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

[넷플릭스] 명불허전 카리스마 배우 한석규의 영화 추천 리스트

제이의 일상 2022. 5. 21.
728x90
반응형

 

 

프리즌 (2017)

 

밤이 되면 죄수들이 밖으로 나가 대한민국 완전범죄를 만들어내는 교도소. 그곳에는 교도소의 권력 실세이자 왕으로 군림하는 익호(한석규)가 있다. 전직 경창 유건(김래원)은 뺑소니, 증거인멸, 경찰 매수의 죄목으로 입소하게 되고, 익호의 눈에 띄게 된다.

 

프리즌

 

 

천문 (2019)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으로 손꼽히는 세종대왕(한석규)과 관노로 태어났지만 종 3품 대호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최민식)은 20년간 함께 조선의 과학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그리고 조선 시대 세종 24년,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가 부러지는 사건이 발생한다. 이로 인해 장영실은 문책을 받으며 곤장 80 대형에 처하게 되고, 이후 그 어떤 역사에서도 장영실에 대한 기록은 더 이상 찾아볼 수 없게 된다. 장영실이 의문을 남긴 채 사라진 이유에 대한 호기심에 영화적인 상상력을 동원하여 완성한 ‘팩션 사극’.

 

천문

 

 

미스터 주부퀴즈왕 (2005)

 

훤칠한 키와 핸섬한 마스크, 해박한 시사상식과 명문대 출신, 친절하고 매너까지 완벽한 진만(한석규)은 전업주부다. 6년동안 진만은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하지만 어느 날, 장인의 수술을 위해 수희가 들었던 적금을 깨고 보다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친목계에 들었다가 그만 돈을 날려버리고 만다. 장인의 수술까지 남은 시간은 3주. 수희 몰래 사태를 수습해야 하는 진만은 하나뿐인 친구 영승(공형진)과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던 중 거금 3천만 원을 마련할 획기적인 해결책을 발견한다. 바로 주부 대상 퀴즈 프로그램 '주부퀴즈왕'에 나가는 것.

 

미스터 주부퀴즈왕

 

 

 

 

 

그때 그 사람들 (2005)

 

중앙정보부 김부장(백윤식)은 만찬장에서 슬며시 나와 오른팔 주 과장(한석규)과 민대령(김응수)을 호출하여 대통령 살해 계획을 알린다. 김 부장의 오른팔 주 과장은 만찬장에서 자신과 민대령을 호출하여 "오늘 내가 해치운다"며 지원하란 김 부장의 명령을 받는다. 잠시 머뭇거리던 주 과장은 부하 네 명에게 작전을 명령하고 잔뜩 긴장한 채로 김 부장의 총소리를 기다린다.

 

그때 그 사람들

 

 

구타유발자들 (2006)

 

카사노바 성악교수 영선(이병준)과 제자 인정(차예련)은 새로 뽑은 빽벤츠에 몸을 싣고 교외로 드라이브 간다. 인적없고 바람 좋은 강가에 차를 세운 영선은 응큼한 속내를 드러내고 놀란 인정은 벤츠에서 겨우 탈출하여 숲으로 도망친다. 설상가상 영선의 벤츠가 웅덩이에 빠져 꼼짝 못 하는 이때,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풍기는 비호감 사내들이 모여든다. 한편, 길을 헤맨 인정은 우연히 터미널까지 데려다 주겠다는 친절하고 순박한 청년 봉연(이문식)을 만나 그의 오토바이에 올라 타지만, 그가 도착한 곳은 빽벤츠 앞. 심지어 비호감 사내들이 봉연을 향해 꾸벅 인사까지 한다. 친절한데 묘하게 으스스한 비호감 사내들은 영선과 인정을 반강제로 '떡삼겹 파티'에 초대한다. 하지만 인정의 말 한마디가 그들의 비위를 건들면서 사건은 예측불허 상황으로 이어진다.

 

구타유발자들

 

 

8월의 크리스마스 (1998)

 

변두리 사진관에서 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노총각 정원(한석규)는 시한부 인생을 받아들이고 가족, 친구들과 담담한 이별을 준비한다. 그러던 어느 날, 주차단속요원 다림(심은하)을 만나게 되고 차츰 평온했던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다. 다림은 밝고 씩씩하지만 무료한 일상에 지쳐가던 스무 살 주차 단속요원. 단속차량 사진의 필름을 맡기기 위해 드나들던 사진관의 주인 정원에게 어느새 특별한 감정을 갖게 된다.

 

8월의 크리스마스

 

 

접속 (1997)

 

갑자기 떠나버린 옛사랑에 대한 그리움으로 폐쇄적인 삶을 살고 있는 남자 동현(한석구)은 옛사랑 영혜로부터 음반을 받는다. 홈쇼핑 가이드인 수현(전도연)은 우연히 그 음악을 듣고 음악을 신청한다. 수현이 음악을 신청하자, 동현은 그녀일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며 PC통신을 통해 접속하지만, 다른 사람이라는 걸 알고 실망한다. 그러나 수현이 자기처럼 외로운 사람이고 반응 없는 사랑에 대한 열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동질감을 느끼며 서로의 아픔을 이야기한다. 통신속 만남이 빈번해지면서 그들은 어느덧 서로 에게 빠져든다.

 

접속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