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영화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추천, 순서와 줄거리 소개

제이의 일상 2022. 3. 26.
728x90
반응형

 

 

미션임파서블은 화려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는 첩보 영화입니다. IMF(Impossible Mission Force) 요원인 주인공 이단 헌트(톰 크루즈)의 활약상을 흥미롭게 보여줍니다. 미션 수행지에 잠입할 때마다 인상 깊은 액션 장면들을 남기는 것으로 유명하며, 나중에는 주인공 톰 크루즈가 직접 액션을 소화하는 모습들로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미션임파서블 OST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명곡(?)으로 미션 임파서블을 대표하는 곡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는 현재까지 총 6편이고, 현재 넷플릭스에서 모두 관람이 가능합니다.

 

 

미션임파서블 (1996)

미션 임파서블 1 줄거리 : 주인공 이단 헌트는 '미션 임파서블' 팀에 소속되어 작전을 수행하는 스파이. 여느 때와 같이 작전에 투입된 어느 날, 팀원들이 모두 숨지게 되고 혼자 살아남은 헌트만이 간신히 본부와 연락을 취하게 됩니다. 여러 가지 정황으로 인해 헌트가 이중간첩으로 의심을 받게 되고, 헌트는 자신의 동료들을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새로운 팀을 꾸립니다.

미션임파서블


1996년 작인 것을 감안하면 정말 훌륭한 장면들이 많습니다. 미션임파서블 시리즈는 반드시 1편부터 보지 않아도 각 편을 관람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미션임파서블을 대표하는 액션 장면을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이단 헌트(톰 크루즈)가 미션을 직접 수령하게 되는 시작을 알린다는 점에서 먼저 관람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관람 포인트: 
1. 숨죽여 볼 수 있는 와이어 잠입씬
2. 유명 배우들의 젊은 시절

 


 

미션임파서블 2 (2000)

미션 임파서블 2 줄거리 : 러시아의 생물공학자인 네코비치 박사는 키메라 바이러스와 치료제인 벨레로폰을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헌트로 변장한 테러리스트 앰브로즈에게 죽임을 당하고, IMF는 앰브로즈에게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헌트를 부릅니다. 과거 앰브로즈의 애인이었던 니아 홀을 포섭하여 앰브로스의 음모를 캐내기로 합니다.

 

미션임파서블 2


1편의 흥행으로 2편에 대한 기대가 많았으나, 액션이 중요한 첩보물에서 로맨스를 강조하는 설정으로 인해 많은 이들의 혹평을 받았습니다. 2편을 보지 않아도 다른 시리즈를 관람하는 것에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1편의 여운이 가시지 않았다면 이번 편은 건너 뛰고 그냥 다음 미션 임파서블 3을 관람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관람 포인트:
1. 젊은 시절의 탠디 뉴튼과 긴 머리의 톰 크루즈
2. 신기한 변장술

 


 

 

 

미션임파서블 3 (2006)

미션 임파서블 3 줄거리 : IMF의 특수 비밀 요원 이단 헌트는 이제 현장에서 한발 물러서서 삶의 여유를 찾고, 사랑하는 여인 줄리아와 행복한 결혼을 꿈꿉니다. 그러던 어느 날 국제 암거래 상인 오웬에게 인질로 잡혀있는 요원을 구출하라는 명령을 받고 구출하지만, 머릿속에 있는 폭탄으로 인해 요원은 결국 목숨을 잃습니다. 헌트는 명예 회복을 위해 다시 오웬을 추적하고 정보를 입수하는 데에 성공하지만, 그로 인해 자신과 자신의 아내 줄리아가 위협을 받게 됩니다.

 

미션임파서블 3


'역시 미션임파서블'이라는 말이 나오는 화려한 액션을 볼 수 있습니다. 제작비만 2천억 원이 투입된 블록버스터입니다. 액션도 잘 담아냈고, 일과 사랑에서 균형을 잡고 싶어 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적절하게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관람 포인트:
1. 화려한 액션과 긴장감
2. 반전 스토리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2011)

미션 임파서블 4 줄거리 : 주인공이 러시아 크렘린 궁 폭발 테러 사건에 연루됩니다. 미국 정부는 국가적 분쟁을 피하기 위해 ‘고스트 프로토콜’을 발동하고, IMF 조직의 흔적은 모두 지워집니다. 순식간에 국제 테러리스트가 되어 버린 이단 헌트는 자신과 조직의 명예를 되찾으려 합니다.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배우 톰 크루즈가 엑스트라 없이 직접 고층 건물 벽을 타고 오로는 액션을 선보였다고 알려져 유명세를 치른 영화입니다. 개인적으로 영화가 조금 더 세련되어 진 것 같습니다.

 

 

관람 포인트:
1. 더 커진 스케일. 고층 건물과 모래 폭풍
2. 시작부터 재미있음

 


 

미션임파서블 로그네이션 (2015)

미션 임파서블 5 줄거리 : IMF는 작업 수행 방식으로 인해 미국정부로부터 해체 통보를 받게 됩니다. 정체불명의 테러조직 신디케이트는 IMF 전멸 작전을 펼칩니다. 헌트는 다시 팀원들을 불러 모아 신디케이트에 맞서기로 합니다.

 

미션임파서블 로그네이션

 

배우 톰 크루즈가 나는 비행기에 직접 매달리는 액션을 소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속도로 질주 액션과 수중 액션 씬도 볼 수 있어 관객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켰습니다. 다섯편의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임에도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계속해서 새롭고 창의적인 액션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람 포인트:

1. 더더 커진 스케일

2. 매번 새로운 액션을 선보임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2018)

미션 임파서블 6 줄거리 : 도난당한 핵무기를 되찾아 오는 작전 중, 헌트는 임무를 포기하고 팀원의 목숨을 구하는 선택을 합니다. 그로 인해 핵무기는 문명을 무너뜨리려는 사악한 테러조직의 손에 넘어가게 됩니다. 세계를 멸망시킬 핵 재앙을 막기 위해 IMF의 에단 헌트와 요원들은 중앙정보국 CIA의 상급 요원과 불편한 동맹을 맺습니다.

 

미션임파서블 폴아웃

 

이번에도 대역 없이 직접 액션을 선보이는 톰 크루즈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역이 없다는 내용을 사전에 파악한 후 영화를 관람한다면 더 쫄깃하게 액션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6편의 시리즈, 23년의 세월 동안 톰 크루즈가 곧 미션 임파서블임이 지금도, 앞으로도 유효할 것임을 보여줍니다.

 

 

관람 포인트:

1. 한계 없는 톰 크루즈의 액션

2. 약간의 가벼운 유머도 가미함

 


 

미션 임파서블 차기작 소식

 

기존 미션 임파서블 7편은 2021년 7월 개봉을 목표로 제작에 들어갔으나, 코로나로 인해 일정이 연기되었습니다. 현재는 7편은 2023년 7월, 8편은 2024년 6월로 개봉이 미루어진 상태입니다.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미션 임파서블만의 화려한 액션을 기대할 수 있는 작품이 두 편이나 더 준비되어 있다니, 개봉이 어서 기다려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