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일상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상장일 시초가 및 주식 매도 거래 결과 후기

제이의 일상 2022. 1. 27.
728x90
반응형


https://j-lifestyle.tistory.com/41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상장일 상장 주식 조회와 거래 방법

27일 9시에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이 시작되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공모했던 청약이 운이 좋게 균등 배분으로 2주를 받았습니다. 내일 청약에 대비하여 상장일 거래

j-lifestyle.tistory.com



저는 lg에너지솔루션 균등배분으로 2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오늘 꼭 바로 매도를 해야한다는 생각에 긴장되서 쉽게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8시 45분쯤에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에 미리 로그인을 했습니다. 앱을 켜자마자 lg에너지솔루션 매도 팝업이 떠서 쉽게 매도 화면에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대략 어느 정도 형성될까 하고 쭉 지켜봤는데, 처음에는 60만 원에서 시장가가 형성되는 듯싶더니, 9시가 될수록 점점 떨어지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그래서 '음 따상은 역시 힘들겠네..' 했지만, 그래도 마음 한편에는 여전히 기대를 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8시 55분쯤 하락하는 추세를 보인다.



장이 시작되자 무서운 속도로(?) 주식이 내려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처음에 59만 원대에서 매도를 시도했으나, 미체결로 떠서 취소하고 다시 매도하기를 두 번 정도 반복했습니다. 그게 실패(?)의 원인이었던 것 같은데, 일단 매도하고 미체결이더라도 조금 기다렸어야 했나 싶습니다. 주식을 매도하면 그 즉시 바로 매도 체결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체결 여부가 바로 안 뜬 것 같습니다. 매도를 하고 계속 미체결로 떠있는 채로 주식은 계속 내려가고 있으니, 체결이 안 될까 봐 불안해서 매도를 취소하고, 다시 매수하는 과정에서 (바로 취소도 안됐다..) 시간이 지체되면서 매도가 더 늦어졌습니다. 취소도 바로 안되고 바로 체결 결과도 안 나와서 솔직히 매도 순간에는 짜증도 많이 났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주당 51만 원에 매도했습니다. 사실 어제 50만 원으로 매도한다면 이득이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예상치보다 높은 금액에 팔았기 때문에 만족하면서도, 막상 60만 원부터 쭉 떨어지는 것을 육안으로 보고 있었으니까 좀 많이 아쉬움도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어쨌거나 앉아서 42만 원 이득을 봤다고 생각하니 좋기도 합니다. 아쉬움을 계속 가진다면 그건 어쩌면 욕심일지도 모른다 생각이 들기도 하고, 주식으로 돈 벌기 어디 쉽나.. 싶기도 합니다.

주당 51만 원에 매도



lg엔솔 주식은 지금 추세로 봤을 때는 50만 원 이하로 장을 마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상은 고사하고 '따'도 하지 못했습니다. 시초가는 59만 7천 원에 형성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따상하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있었던 만큼 아쉬움도 크게 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도 lg에너지솔루션 주식이 49만 원 내외에 형성된다고하면, 주당 30으로 매수했었으니 모두 19만 원씩은 이득이실 것입니다. 너무 아쉬워하지만은 마시고, 며칠 동안 계속해서 파란색으로 하락만 하는 주식시장 속에서 그나마 이득을 봤다고 생각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