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카카오뷰

2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제이의 일상 2022. 3. 25.
728x90
반응형

 

 

 

1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카카오 뷰. 

 

카카오 뷰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정보가 퍼지면서 저를 포함하여 많은 분들께서 카카오 뷰 운영을 시작하셨을 텐데요. 하지만 운영자가 늘어날수록 카카오 뷰 수익은 반비례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수익에 대한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시작 초기인 만큼 운영도 열심히 하고 유입도 많았기 때문에 자그마한 수익이라도 조심스럽게 기대했는데요.

 

저의 1월 카카오 뷰 전체 노출 수는 495,397, 채널 친구는 2,292였습니다.

카카오뷰 1월 보드 노출

 

1월 10일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운영이었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저의 최종 1월 수익은 0원.

사실 1천원이라도 들어왔다면 덜 서운했을지도 모르는데, 0원은 조금 너무한 것 아닌가 싶었습니다.

 

 

1월 카카오뷰 운영과 수익인증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동하여 운영하고 있던 카카오 뷰 채널의 1월 수익이 정산되었습니다. 꽤나 열심히 운영했고, 나쁘지 않은 성과를 내고 있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조금 기대를 했습니다. 물

j-lifestyle.tistory.com

 

 

혹자는 카카오뷰 보드를 올리는데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으므로, 적은 시간 투자 대비 수익을 올릴 수 있어서 좋다고 얘기를 했지만, 저는 보드를 신중하게 골라서 선택해서 올렸고, 매일 20개씩 보드를 발행했기 때문에 하루에 1시간 정도의 시간을 투자했으니, 적지 않은 시간을 들였거든요. 그래서 카카오 뷰 운영을 그만할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2월 내내 보드를 올렸던 것이 아까웠고, 제 카카오 뷰 운영 전략이 잘못된 것인가 싶어서 일단 카카오 뷰 운영을 계속하는 방향으로 잡았고, 3월 현재는 새로운 방식으로 보드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매달 25일마다 지난달 카카오 뷰 수익이 정산이 됩니다. 3월 25일에는 2월 카카오뷰 운영 수익이 나옵니다.

정산이 되면 알림이 온다고 하는데, 저는 여태 두 번의 정산 동안 한 번도 알림을 받은 적은 없습니다. 

 

사실 1월 카카오 뷰 운영방식 그대로 2월에도 카카오뷰 운영을 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수익은 0원이겠구나 했습니다.

또 지난 카카오 측에 문의했을 때 수익이 없으면 알림이 가지 않는다는 답을 받았는데, 이번에도 수익 알람이 오지 않았으니까요. 그래서 0원인 것을 확인사살(?)할 겸 수익 정산 내역을 확인했습니다.

 

 

수익 정산 확인 방법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수익 정산 탭에서

등록해주었던 내 정산 그룹으로 갑니다.

자세한 수익 정산 그룹 등록 방법↓↓↓↓↓

 

카카오뷰 수익정산 신청 안내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카카오 뷰 수익 정산 신청 안내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수익 정산 이메일은 채널 친구 수 100명 이상, 보드 발생 수 10개 이상이면 수익 정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달성하면 다른 신청 없이 자동

j-lifestyle.tistory.com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은 4,000원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동하여 운영도 했으나 수익을 내기에는 조금 부족한 성적인가 봅니다. 콘텐츠 광고 수익은 0원입니다. 아쉽지만 0원을 생각하고 확인한 것이었기 때문에 4,000원이라는 금액이 개인적으로 크게 다가왔습니다.

 

 

하단에는 정산 진행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청징수 및 소득신고 후 정산금액이 지급되며, 수익 내역은 원천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표시됩니다.

그러므로 실제 입금 금액은 3천원대가 될 것 같습니다.

수익금은 다음달 15일에 등록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2월 카카오 뷰 보드 유입 분석

 

 

2월의 전체 보드 노출 수는 355,176, 채널 친구 2,912입니다.

 

 

많이 본 보드의 노출은 114,766까지 올라갔습니다. 지난달보다는 전반적으로 조금 적은 수치입니다.

 

 

2월에는 채널 친구 수도 줄었습니다. (3월 현재는 더 줄어든 상태입니다.)

 

 

제 채널 친구는 대부분 친구 품앗이인 분들이 많기 때문에, 친구 수가 줄어든 이유가 1월 수익이 정산된 후 수익금에 실망하신 분들께서 카카오뷰 운영을 그만두면서 친구도 해지하신 분들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카카오 뷰 친구 100명 만드는법↓↓↓↓↓

 

카카오 뷰 100명 만드는 법 수익창출 하기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 카카오 뷰. 카카오 뷰는 여러 가지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 뷰의 장점 1. 쉬운 가입 카카오톡 아이디를 연동하여 가입이 간편합니다. 2. 시간이 적

j-lifestyle.tistory.com

 

 

유입 경로도 확인해 보면, My뷰탭의 노출 수와 방문자 수가 1월보다는 조금 적은 수치임을 볼 수 있습니다.

'기타'와 '직접 유입'은 어떻게 유입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만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유입 방문자를 살펴보면, 제 보드는 50대 이상 여성분들께서 많이 찾아주셨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2월 카카오 뷰 채널 노출과 유입이 1월보다 적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4,000원의 수익이 생긴 것은 카카오 뷰 운영자가 줄어들었기 때문이 아니었까 싶습니다. 운영 방식을 조금 바꾼 3월 현재의 수익은 어떻게 정산될지 궁금해집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