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의사가 등장하는 병원 이야기가 보고 싶다면? 의료 드라마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6. 17.
728x90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 2 (2020, 2021)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를 담은 드라마. 다양하고 감동적인 스토리와 개성있는 캐릭터들로 큰 인기몰이를 한 드라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굿닥터 시즌 1,2,3,4 (2017~)

 

서번트 신드롬을 앓고 있는 젊은 외과 의사가 미국 최고 병원의 외과 병동에 채용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드라마.

* 서번트 신드롬 : 사회성이 떨어지고 의사 소통 능력이 낮으며 반복적인 행동 등을 보이는 여러 뇌 기능 장애를 가지고 있으나 기억, 암산, 퍼즐이나 음악적인 부분 등 특정한 부분에서 우수한 능력을 가지는 증후군.

 

현재 시즌 5까지 방영되었으며, 시즌 6도 제작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국 드라마 <굿닥터> 리메이크 버전으로,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다. 자페 의사 연기를 하는 배우 프레디 하이모어의 연기도 인상 깊다. 현재 넷플릭스에는 시즌 4까지만 방영되고 있다. 

 

굿닥터

 

 

라이프 (2018)

 

우리 몸 속에서 일어나는 격렬한 항원항체 반응처럼, 지키려는 자와 바꾸려는 자의 신념이 병원 안 여러 군상 속에서 충돌하는 의학드라마. <비밀의 숲> 이수연 작가와 배우 조승우, 이동욱의 출연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드라마.

 

라이프

 

 

명불허전 (2017)

 

우리 몸 속에서 일어나는 격렬한 항원항체 반응처럼, 지키려는 자와 바꾸려는 자의 신념이 병원 안 여러 군상 속에서 충침을 든 조선 최고의 한의사 허임과 메스를 든 현대 의학 신봉자 외과의 연경이 400년을 뛰어넘어 펼치는 의학드라마.

 

명불허전

 

 

뉴 암스테르담 시즌 1, 2 (2018~)

 

미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지만, 재정난에 시달리는 공립 병원. 이곳에 개성 강한 의료 팀장 맥스 굿윈이 새로 부임한다. 그는 환자들의 생명을 구하고 이 병원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까. 2021년까지 시즌4가 나왔고, 시즌5는 2022년에 방영 예정이며, 시즌 5로 방영을 종료할 예정이라고 한다. 넷플릭스에는 현재 시즌 1과 시즌 2 까지만 방영하고 있다.

 

뉴 암스테르담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