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카카오뷰

3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제이의 일상 2022. 5. 2.
728x90
반응형

 

 

지난 2월 카카오 뷰 운영 수익이 아주 조금 상승했기 때문에, 이번 3월 정산도 얼마가 나올지 궁금했는데, 4월에는 카카오 뷰 운영을 잠시 쉬었기 때문에 3월분 정산이 되는 것을 잠시 잊고 있었습니다.

 

2월 카카오뷰 운영 수익 포스팅 ↓↓↓

 

2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1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카카오 뷰. 카카오 뷰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가 퍼지면서 저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께서 카카오 뷰 운영을 시작하셨을 텐데요. 하지만 운영자가 늘어날수록 카카오

j-lifestyle.tistory.com

 

 

카카오 뷰 수익 정산 확인 방법

 

카카오 뷰 창작센터의  수익 정산 탭으로 이동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정산 그룹 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카카오뷰 수익정산 신청 안내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카카오 뷰 수익 정산 신청 안내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수익 정산 이메일은 채널 친구 수 100명 이상, 보드 발생 수 10개 이상이면 수익 정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달성하면 다른 신청 없이 자동

j-lifestyle.tistory.com

 

 

3월 노출 확인

 

3월 카카오 뷰 보드 노출 수는 전제 84,311명으로, 지난달에 비해 현저히 적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월 카카오뷰 운영은 테스트로 2월과는 좀 다른 방식으로 진행해봤기 때문에, 보드 노출 수가 낮은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3월 수익 확인

 

이제 수익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번에도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정산 알림을 받지 못했습니다. 수익이 0원일 때 정산 알림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이번 달에는 0원인가 싶어, 큰 기대는 하지 않고 확인했습니다.

 

 

3월분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7,000원입니다. 지난달보다 금액이 상승했습니다. 비록 만원도 되지 않은 적은 금액이지만, 지난달보다 더 많이 받게 되어서 기쁩니다.

 

 

정산은 지급 처리 중이며, 3월분 정산금 지급예정일은 2022년 5월 15일입니다. 15일은 일요일이므로, 13일에 입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월분 콘텐츠 광고 수익은 여전히 0원입니다. 꾸준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동하여 보드를 게시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 성과가 미미한 것 같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이 수익을 올리는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3월 채널 통계

 

노출 수도 전체적으로 지난 2월보다는 적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입 방문자 정보를 확인해보니, 여전히 제 카카오 뷰 채널에는 50대 이상이 많이 접속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연령층이 높을수록 페이지에 머무는 시간이 길지 않을까 싶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유입 경로도 확인해 보면 기타에 노출이 많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달에도 기타 노출이 많았는데, 기타가 어떤 것인지 여전히 잘 모르겠습니다. 4월에는 제 채널이 발견 탭들에서 많이 노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난달에 비해 전체 노출수가 줄어들었는데도 수익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카카오 뷰 운영자 수가 많이 줄었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수익이 늘어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5월부터 다시 카카오뷰 채널을 운영할 예정이며, 3월에 운영했던 방식대로 운영을 지속해볼 예정입니다. 다음 수익금은 얼마가 정산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