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일상

실시간 검색어 순위 사이트 설치 및 보는법 (네이버, 구글, 다음)

제이의 일상 2022. 7. 4.
728x90
반응형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종료된 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실시간 검색어는 원래의 취지 퇴색, 검색어 조작 등의 이유로 사라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그리운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공식적으로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는 사라졌지만, 여전히 검색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1. 시그널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신다면 네이버 실검 사이트 '시그널'을 소개합니다.

 

 

1 )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서는 현재 시간 기준으로 사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이슈가 되는 소식을 시그널에서 제작하여 제공하는 이슈 영상 뉴스 코너와,

3) 각 언론사의 가장 많이 본 기사 1건씩을 확인할 수 있는 언론사별 가장 많이 본 뉴스도 볼 수 있고,

4) 인기 뉴스에서는 누적 기준 사용자가 가장 많이 보고 있는 뉴스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그널 사이트 링크

 

시그널 실시간검색어

네이버앱을 통해 확인 가능한 실시간 검색어 및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검색어 순위, 인기뉴스 등 놓칠 수 없는 실시간 트렌드. 지금 무료로 실시간 검색어와 인기뉴스를 확인해보세요.

www.signal.bz

 

 

휴대폰 네이버 앱에 시그널 설치 방법

 

시그널은 네이버 앱 이용자에게 조금 더 최적화되어 있는데, 네이버 메인에 시그널 코너를 추가하여 네이버 앱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볼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1.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시그널 사이트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2. 시그널 사이트 제일 하단에 위치해 있는 '네이버 메인에 #Signal 추가'를 선택합니다.

 

 

3. 희망하는 이름을 적고, 메인에 추가/홈 바로 가기에 추가 중 원하는 대로 선택해 줍니다.

 

 

4. 네이버 메인에서 설정해 준 #Signal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트렌드

 

 

구글로 검색되는 트렌드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검색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Google 트렌드 

 

Google 트렌드

 

trends.google.co.kr

 

 

1. 왼쪽 상단의 목록을 열어 Trending Search로 갑니다.

 

 

2. 나라를 한국(South Korea)로 설정해 주면 한국의 검색어 순위를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트렌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검색어 순위를 확인하고 싶은 나라는 어디든지 선택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대신, 실시간 검색어를 보여주지는 않고 검색이 많은 순위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3. 티스워드

 

티스워드는 다음 검색어 순위를 보여줍니다. 실시간 검색어 확인은 물론 키워드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티스워드

 

실시간 이슈 검색어 - 티스워드

지금 떠오르는 이슈 키워드를 확인해보세요

tisword.com

 

 

티스워드 상단 목록의 '실시간 이슈 검색어'로 이동하면 실시간 이슈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 단위 시간까지 리얼타임을 보여줍니다. 왠지 이슈 키워드를 정말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느낌이 듭니다.

 

 

검색어를 클릭하면 다음 검색 엔진을 이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이슈 검색어 하단에도 '네이버 메인에 #티스워드실검 추가' 아이콘이 위치해 있습니다.

 

 

 

티스워드도 네이버 메인에 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므로 희망하시는 분들은 '시그널' 실검 사이트 등록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앱에 설치한 티스워드 실검을 클릭하면 네이버 검색이 아닌 다음 검색으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앱 이용자들의 다음 검색 엔진 유입을 이끌어내는 꽤나 영특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실시간 검색어는 이슈를 파악하기도 좋고 블로그 등의 키워드를 찾는 것에 도움이 되기도 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