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시간을 자유자제로! 시간 여행, 타임루프를 다룬 SF 영화

제이의 일상 2022. 3. 21.
728x90
반응형

 

 

 

애덤 프로젝트 (2022)

 

시간 여행 중 2022년에 불시착한 전투기 파일럿 애덤 리드(라이언 레이놀즈)는 12살의 자기 자신을 만나 한 팀을 이루어 미래를 구하는 임무에 나선다.

 

애덤 프로젝트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2016)

 

수현(김윤석)은 의료 봉사 활동 중 한 소녀의 생명을 구하고 소녀의 할아버지로부터 신비로운 10개의 알약을 답례로 받는다. 호기심에 알약을 삼킨 수현은 순간 잠에 빠져들고 다시 눈을 뜨니 30년 전 과거의 자신과 마주하게 된다. 반면, 오래된 연인 연아(채서진)와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1985년의 수현(변요한)은 우연히 길에 쓰러진 남자를 돕게 되는데, 남자는 본인이 30년 후의 수현이라 주장한다.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게 된 남자가 30년 전의 자신과 만나 평생 후회하고 있던 과거의 한 사건을 바꾸려 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프랑스 작가 기욤 뮈소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했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소스코드 (2011)

 

도시를 위협하는 열차 폭탄 테러 사건 해결을 위해 호출된 콜터 대위(제이크 질렌할). ‘소스 코드’에 접속해 기차 테러로 희생된 한 남자의 마지막 8분으로 들어가 폭탄을 찾고 범인을 잡아야 하는 임무를 부여받는다. 이 임무가 성공해야만 6시간 뒤로 예고된 시카고를 날려버릴 대형 폭탄 테러를 막을 수 있다. 그는 모든 직감을 이용해 사건의 단서와 용의자를 찾아야 한다.

 

소스코드

 

 

리스타트 (2021)

 

늘 똑같은 시간에 일어나 정체 모를 킬러들과 숨막히는 추격전을 벌여야 하는 남자 로이(프랭크 그릴로)는 무한 타임루프 속에서 매일 죽고 살기를 반복한다. 그리고 마침내 145번째, 끊임없이 반복되는 하루를 통해 액션 본능에 눈을 뜬 로이. 자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밝히려 한다.

 

리스타트

 

 

엣지 오브 투모로우 (2014)

 

가까운 미래, 미믹이라 불리는 외계 종족의 침략으로 인류는 멸망 위기를 맞는다. 빌 케이지(톰 크루즈)는 자살 작전이나 다름없는 작전에 훈련이나 장비를 제대로 갖추지 못한 상태로 배정되고 전투에 참여하지만 바로 죽음을 맞이하지만, 같은 시간대를 반복해서 겪게 되는 타임루프에 갇혀서 죽었다 살아나기를 반복하게 된다. 반복되는 시간 속에서 빌은 전쟁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빌은 고군분투한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

 

 

시간 여행자의 아내 (2009)

 

유전전인 이유로 원치 않게 시간 여행을 하는 헨리(에릭 바나)는 혼자가 익숙하다. 시간 여행을 하던 어느 날 맥아담스)를 만나게 된다. 어릴 적 우연히 시간 여행자를 만난 클레어는 그와의 만남을 기다려온 어느 날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헨리를 만난다. 소설 원작의 판타지 로맨스.

 

시간 여행자의 아내

 

 

나비효과 (2004)

 

어린 시절의 상처를 지닌 에반(에쉬튼 커쳐)은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어릴 적부터 매일매일 꼼꼼하게 일기를 쓴다. 대학생이 된 어느 날, 예전의 일기를 꺼내 읽다가 일기장을 통해 시공간 이동의 통로를 발견하게 되고, 에반은 과거로 돌아가 좋지 않았던 사건들을 하나씩 바꾸기 시작한다. 하지만 과거를 바꿀수록 더욱 충격적인 현실만이 그를 기다릴 뿐, 현재는 전혀 예상치 못한 파국으로 치닫게 된다.

 

나비효과

 

 

미드나잇 인 파리 (2011)

 

약혼자 이네즈(레이첼 맥아담스)를 두고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배회하던 길(오웬 윌슨)은 종소리와 함께 홀연히 나타난 차에 올라타게 되고 그곳에서 1920년대를 대표하는 예술가들과 조우하게 된다. 그날 이후 매일 밤 1920년대로 떠난 길은 평소에 동경하던 예술가들과 친구가 되어 꿈같은 시간을 보내게 되고 헤밍웨이와 피카소의 연인이자 뮤즈인 애드리아나(마리옹 꼬띠아르)를 만나게 된다.

 

미드나잇 인 파리

 

 

백 투 더 퓨처 1 (1987)

 

마티 맥플라이(마이클 J. 폭스)는 록큰롤, 스케이트보드, 그리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평범한 고교생. 평소 친하게 지내던 괴짜 발명가 에메트 브라운 박사(크리스토퍼 로이드)는 스포츠카를 개조해 타임머신을 만들지만, 뜻밖의 사고로 브라운 박사가 테러범들에게 총을 맞게 된다. 위험해진 마티는 급기야 30년 전으로 가게 되는데, 미래로 가는 것을 도와줄 사람은 30년 전인 젊은 브라운 박사뿐. 마티는 브라운 박사를 찾아 다시 미래로 돌아가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백 투 더 퓨처 1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