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작지만 단단한 배우 김향기의 영화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1. 31.
728x90
반응형

 

신과 함께 1,2 (2017, 2018)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김자홍(차태현)의 앞에 저승차사 강림(하정우), 해원맥(주지훈)과 덕춘(김향기)이 나타난다. 차사들은 앞으로 자홍이 겪어야 할 7개의 재판에서 변호를 맡아 자홍이 환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과 함께 1 죄와 벌

 

늑대소년 (2012)


요양 차 가족들과 한적한 마을로 이사 간 순이(박보영)는 어둠 속에 몸을 숨기고 있던 늑대소년(송중기)을 발견한다. 순이는 소년에게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들을 하나씩 가르쳐주고, 소년은 자신에게 손을 내밀어준 소녀에게 애틋한 감정이 싹튼다. 그러던 어느날 늑대소년의 위험한 본성이 드러나고, 마을 사람들의 두려움의 대상이 되어버린다. 김향기는 순이(박보영)의 동생 순자 역을 맡았다.

늑대소년

 

영주 (2018)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19살에 가장이 된 영주(김향기)는 자신의 학업은 포기하더라도 남동생 영인(탕준상)이 만큼은 책임지려 한다. 하지만 곧 한계에 부딪히고 경제적으로도 힘들어진 상황에 온다. 결국 영주는 부모를 죽게 만든 가해자 부부를 찾아간다.

영주

 

 

우아한 거짓말 (2014)


어느날 동생 천지(김향기)가 갑자기 세상을 떠난다. 막내의 죽음에 엄마 현숙(김희애)와 언니 만지(고아성)는 천지가 죽음을 선택한 이유를 알지 못해 답답해하지만, 천지가 없는 삶을 덤덤하게 살아가려 노력한다. 그러던 어느날 우연히 천지의 친구들을 만난 만지는 천지의 죽음 뒤에 감춰진 진실을 알게된다.

우아한 거짓말

 

아이 (2021)


아영(김향기)은 아동학과 졸업반의 보호종료아동이다. 돈이 필요했던 아영은 아들 혁이를 홀로 키우는 워킹맘 영채(류현경)의 베이비시터가 된다. 조금 부족하지만 어떻게든 자신의 힘으로 혁이를 키우고자 하는 영채는 아영 덕분에 안정을 되찾고 평범한 삶을 꿈꾸기 시작하지만, 어느 날 혁이에게 사고가 나고 영채는 모든 책임을 아영의 탓으로 돌린다. 다시 혁이와 둘만 남게 된 영채는 고단한 현실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된다. 이를 알게 된 아영은 혁이를 다시 영채의 품에 돌려놓기 위해 애쓴다.

아이

 

증인 (2019)


대형 로펌 변호사인 순호(정우성)는 파트너 변호사로 승진할 수 있는 큰 기회가 걸린 사건을 맡게 된다. 살인 용의자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유일한 목격자를 증인으로 세우려 하는 순호. 하지만 살인의 목격자인 지우(김향기)는 의사소통이 힘든 자폐아다. 지우를 증인석에 세우기 위해 순호는 지우에게 다가가려 노력한다. 그렇게 순호와 지우는 점차 가까워 지지만, 두 사람은 법정에서 변호사와 증인으로 마주쳐야 한다. 정우성 배우를 보러 왔다 김향기 배우의 연기력에 감탄하고 나간 영화.

증인

 

승리호 (2020)


2092년, 지구는 병들고 우주 위성궤도에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UTS가 만들어졌다. 우주 쓰레기를 주워 돈을 버는 승리호의 선장 장 선장(김태리), 조종사 태호(송중기), 기관사 타이거 박(진선규), 로봇 업동이(유해진)는 우연히 대량살상 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다. 돈이 절실한 선원들은 ‘도로시’를 거액의 돈과 맞바꾸기 위한 위험한 거래를 계획하고, 뜻밖에 도로시와 UTS의 비밀을 알게 된다.

승리호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