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거짓말에 대해 다룬 영화 드라마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4. 1.
728x90
반응형

 

 

 

 

누군가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 (2022) (미국 드라마)

 

징계를 위해 한자리에 모인 고등학생 다섯 명. 공통점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이들을 둘러싼 비밀과 의문의 죽음. 쫓고 쫓기는 살인 미스터리가 펼쳐지면서 다섯은 하나가 된다.

 

누군가는 거짓말을 하고 있다

 

 

모두의 거짓말 (2019) (한국 드라마)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실종된 남편을 구하기 위해 국회의원이 되는 여자 김희서(이유영)는 형사 조태식(이민기)과 손을 잡고 국회의원에 입성하여 진실을 좇는다.

 

모두의 거짓말

 

 

리플리 (1999) (미국 영화)

 

밤에는 피아노 조율사, 낮에는 호텔 보이로 일하며 별볼일 없는 삶을 살아가던 리플리(맷 데이몬)는 어느 화려한 파티석상에서 피아니스트 흉내를 내다 선박 부호 그린리프(제임스 레본)의 눈에 띄게 된다. 그는 믿음직해 보이는 리플리에게 망나니 아들 딕키(쥬드 로)를 이태리에서 찾아오라고 부탁한다. 리플리는 딕키에 대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여 이태리로 가서 딕키와 가까워진다. 그러다 점차 리플리는 마치 자신도 상류사회의 일원이 된 듯한 착각에 빠진다.

 

리플리

 

 

거짓말의 거짓말 (2019) (프랑스 드라마)

 

상사 스트레스에, 애들 뒤치다꺼리로 매일이 전쟁인데, 남편은 바람을 피우는 것 같다. 덕분에 심란한 감정에 휩싸여 유방암에 걸렸다고 거짓말을 하고 만 그녀. 거짓말은 또 다른 거짓말을 부르고,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낳기 시작한다.

 

거짓말의 거짓말

 

 

캐치미 이프 유 캔 (2002) (미국 영화)

 

부모님의 이혼으로 무작정 가출한 프랭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본격적으로 남을 속이는 천재적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기자를 사칭해 항공사의 허점을 알아낸 프랭크는 조종사로 위장하여 모든 항공 노선에 무임승차는 물론, 회사 수표를 위조해 전국 은행에서 140만 달러를 가로챈다. FBI 요원 칼(콤 행크스)은 프랭크를 추적하지만 프랭크는 수사망을 교묘히 빠져나간다. 그리고 프랭크는 조종사에서 더 나아가서 의사, 변호사 행세까지 한다.

 

캐치미 이프 유 캔

 

 

시리어스 맨 (2020) (인도 영화)

 

브라만처럼 존중받고 부를 누리고 싶었던 하층민 아이얀 마니(나와주딘 시디키). 신분 상승을 꿈꾸며 아들을 명문대에 입학시키고 천재로 포장해 대국민 사기극을 벌인다.

 

시리어스맨

 

 

정직한 후보 (2019) (안국 영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할머니(나문희)의 소원으로 인해 갑자기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할 수 없는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다. 선거 운동에서의 최고의 무기였던 거짓말하는 법을 잃자 선거 운동에 차질이 생기기 시작하며 그녀 인생 최대 위기를 맞는다.

 

정직한 후보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