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일상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제이의 일상 2022. 3. 15.
728x90
반응형

 

 




드디어 뱅크샐러드 유전자 검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https://j-lifestyle.tistory.com/67

 

뱅크샐러드 무료 유전자 검사하는 법 후기

자산관리 앱 뱅크샐러드. 전체적으로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어서 벌써 4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뱅크샐러드 앱에서 제공하는 혜택인 유전자 검사를 신청했습니다. 유전자 검사를 통

j-lifestyle.tistory.com

 

 

검사 결과 나오는 기간


2주 정도 후에 검사 결과가 나온다고 해서 기다렸지만, 유전자 분석이 지연되면서 4주 정도 걸렸습니다. 지연 알림을 받았고 결과가 늦게 나온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지만, 3주를 기다리는 것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검사 결과 안내 및 확인


유전자 검사 결과가 나오면 문자와 앱 팝업 알람이 모두 옵니다. 뱅크샐러드 앱 건강 탭에서 결과지가 도착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 카드가 또 등장합니다. 굳이 두 번이나 눌러서 들어가게 만든 것에 살짝 의문을 가져보며 눌러봅니다. (두 번째 확인 때부터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나의 65개 유전자 중 가장 타고난 능력 3가지를 먼저 골라 보여줍니다.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제 첫 번째 능력은 지방산 농도
두 번째 능력은 운동에 의한 체중 감량 효과
세 번째 능력은 알코올 대사라고 나왔습니다.

(옆으로 넘겨보세요)

012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검사 결과 내용


눌러서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1. 자세한 설명
2. 등수
3. 불리한 유전인자 개수
가 나옵니다.

오메가-3 지방산 농도가 높은 것은 유전에 영향을 받을 확률이 75% 정도라고 하니, 다 부모님 덕분인 것 같습니다. 사실 불리한 유전인자 조합 표는 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기타 검사 결과 확인 방법


대표 3가지 외에 나머지 결과들은 더 보기/전체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확인하면 주의 순으로 배열되어 보입니다. 정렬 순서를 선택해서 희망하는 정렬대로 보면 됩니다. 상단에 항목마다 탭이 분류되어 있어서 확인하고 싶은 항목별로 확인도 가능합니다.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주의가 필요한 것 중에 하나를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포만감을 덜 느끼는 유형으로, 유전에 영향을 받을 확률이 63%라고 고 합니다. 92등으로, 불리한 유전인자는 12개 중에 7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일 하단에는 해당 유전자를 가지고 있을 때 어떤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팁도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옆으로 넘겨보세요)

01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탈모 유전자 여부


개인적으로 제일 궁금해했던 탈모 유전자 여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모발 탭으로 가면 관련 항목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다행히 대부분 안심이었습니다. 모발 굵기가 보통으로 나와서 조금 아쉬운데, 사실 다 낮음으로 나올까 걱정했던 분야라서 이 정도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남성형 탈모는 앞머리가 M자형으로 빠지거나 정수리 탈모가 발생하는 o형으로 시작되는 것이며, 남성, 여성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고, 유전에 영향을 받을 확률은 59%라고 합니다.

(옆으로 넘겨보세요)

01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저녁형 인간, 쇼트 슬리퍼


수면 탭으로 가면 내가 아침형 인간인지 저녁형 인간인지, 그리고 롱 슬리퍼인지, 쇼트 슬리퍼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저녁형 인간이고, 쇼트 슬리퍼라고 나왔습니다. 제 자신이 쇼트 슬리퍼라고 생각하고 있긴 했는데, 이 결과를 보니 쇼트 슬리퍼가 맞다는 확신이 더 들었던 것 같습니다.

뱅크샐러드 유전자검사 결과




이렇게 유전자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결과가 나오기까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려서 결과를 받았을 때는 신청했을 때만큼의 설렘이나 신기함은 좀 사그라들었습니다. 정확도 여부는 알 수 없으나, 무료로 해 본 것이고 재미로 해본 것이니 정확도에 너무 개의치 않기로 했습니다.

다만 이것들을 참고해서 앞으로의 건강 상태나 생활습관들을 수정할 수 있어서 좋은 방향성이 되어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결과는 어디까지나 유전적인 것일 뿐, 유전적으로 어떤 강점을 지니고 있다고 해서 너무 방심하지 말아야겠고, 약점이 있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지는 않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