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어도비 Adobe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사용법 (5) 영상 편집 작업 세팅 (1)

제이의 일상 2022. 8. 25.
728x90
반응형

 

 

 

(이전 글) 영상파일 불러오기

영상을 프리미어 프로에 불러오는 작업까지 마쳤다면 이제 불러온 영상을 가지고 작업을 위한 세팅을 해보겠습니다.

 

In점 Out 점

불러온 영상에서 사용하고 싶은 부분만을 꺼내서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부분의 시작점을 In점, 사용하고 싶은 부분의 끝점을 Out점이라고 합니다.

 

불러온 영상을 더블클릭하면 소스 창에 영상이 뜹니다.

 

소스 창의 파란색 바를 이동하면 영상을 앞뒤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in점과 out점을 잡아줄 겁니다.

 

소스 창에서 In점 Out점 설정

인점을 잡아주고 싶은 곳, 아웃점을 잡아주고 싶은 곳에서 각각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시작 표시, 종료 표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주면 영역이 설정됩니다.

 

 

소스 창 아래쪽에 대괄호 아이콘을 눌러서 in점과 out점을 설정해 주셔도 됩니다.

 

단축키

각각의 단축키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 in점은 i

- out점은 o

입니다.

 

시퀀스에 영상 넣기

인점과 아웃점을 잡아준 영상을 이제 시퀀스에 넣어주면 됩니다. 인점과 아웃점이 설정된 영상 소스를 눌러서 끌어다 그대로 시퀀스 창에 넣어주면  in점과 out점이 설정된 영상이 시퀀스 창 안으로 들어옵니다.

 

타임라인

위에는 영상 파일, 아래는 오디오 파일입니다. 이렇게 영상을 촬영한 소리까지 프리미어에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영상이 들어오는 이 공간을 타임라인의 트랙이라고 말합니다. 영상이 들어가는 곳을 영상 트랙, 오디오가 들어가는 곳을 오디오트랙이라고 부릅니다. 타임라인의 기본 설정은 영상 트랙 3개, 오디오 트랙 3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프로그램 창

타임라인에 들어간 영상은 프로그램 창에 뜨게 됩니다.

프로그램 창의 파란색 바는 타임라인의 파란 바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것으로 영상의 앞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영상 영역 수정

영상 길이 조절

영상의 길이를 조절하고 싶으면 영상 앞이나 뒤를 끌어서 연장해주면 됩니다.

 

영상 부분 변경

길이는 유지한 상태에서 영상의 부분만 변경하고 싶다면 밀어 넣기 도구를 이용해줍니다.

 

밀어넣기 도구를 선택 후, 타임라인에 있는 영상을 눌러서 끌어주면 됩니다. 희망하는 위치가 올 때까지 끌어서 영상을 이동해줍니다. 영상은 프로그램 창에서 확인하며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는 영상의 시작 부분이, 오른쪽에는 영상의 끝 부분이 나옵니다.

 

단축키

밀어 넣기 도구 단축키는 Y입니다.

다시 선택 도구로 돌아오는 단축키는 V입니다.

 

작업을 취소하고 싶다면

- 윈도우 ctrl+Z

- 맥 cmd+Z

 

취소한 것을 다시 되돌리고 싶다면

- 윈도우 ctrl+shift+Z

- 맥 cmd+shift+Z

 

이 단축키들로 빠르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