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인공지능(AI)가 등장하는 SF 영화 드라마

제이의 일상 2022. 3. 12.
728x90
반응형



나의 마더 (2019)


에어록 밖은 오염되어 인간과 생물 모두 멸종되었다. 에어록 안에서 홀로 자란 인간 소녀(클라라 루고르)에겐 자신을 키워준 로봇 ‘마더’가 전부였다. 우연히 에어록에 들어온 생물을 발견한 소녀는 바깥에 호기심이 생기는데, 어느 날 갑자기 에어록으로 인간 여자가 들어온다.

나의 마더

 

AI가 당신을 사랑해요 (2022)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인간 여자와 사랑에 빠진 최첨단 AI 프로그램. 인간 남자의 몸으로 들어가서 사랑하는 여자의 마음을 얻으려 한다.

AI가 당신을 사랑해요

 

엑스 마키나 (2015)


유능한 프로그래머 칼렙(돔놀 글리슨)은 인공지능 분야의 천재 개발자 네이든(오스카 아이삭)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외부엔 알려지지 않은 그의 비밀 연구소로 초대받은 칼렙은 그곳에서 네이든이 창조한 매혹적인 A.I. 에이바(알리시아 비칸데르)를 만나게 된다. 그녀의 인격과 감정이 진짜인지 아니면 프로그래밍된 것인 지를 밝히는 테스트를 진행하지만, 점점 모든 것을 믿을 수 없게 되고 의심하게 된다.

엑스 마키나

 

 

 

그녀, 안드로이드 (2019)


로봇이 육아, 살림 등으로 사용되며 인간 세계의 모든 곳에 사용되고 있는 사회. 검시소에서 근무하는 의사 게오르기는 아이들과 멀어지지 않으려고 전처와 치열한 신경전을 벌인다. 크로노스 사장 빅토르는 암시장에서 최첨단 로봇 아리사를 사들이지만 곧 사라져버린다.

그녀, 안드로이드

 

터미네이터 2 (1991) (넷플릭스에는 22.03.12 현재 <터미네이터 2>와 <터미네이터 제니시스>만 관람 가능)


2029년 미래, 인류와 기계의 전쟁은 계속되는 가운데 스카이넷은 인류 저항군 사령관 존 코너를 없애기 위해 액체 금속형 로봇인 T-1000을 과거의 어린 존 코너에게로 보낸다. 개봉 당시 전 세계 흥행 수익 1위를 기록했으며, 1992년 제64회 아카데미에서 특수효과, 음향효과, 분장, 음향상 4개 부문을 수상하고, 제45회 영국 아카데미에서 음향, 특수시각효과상을 받으며 작품성과 완성도를 인정받은 영화.

터미네이터 2

 

채피 (2015)


높은 범죄율을 보이던 요하네스버그에 도시의 치안을 책임지는 세계 최초의 로봇 경찰 ‘스카우트’ 군단이 도입된다. 그리고 스카우트 군단을 설계한 로봇 개발자 디온(데브 파텔)은 폐기된 스카우트 22호에 고도의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스스로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성장하는 로봇 채피를 탄생시킨다. 한편, 진화하는 로봇에 맞서 인간의 힘으로 로봇을 통제하고 싶은 무기 개발자 빈센트 (휴 잭맨)는 눈엣가시 채피를 제거하기 위한 음모를 꾸민다.

채피



그녀 (2013)


다른 사람의 편지를 써주는 대필 작가로 일하고 있는 테오도르(호아킨 피닉스)는 타인의 마음을 전해주는 일을 하고 있지만 정작 자신은 외롭고 공허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어느 날, 스스로 생각하고 느끼는 인공지능 운영체제 사만다(스칼릿 요한슨)를 만나게 되고, 자신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이해해주는 사만다로 인해 조금씩 상처를 회복하고 행복을 되찾기 시작한 테오도르는 점점 그녀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된다.

그녀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