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일상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상품 찾는 방법

제이의 일상 2022. 10. 26.
728x90
반응형

 

 

 

 

금리가 상승하면서 예적금 이자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어떤 예금 상품이 좋은지, 어떤 적금 상품이 인기가 많은지 많은 분들께서 찾고 계실 텐데요.

 

이자 높은 예금 적금 상품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인데요

 

 

10배의 법칙: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유일한 차이

COUPANG

www.coupang.com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보이스피싱정보

portal.kfb.or.kr

 

다양한 금리/수수료에 대한 정보와 금융서비스 정보, 보이스피싱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예금 상품 금리를 비교하고 싶다면, 은행을 선택하고 이자 계산 방식과 가입방식 등을 선택하여 검색하시면 됩니다.

 

 

찾아볼 수 있는 은행 목록에는 제1 금융권 은행들과 인터넷 전문은행들이 있으며, 제2금융권 등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검색을 누르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정렬을 할 수 있는데, 기본금리 12개월 금리가 높은 순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22년 10월 26일 현재 기준으로, SH수협은행의 헤이(Hey)정기 예금4.80%로 가장 높습니다. 또한 우리은행 WON플러스예금4.68%,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e-그린세이브예금 상품이 4.60%,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4.6%로 12개월 기본 금리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최고우대금리가 높은 순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면 전북은행의 JB 123 정기예금 (만기일시지급식) 상품이 5.10%로 가장 높습니다. 이것은 최고로 우대를 많이 받았을 때의 기준이므로, 세부 내용을 반드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각 상품명을 클릭하면 각 상품을 설명하는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게 설정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순을 알아보는 것도 마찬가지로 쉽습니다.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중 적립방식을 선택하고, 단리와 복리 중에서도 선택해줍니다. (요즘은 자유적립식, 단리 상품들이 많습니다.)

12개월 기준으로 이자가 높은 순으로 나열했을 때, KDB산업은행의 KDBdream 자유적금 상품이 4.76%로 가장 이자가 높습니다. 그 뒤로는 SH 수협은행 헤이(Hey)적금(자유적립식)4.20%, 카카오뱅크 자유적금4.20%, NH농협은행 e-금리우대적금4.17%로 높습니다.

 

 

최고우대금리 순으로 보면, IBK기업은행의 IBK탄소제로적금(자유적립식)7.00%로 제일 높고, 다음으로는 제주은행의 MZ플랜적금6.00%, IBK 기업은행의 IBK썸통장(자유적립식)5.8%로 높습니다.

 

 

단, 케이뱅크는 최고우대금리가 10.00%인데도 하단에 위치해 있었는데, 특정 조건을 만족했을 때 받을 수 있는 금리가 아니라, 룰렛으로 당첨이 되는 일부 사람들만 10.00%의 이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리스트 상단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높은 이자의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상품이 등장하거나 기존 상품이 사라질 수도 있고, 금리가 계속 변동하기 때문에, 틈틈이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역행자(10만부 기념 페이크 에디션):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