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카카오뷰

7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제이의 일상 2022. 8. 28.
728x90
반응형

 

매월 25일에는 카카오 뷰 채널 한 달 수익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월 25일에는 7월 한 달 동안의 카카오 뷰 수익이 정산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정산은 조금 늦게 되었는데요, 정산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것인가 봅니다.

 

 

수익 정산 확인 방법

 

1. 카카오뷰 창작센터 사이트로 갑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바로가기 (클릭)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2. 수익정산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수익을 확인하고 싶은 채널을 선택해줍니다.

 

제가 운영하는 채널은 1개인데, 여러 개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아 보입니다. 저도 기회가 되면 채널을 늘리는 것을 고려해보고 있습니다.

 

지난 6월 수익 정산금액은 큰돈은 아니었지만, 들인 시간 대비 나쁘지 않았습니다.

 

지난 6월 수익 정산 관련 포스팅 (클릭)

 

6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매월 25일에는 카카오 뷰 채널 한 달 수익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월 25일에는 6월 한 달 동안의 카카오 뷰 수익이 정산됩니다. 수익 정산 확인 방법 1. 카카오뷰 창작센터 사이트로 갑니다. h

j-lifestyle.tistory.com

 

 

인하네 귤 1등급 비가림 하우스 감귤 3kg 5kg 10kg

COUPANG

www.coupang.com

 

이번달은 지난달에 비해 수익이 조금 내려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니다. 우선 통계를 살펴보겠습니다.

 

 

보드 노출 수

 

7월 한 달간 보드 노출 수는 지난 6월에 비해 현저히 적어졌습니다. 대신 채널 친구에게 노출된 비율은 50%로 급등했습니다. 보드 방문자 수는 훨씬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대신에 노출이 매일 골고루 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입 경로

 

카카오뷰 채널 유립 경로는 신기하게도 다음으로 유입이 50%를 조금 넘는 비율로 많이 되었습니다. 카카오뷰라서 카카오로 유입이 많을 줄 알았는데요, 다음으로 유입이 많은 것은 처음 봐서 신기합니다.

 

 

 

방문자 통계

 

여전히 50대 이상이 많이 방문해 주십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뷰 채널 특성상 10대의 젊은 층보다는 연령이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이 유입되는 것 같습니다.

 

 

유입 경로

 

여러 곳에서 유입된 것은 아닙니다. 노출 수가 적지만, 그래도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있다는 것에 소소한 뿌듯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번 달의 특징이라면, 카카오 발견 탭에서의 유입이 보이지 않는데, 이제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서 My뷰탭발견탭이 종료되어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7월 수익 내역

 

이제 7월 수익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달 수익은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13,000원입니다. 노출이 지난달에 비해 현저하게 줄었는데도 지난달과 같은 금액이 나와서 신기했습니다. 아마 정산 방법 중에 노출의 요소만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방문자 비율 등도 고려하기 때문에 지난달과 차이 없는 수익을 얻게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수익금은 다음 달 15일에 등록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카카오 뷰 100명 만드는 법 수익창출 하기 (클릭)
 
카카오 뷰 정산 그룹 생성 방법 (클릭)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