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카카오뷰

핸드폰으로도 가능한 카카오뷰 만들기 간단한 채널 생성하는법

제이의 일상 2022. 1. 11.
728x90
반응형

 

 

 

카카오뷰를 이용해서 내 글을 공유하거나 타인의 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뷰는 카카오톡을 이용한 높은 접근성으로 인해 점차 이용자가 늘기 시작하는 추세입니다. 카카오뷰 채널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초보자도 할 수 있고 핸드폰으로도 가능합니다.

 

 

1. 카카오뷰 창작센터로 갑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카카오뷰 창작센터'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뷰가 아니라 카카오뷰 창작센터로 가셔야 채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https://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2. 창작센터 시작하기

 

창작센터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카톡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저는 핸드폰으로 진행해보았습니다.

카카오뷰는 카카오 비즈니스에 가입되어있어야 합니다. 기존 카톡 아이디로 회원 통합 전환을 하면 됩니다.

 

 

3. 채널 개설

 

이제 채널을 개설하면 됩니다. 채널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고 내 채널 만들기를 시작해봅니다.

'채널 이름', '검색용 아이디', '소개글', '카테고리' 항목에 원하는 내용으로 알맞게 채워줍니다.

 

채널 이름은 추후에 바꿀수도 있으니 너무 오래 고민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검색용 아이디는 언더바('_')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게 어디에 사용되는지는 조금더 찾아봐야할 것 같습니다.

검색용 아이디는 지금 설정하면 나중에 수정이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도 나중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일단은 주로 다룰 예정인 항목으로 설정해줍니다.

채널은 공개로 설정해놓아야 보드가 노출이되는데, 좀더 준비를 한 뒤에 개설을 하고 싶으시다면 비공개로 시작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꼭 공개로 바꾸는 것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항목을 모두 채우면 채널 개설이 완료됍니다. 이제 개설한 채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에서는 채널의 통계를 간단하고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보드'에서 새로운 보드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드를 만들어 줘야 채널 유입이 됩니다.

 

카카오뷰는 아직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은 서비스라 나름 블루오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꾸준히만 하신다면 방문자수도 쉽게 늘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하루만에 채널 노출이 5천명대, 보드 방문자수는 4천명대가 되었습니다. 물론 꾸준히 보드를 업로드 한 결과입니다만, 내 글이 노출이 잘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널 친구를 늘리는 것은 여전히 쉽지 않습니다. 아직 하루밖에 하지 않았으니 조금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뷰 하루만에 방문자수 4600명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