이트라는 것을 알게 된 헌츠맨은 이블 퀸을 배신하고 스노우 화이트의 편에 선다.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

 

 

반헬싱 (2004)

 

악의 기운이 느껴지는 곳이면 어디든 나타나 신의 이름으로 처단을 내리는 신의 사제 반 헬싱(휴 잭맨)은 지상의 모든 악을 소탕하는 소명을 가지고 있다. 어느 날, 바티칸 성당으로 부름을 받은 그는 트란실베니아로 떠나라는 명령을 받는다. 드라큘라백작이 400년 만의 부활이라는 거대한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것. 그곳에서 반헬싱은 400년에 걸쳐 드라큘라와 전쟁을 해온 발레리우스 가문의 마지막 후예 안나 발레리우스 공주를 만나 함께 드라큘라의 음모를 막게 된다.

 

반헬싱

 

 

워크래프트 : 전쟁의 서막 (2016)


서로 다른 차원에 살고 있던 인간과 오크. 오크의 행성이 황폐해지기 시작하자, 이들은 인간의 행성으로 넘어와 새로운 왕국을 건설하려 한다. 생존을 위해 서로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믿는 인간 종족의 영웅 ‘로서’와 오크 종족의 영웅 ‘듀로탄’. 하지만, 공존에 반대하는 또 다른 세력이 분열되면서 두 진영은 더 큰 혼란에 빠지게 된다.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