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일상

전산세무회계, 세무회계, 기업회계 자격시험 자격증 정보

제이의 일상 2022. 8. 30.
728x90
반응형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전산회계 1급과 전산세무 2급 자격증을 주로 준비하시는데요.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지방 공기업 취업에 도움이 되거나 가산점 부여, 혹은 진급 등에 영향을 미치는 이 자격증은 취업준비생뿐만 아니라 학점 인정을 받기 위한 학생이나 대학 입학을 위해 공부하는 학생들도 많이 준비하는 시험입니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증과 세무회계 자격증, 기업회계 자격증의 시험일정과 시험료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시험 일정 (2022년)

 

2. 시험 시간

 

2022년 8월 이후부터는 바뀐 점이 있습니다. 8월 이후 시험부터는 1교시 전산회계 1급(특별)은 시행하지 않으며, 전산회계 2급은 2교시(12:30 ~ 13:30)에 시행됩니다.

 

 

 

3. 시험 종목 및 평가 범위

전산세무회계 시험은 이론(30%)과 실무(70%)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무 시험은 PC에 설치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케이렙:KcLep) 을 이용한 실기시험으로 치러집니다.

 

케이렙 프로그램은 각 개인이 다운로드 받아서 시험 연습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케이렙 프로그램 무료 다운로드 방법 (클릭)

 

2022 에듀윌 전산회계 1급 이론편+실무편+최신기출

COUPANG

www.coupang.com

 

 

세무회계와 기업회계는 이론 시험만 있습니다.

 

세무회계 자격시험 1급은 주관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급은 객관식(4지 선다형) 및 단답형으로, 3급은 객관식(4지 선다형) 필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업회계 자격시험 1급은 객관식(4지 선다형) 및 주관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급 과 3급은 객관식(4지 선다형) 필기시험을 칩니다.

 

 

4. 합격자 결정기준

전산세무 1급ㆍ2급, 전산회계 1급ㆍ2급 :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세무회계 1ㆍ2ㆍ3급 : 각 급수별로 세법 1,2부로 구분하여 각부가 40점 이상, 합산 평균 60점 이상

기업회계 1ㆍ2ㆍ3급 : 1급과 2급은 합산 평균이 70점 이상, 3급은 70점 이상

 

 

5. 응시자격

제한 없음

 

6. 시험 장소

시험은 전국에서 시행됩니다. 하지만 응시 인원이 많다 보니 시험장이 늘 부족하고 원서접수가 치열합니다.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인천, 울산, 춘천, 원주, 안양, 안산, 수원, 평택, 의정부, 청주, 천안, 당진, 포항, 구미, 안동, 창원, 김해, 진주, 전주, 순천, 목포, 제주

- 상기 지역은 상설시험장이 설치된 지역이나 응시인원이 일정 인원에 미달할 때는 인근 지역을 통합하여 실시함.
- 상기 지역 내에서의 시험장 위치는 응시원서 접수 결과에 따라 시험시행일 일주일 전부터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 공고함.

 

7. 원서 접수

원서 접수 시간 : 첫날 00시부터 원서 접수 마지막 날 18시까지

접수 방법: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개인별 접수 (회원가입 및 사진 등록 필수)

 

주의사항: 원서접수 페이지를 2개 이상 열어두면 지역 및 시험장 선택 시 접속 오류가 발생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8. 자격증 취득 비용

접수비용과 자격증 발급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응시료 납부 방법은 원서접수 시 금융기관을 통한 온라인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 결제를 하시면 되며, 전자결제 이용 수수료가 결제 건당 400원이 별도로 든다는 점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9. 환불

원서접수기간 중 환불은 100%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원서접수기간 마감 후 5일이 경과하면 환불받지 못합니다.

 

 

10. 민간자격증

참고로, 전산세무회계회 세무회계 자격증은 공인 민간자격증이고, 기업회계 자격증은 등록 민간자격증으로,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닙니다.

 

 

11. 합격자 발표 및 자격증 신청

합격자 발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격증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자격증 - 자격증 신청 - 발급 신청에서 신청하시거나, 직접 방문하여 수령이 가능합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

 

license.kacpta.or.kr

 

문의: TEL (02) 521-8398 FAX (02) 521-8396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