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사실 우리도 추리의 민족이었어! 탐정이 나오는 국내 영화

제이의 일상 2022. 2. 24.
728x90
반응형

 

 

 

임금님의 사건수첩 (2017)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 3월 21일

 

예리한 추리력의 막무가내 임금 예종(이선균)과 한번 본 것은 무엇이든 기억하는 비상한 기억력의 신입 사관 이서(안재홍)가 한양을 뒤흔든 괴소문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과학수사를 벌인다. 기존 사극의 격식과 전형성을 깨는 참신한 소재와 차별화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탐정 홍길동 : 사라진마을 (2016)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 3월 21일

 

어릴 적 사고로 좌측 뇌 해마에 손상을 입어 감정 인지 능력과 8살 이전 기억을 모두 잃어버린 홍길동(이제훈)은 20년 간 찾지 못했던 어머니를 죽인 원수 김병덕(박근형)을 찾는다. 하지만 간발의 차로 김병덕이 누군가에게 납치되고, 그의 집엔 두 손녀, 동이(노정의)와 말순(김하나)만 덩그러니 남아 있다. 할아버지를 찾아달라는 두 자매를 데리고 사라진 김병덕의 실마리를 쫓던 중, 거대 조직 광은회의 실체를 마주하게 된다.

 

탐정 홍길동

 


그림자살인 (2009)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 3월 21일

 

고위 관리의 아들이 사라졌다. 방 안은 온통 피로 흥건하고 그의 아버지는 아들을 찾기 위해 고액의 현상금을 내건다. 한편, 의학도 광수(류덕환)는 해부실습을 위해 우연히 주워온 시체가 알고 보니 그 아들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살인 누명을 쓸 위기에 처한 그는 사설탐정 진호(황정민)를 찾아가 사건을 의뢰하고, 거액의 현상금에 혹한 진호는 광수와 함께 살인사건의 진범을 찾아 나선다.

 

그림자살인

 


탐정 : 더 비기닝 (탐정 1)

 

국내 최대 미제 살인사건 카페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 강대만(권상우)은 경찰서를 기웃거리며 수사에 참견한다. 한편 형사 노태수(성동일)는 그런 대만이 눈엣가시 같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후배 형사가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체포되고, 그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대만과 손을 잡는다.

 

탐정 더 비기닝

 

 

탐정 : 리턴즈 (탐정 2) (2018)

 

만화방을 운영하는 평범한 가장이자 한국의 셜록을 꿈꾸는 추리광이었던 강대만(권상우)과 한때 광역수사대 전설의 식인상어라 불렸지만 대쪽 같은 성격 때문에 일개 형사로 좌천됐던 노태수(성동일). 이 두 사람이 탐정사무소를 개업하고, 전직 사이버수사대 에이스 여치(이광수)를 영입해 사건을 파헤치는 코믹 범죄 추리극. 탐정 시리즈의 2탄.

 

탐정 리턴즈

 


조선 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조선 명탐정 1)

 

정조 16년, 공납 비리를 숨기려는 관료들의 음모를 짐작한 정조는 조선 제일의 명탐정(김명민)에게 사건의 배후를 찾으라는 밀명을 내린다. 수사 첫날부터 자객의 습격을 받은 명탐정은 개장수 서필(오달수)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게 되고, 서필과 함께 사건의 결정적 단서인 각시투구꽃을 찾아 적성으로 향하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한객주(한지민)를 만나게 된다.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

 

 

조선 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 (조선 명탐정 2) (2015)

 

정조 19년, 왕에게 미운털이 박혀 외딴섬에 유배된 김민(김명민)은 어느 날 조선 전역에 불량 은괴가 유통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된다. 수상함을 느낀 김민은 유배지를 이탈하여 불량은괴 유통사건 수사에 착수한다. 조선 명탐정 시리즈의 2탄.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혈의 누 (2005)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마지막 날 : 3월 21일

 

19세기 조선시대 말, 제지업을 기반으로 성장한 외딴섬 마을 동화도에서 어느 날 조정에 바쳐야 할 제지가 수송선과 함께 불타는 사고가 벌어진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수사관 원규 일행이 동화도로 파견되는데, 섬에 도착한 첫날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마을 사람들은 과거 역모를 이끈 천주교도와 한패로 낙인찍혀 온 가족이 참형을 당한 강객주의 원혼이 일으킨 저주라 여기며 살인사건에 동요한다. 

 

혈의 누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