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이병헌만의 카리스마 연기를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영화

제이의 일상 2022. 3. 10.
728x90
반응형

 

 

 

내부자들 (2015)

 

대한민국 여론을 움직이는 유명 논설주간 이강희(백윤식)는 정치 뒷거래 판을 짠다. 그를 돕던 깡패 출신 안상구(이병헌)는 더 큰 성공을 원하고 비자금 파일로 거래를 준비하다 발각되고 버려진다. 한편, 빽 없고 족보가 없어 늘 승진을 하지 못하고 있던 검사 우장훈(조승우)은 대선을 앞둔 대대적인 비자금 조사의 저격수가 되는 기회를 잡는다. 그러나 비자금 파일을 가로챈 안상구 때문에 수사는 종결되고, 우장훈은 책임을 떠안고 좌천된다. 우장훈은 안상구를 찾아 다시 재기를 꾀하고, 안상구는 자신을 폐인으로 만든 일당에게 복수를 계획한다.

 

내부자들

 

 

광해 (2012)

 

붕당정치의 혼란 속에 자신을 대신하여 위협에 노출될 대역을 찾을 것을 지시한 광해(이병헌). 광해군의 지시로 하균(류승룡)은 왕과 똑같은 외모를 지닌 하선(이병헌)을 찾아내게 되고, 하선은 광해군이 자리를 비운 하룻밤 왕의 대역을 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광해군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허균은 광해군이 치료를 받는 동안 하선에게 광해군을 대신하여 왕의 대역을 할 것을 명한다. 하루아침에 조선의 왕이 되어버린 천민 하선은 절대 들켜서는 안 되는 위험천만한 왕 노릇을 시작한다. 하지만 예민하고 난폭했던 광해와는 달리 따뜻함과 인간미가 느껴지는 달라진 왕의 모습에 궁정이 조금씩 술렁이고, 하선은 점점 왕의 대역이 아닌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다.

 

광해

 

 

남산의 부장들 (2020)

 

부패한 독재 정권이 지배하던 1979년 10월 26일,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을 암살한다. 40일 전, 미국에서는 전 중앙정보부장 박용각(곽도원)이  청문회를 통해 전 세계에 정권의 실체를 고발하며 파란을 일으킨다.  그를 막기 위해 중앙정보부장 김규평과 경호실장 곽상천(이희준)이 나서고,  대통령 주변에는 충성 세력과 반대 세력들이 뒤섞이기 시작한다.

 

남산의 부장들

 

 

악마를 보았다 (2010)

 

국정원 경호요원 수현(이병헌)의 약혼녀 주연이 잔인하게 살해당한다. 수현은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을 지켜내지 못했다는 자괴감과 분노로 가장 고통스러운 복수를 다짐한다. 연쇄살인마 장경철(최민식)이 범인임을 알아내고 죽을 만큼의 고통만 가하고 놓아주기를 반복하며 처절한 응징을 시작한다.

 

악마를 보았다

 

 

 

남한산성 (2017)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3월 21일

 

병자년 12월, 청이 조선을 침략하며 병자호란이 발발한다. 조선의 왕과 조정은 남한산성으로 몸을 피하지만, 청군에 완전히 포위된 상황에서 남은 자원으로 버틸 수 있는 건 단 50일. 순간의 치욕을 견디고 나라와 백성을 지켜야 한다는 이조판서 최명길(이병헌)과 청의 치욕스런 공격에 끝까지 맞서 싸워 대의를 지켜야 한다는 예조판서 김상헌(김윤석). 그 사이에서 인조(박해일)의 번민은 깊어지고, 청의 무리한 요구와 압박은 더욱 거세진다.

 

남한산성

 

 

공동경비구역 JSA (2000)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북한 초소병(신하균)이 총상을 입고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 이후 북한은 남한의 기습 테러공격으로, 남한은 북한의 납치설로 각각 엇갈린 주장을 한다. 양국은 남북한의 실무협조 하에 스위스와 스웨덴으로 구성된 중립국 감독위원회의 책임 수사관을 기용해 수사에 착수할 것을 극적으로 합의한다. 그리하여 한국계 스위스인이며 군 정보단 소령인 소피(이영애)가 파견되지만 수사 초기부터 어려움을 겪는다. 어렵게 사건 당사자인 남한의 이수혁 병장(이병헌)과 북한의 오경필 중사(송강호)를 만나 사건 정황을 듣게 되지만, 서로 상반된 진술만을 반복해 수사는 점차 미궁으로 빠져든다. 사건을 은폐 축소하려는 남북한의 상부조직의 음모와 극도의 혼돈 상태에 빠진 피의자들, 중립국 감독 위원회 측의 미온적인 수사태도로 소피는 계속적인 어려움을 겪게 되지만 시체부검과 증거물 조사, 공격적이고 치밀한 추적으로 점차 진실에 가까이 접근해 간다.

 

공동경비구역 JSA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2008)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3월 21일

 

돈 되는 건 뭐든 사냥하는 현상금 사냥꾼 박도원(정우성), 최고가 아니면 참을 수 없는 마적단 두목 박창이(이병헌), 잡초 같은 생명력의 독고다이 열차털이범 윤태구(송강호). 이들은 서로의 정체를 모르는 채 태구가 열차를 털다 발견한 지도를 차지하기 위해 대륙을 누비는 추격전을 펼친다. 1930년대 만주 벌판에서 정체불명의 지도 한 장을 둘러싼 엇갈리는 추측 속에 설상가상으로 일본군, 마적단까지 이들의 레이스에 가담한다.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2015)

 

심판의 날 이후 30년, 인간 저항군의 리더 존 코너의 탄생을 막기 위해 스카이넷은 터미네이터를 과거로 보낸다. 그리고 이를 저지하기 위해 부하 카일 리스가 뒤를 따른다. 하지만 과거는 변했고 어린 사라 코너와 그녀를 보호하고 있던 T-800은 로봇과의 전쟁을 준비하며 이미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