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일상

사업자등록을 하기 전에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성공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중소기업 세액감면, 노란우산공제)

제이의 일상 2022. 10. 19.
728x90
반응형

 

 

 

 

 

사업자 등록을 하기 전에 알았다면 좋았을 여러 지원 사업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예비창업패키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는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 사람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예비창업패키지에 지원하려면, ‘예비창업자’이어야 합니다.
1. 사업공고일을 기준으로 창업을 한 이력이 없거나
2. 공고일 기준으로 신청자 이름으로 된 사업자(개인, 법인) 등록이 없는 자
를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창업 후 폐업을 한 경우에는
1. 다른 업종의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 기업을 창업할 계획
2. 동종업종 창업 예정이라면 폐업으로부터 3년, 부도 혹은 파산 후 2년 초과
신청이 가능합니다.


창업에 소요되는 자금을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해 주며, 창업교육과 전담 멘토링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창업성공패키지


창업성공패키지는 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하여 여러 사업화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1. 만 39세 이하인 자

2. 창업 3년 이내 기업의 대표자

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클릭)

 

 

KOSME 청년창업사관학교

--> 재생 정지

start.kosmes.or.kr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3년 만에 30년 치 연봉을 번 김 과장의 시스템 마련법

COUPANG

www.coupang.com

 

 

초기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는 공고일 기준 창업 3년 이내인 초기 창업자를 지원해 줍니다.

 

다만 초기창업패키지는 창업기업도 대응자금이 필요합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금액은 전체 사업비의 70% 이하로, 나머지는 창업기업이 현금(최소 10%)과 현물(최대 20%)을 담당해야 합니다.

 

선정된 기업은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초기창업패키지 지원 기업 중 성과공유기업 확인 기업, 노란우산공제사업 가입 기업은 가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국내외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보급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으로 예비창업자를 선발하여 이론교육, 경영체험교육, 멘토링, 창업 자금 등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예비 사업자만 참여 가능합니다. 교육은 약 5개월 동안 진행됩니다.

 

교육을 이수한다고 해서 모두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수료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 모집을 별도 공고하여 심사를 통해 사업화 지원 여부를 결정하고, 심사 결과에 따라 사업비는 차등 지급됩니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클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점포안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 점포를 확인하세요.

www.sbiz.or.kr

 

 

퇴근 후 아마존 -최우석 대표저자 친필싸인 (창업을 꿈꾸는 미래의 글로벌 전문인을 위한 실전

COUPANG

www.coupang.com

 

 

창업중소기업 세액감면

 

창업 후 소득이 발생한 연도부터 5년이 되는 과세 연도까지 해당 사업에서 발생한 소득에 대한 법인세 또는 소득세의 50%~100%를 감면받을 수 있는 (조세특례제한법 제6조) 정책입니다.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1. 최초 창업

 

'최초'창업이어야 합니다. 다른 스마트 스토어를 인수해 창업하거나, 과거에 스마트 스토어를 창업했다가 폐업하고 다시 재창업, 도매업을 영위하다가 스마트 스토어로 사업 확장하는 등의 사례는 최초 창업이 아닙니다.

 

2. 법에서 열거하고 있는 업종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통신판매업(전자상거래업)으로 사업자 등록을 낸 경우 가능합니다.

사업자 등록을 한 날을 기준으로 전자상거래업을 종목으로 설정하기 않았다면 지원을 받지 못합니다.

 

 

스타트업 바이블: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24단계 MIT 창업 프로그램

COUPANG

www.coupang.com

 

3. 청년 (만 15세~34세)

 

창업 당시 만 15세에서 34세에 해당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군대에 다녀온 분들의 경우 사병, 부사관, 장교 등 복무 기간에 따라 최대 6년까지를 더해 청년임을 인정해 줍니다.

 

4. 수도권과밀억제 권역 '외'에 창업

 

수도권과밀억제 권역 외에 창업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사업자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면 납입부금에 대해 연간 최대 500만 원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노란우산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노란우산

 

노란우산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하는 토스뱅크 사장님대출 자세히 보기를 눌러 한도를 확인하면 최대 0.5%p 금리 우대 해드려요!

www.8899.or.kr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여러 혜택들이 많습니다. ​사업자등록 후에도 받을 수 있는 지원 사업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사업자등록을 하기 전에 알았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사업자등록 전이라면 이런 혜택들을 살펴보고 최대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웅진지식하우스]역행자 :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